연구소 해보고 느낀것들 더 추가해야겠지만 당장 생각나는것들 위주로 적어봄.  생각나면 더추가함

1. 쿨낭아때 전가 롤백
방어판정이 부족한 전격의 단점을 그나마 커버해주던게 쿨낭아 전가였는데 이게 삭제되면서 애매해짐.
다수전때 라인유지용으로도 써먹고 견제용도로 많이쓰던 스킬이었는데 전가 삭제하나만으로 그동안의 플레이 스타일을 바꿔야할 정도, 금강연계기에 전가를 추가해줬지만 낭아전가삭제때문에 전체적인 방어판정부분에서는 버프라고 느끼지 못하겠음.

2. 강아랑 기절삭제 롤백
상대 빈틈 캐치용 cc가 절대적으로 부족한 전격에게 그나마 숨통을 트여주던 스킬이 강아랑 기절이었는데 삭제되면서 중요한 공격수단 하나를 잃어버림. 슈아를 주고 이동기로 쓰라는데 그게 전격에게 큰의미가 있는부분인지 잘모르겠음. 1타격잡기캔슬이 된다면 모르겠지만.. 이럴거면 그냥 기절을 되돌려주는게 낫다봄.
만약 닌자 그밟에 방어판정을 주고 띄우기를 삭제하면 과연 닌자들이 좋아할까?
적정개선안은 1타격때 맨몸 23타격때 슈아를 주는정도로 개선됐으면 함

추가로 강아랑에 아쉬운점 저번패치로 스킬연계를 추가해줬는데 정작 연계타이밍이 너무 느려서 그다지 쓸모가 없음.  굳이 기절을 삭제하겠다면 후방이동 백스텝이랑 같은타이밍에 기술이 연계될수 있다면 좋을듯
공속이 빠른상황에서 1타격 히트후에 다른스킬로 연계가 안되는 버그도 있는데 이것도 고쳐줬으면 좋겠음.

3. 권무강타 연계 커맨드 수정
권무에서 금강이 연계되게끔 추가가 됐는데 이거때문에 권무강타-초전박살 연계를 하면 강제로 금강이 나감.
초전박살 커맨드 입력시에 초전박살으로도 연계할수 있게 변경됐으면 함.

4. 금강 개선
전격스킬중에 가장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한 스킬이 금강이었는데 여기에 대한 패치가 전혀없어서 아쉬움
cc적용범위를 늘려주던가 발동속도를 늘려주던가 해야함. 발동은 개느린데 범위도 작으니까 쓰기가 굉장히 애매함.
보통 격투겜에서 철산고류 스킬은 발동이 빨라서 딜캐용으로 거의 쓰는스킬인데 그런식으로 쓸수있게 바꿔줬으면함.
추가로 섬전보 연계시 발동되는 뒷방향금강 타격방향이랑 전가판정 방향 반대인것도 수정좀 전가가 아니라 후방가드가 되버림..

5. 지구력부분
전체적으로 봣을대 가장필요한게 지구력 소모완화라고 생각했는데 섬전보연속사용시 지구력 소모 줄여준거 말고는 없음. 이걸로 충분하다고 생각하는건가?

6. 추가로 개선됐으면 하는부분들
드발 무적시간 증가 or 드발이후에 무영보나 섬전보등으로 후딜캔슬이 가능하게끔 변경
무망 이동거리 발동속도 증가(안된다면 경직이라도)
콤보중에 넣을만한 스킬에 회깍 추가(ex : 돌개바람)
기백 방어버프 유지시간 증가
점프 f 커맨드로 마루오름없이 깃털구름 사용가능하게끔 변경
초전박살 속도 증가
숨통끊기 전방가드 추가(혹은 붉송과 스킬기능 통합)
나락붕추 2타격모션 삭제
태백차기 방어판정 추가
경파산 경직 또는 방어판정 추가 or 후딜감소
진공회축 후딜감소



사람마다 의견이 다르겠지만 나름 전격오래 하면서 연구도 많이 해왔었고 애정많이 준 캐릭인데 내가 생각하는 개선해야할 점과 패치의 방향성이 상이해서 갠적으로는 좀 아쉬움을 느낌.

개인적으로 전격은 기백딜이 쌘만큼 맨몸리스크가 있는캐릭이라고 생각했고 그점을 숙련도로 매꾸는게 매력인 캐릭이라고 생각했엇음. 무쿨낭아 전가판정으로도 방어판정은 메꿀만하다고 느꼇었고.

전격에게 부족한 부분은 방어판정보다는 쓸만한 즉발cc의 부재라고 생각했기때문에 그점이 개선되길 원했지만
근데 펄없 방향성은 그냥 cc삭제하고 방어판정 더 주면서 잡기 원툴 캐릭으로 만들려는거 같아서 아쉬움.
그렇다고 잡기 성능이 좋냐하면 원잡캐릭이나 대쉬잡기속도가 빠른 캐릭들에 비해 딱히 좋은것도 아니고,

전체적으로 전승리부트는 딜적인 상향위주고 유틸적인 부분에서는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게 아닌 하나를 주는 대신 하나를 뺏어가는식의 패치여서 좋다고 하기도 애매함.
전워 패치보고도 느꼈지만 전승들이 너무 찬밥신세인 느낌. 비각스킬쪽 개선은 대체로 만족스러운데 태백차기랑 나락붕추도 좀 쓸모있게 바꿔줬으면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