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투가 패치 뭐가 있었나 어떤 일이 있었는지 개인적으로 알아야 할 거 같아서 정리할 겸 여기도 올려봅니다. (전승 이후만) 
날짜 클릭하면 패치 내역이 나옵니다. 공홈 긁어온 거라 보기 힘들 수 있어요
(모든 클래스)는 거의 모든 클래스가 패치가 있던 날
모두는 아니지만 개선으로 인해서 상향된 것도 있습니다
같은 날 너프 된 전무 건드는 거 보니 한 달 내로 전격도 ...?(각격도)

버프 파랑
너프 빨강
버그/개선 초록

2020-02-12 전승 출시
2020-03-14 전승 as
● 강 : 도끼찍기 기술을 마루오름 기술 이후에 더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도끼찍기 기술을 흐름 : 기와깨기 기술 후 사용 시 캐릭터가 착지한 후에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전승 시 섬전보 기술이 강화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최대 3번까지 연속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연속 사용 시 지구력이 소모됩니다.
● 전승 : 호미걸이 기술의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타격 성공 시 바운드
타격 성공 시 바운드(몬스터만 적용)
타격 성공 시 밀려남(몬스터만 적용)
● 흐름 : 폭잠 이후 좌클릭 시 연계 : 독니로 연결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백 방출 후 다음 기술로 연계가 더 쉽게 연결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기백 방출로 상대를 타격했을 때 캐릭터가 순간적으로 느려지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강 : 굶주린 맹수 이후 다음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무릎 망치
- 아랑포식
- 거대한 진노
- 호포
- 드러낸 발톱
● 다음 기술 사용 후 강 : 굶주린 맹수 기술로 더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섬전보
- 무릎 망치
● 등각 기술 사용 후 F 키 입력 시 강 : 도끼 찍기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초전박살 기술 사용 후 강 : 붉은 송곳니, 강 : 호포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낭아신장의 기절 효과가 모으기 완료 또는 흐름 : 먹이 사냥의 기 폭발 중에 몬스터 및 적대 모험가에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백 방출 대신 강 : 낭아신장 사용 시 투지가 소모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전승은 기백 방출이라는 추가 타격을 사용하는 컨셉입니다. 그러나 기백 방출 시 순간적으로 캐릭터가 느려지는 일명 '역경직'이 크게 발생하여 답답함을 느끼시는 모험가분들이 많았습니다. 이에 기를 방출하는 기백 방출의 컨셉에 맞게 기백 방출 시에는 이 '역경직'을 줄이고 후속 기술 연계를 부드럽게 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아울러 주력 기술들을 사용하면서 이동해야 했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전승 시 섬전보가 강화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2020-04-09 전승 as
격투가는 전승의 답답했던 액션성을 집중적으로 보완하고자 했습니다. 붉은 송곳니 - 흐름 : 폭잠 연계 시 기백 방출이 더 부드럽게 발동되도록 조정하여 두 가지로 갈라지는 붉은 송곳니 연계를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고, 강 : 낭아신장 사용 시 조준된 적에게 공격이 적중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다음 기술의 기백 방출 타격 전에 초전박살과 무영보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전승 : 호미걸이
- 전승 : 역사
- 전승 : 흐름 : 흉포한 이빨
- 전승 : 연계 : 혼신의 일격
- 전승 : 흐름 : 폭잠
- 강 : 호포
● 투혼 조각을 소모하여 강 : 아랑포식 기술 발동 시 기백 방출 타격 전에 초전박살, 무영보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낭아신장 기술이 조준된 대상을 공격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 방식이 변경됨에 따라 공격 범위가 감소하고 밀어냄 타격이 삭제되었습니다.
- 이에 재사용 대기 시간이 8초에서 13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섬전보 후 Shift + 우클릭 입력 시 붉은 송곳니 기술이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무릎 망치 기술 이후 강 : 아랑포식 기술이 부드럽게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 사용 중 강 : 호포 기술 사용 시 전진하는 거리가 감소되었습니다.
- 강 : 권무
- 전승 : 흐름 : 폭잠
- 강 : 굶주린 맹수
- 전승 : 연계 : 혼신의 일격
- 전승 : 역사
● 흐름 : 숨통 끊기, 전승 : 흐름 : 폭잠으로 적 타격 시 캐릭터가 느려지던 현상이 완화되었습니다. (수정)
● 전승 : 흐름 : 폭잠의 기백 방출을 부드럽게 발동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주무기 상태에서 굶주린 맹수 기술로 각성 상태가 되었을 때 다른 각성 기술로 연계가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섬전보 기술 이후 좌클릭 + 우클릭 입력 시 호포 기술이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020-04-29(모든 클래스)
● 투신갑 수련 기술 사용 시, 10초간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기술 레벨별로 10초간 2 / 4 / 6 / 8 / 10의 모든 공격력이 증가하는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투신갑 수련 기술의 좌우 공격 이후, 회심권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의 PvE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 PvP 피해량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폭렬연타
도끼 찍기
복혼분신
복혼분신
나선탄
굶주린 맹수
나락붕괴
● 나선탄 기술에 타격 성공 시 10초간 모든 방어력 감소 15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나락붕괴 기술에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는 치명타 확률 50%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적용되는 피해량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 낙진 기술에 PvE 시 적용되는 타격수가 상향되었습니다.
● 호미걸이 기술의 연계 설명 중 금강 기술 이후 연계와 관련된 설명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금강 이후 F → 금강 기술로 전방공격 후 F
● 전력질주 사용 중 무릎 망치 기술이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 전승
● 강 : 낭아신장 기술의 연계 설명 중 금강 기술 이후 연계와 관련된 설명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금강 이후 F → 금강 기술로 전방공격 후 ↓ + 우클릭
● 강 : 낭아신장 기술의 연계 설명 중 다음 내용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기백 방출이 있는 기술 사용 후 ↓ + 우클릭 또는 ↓ + 좌클릭 + 우클릭

기백 방출이 있는 일부 기술 사용 후 ↓ + 우클릭
※ 단, 드러낸 발톱 기술과 섬전보 이후 사용하는 후방 공격 형태의 금강 기술에서는 ↓ + 좌 + 우클릭으로 강 : 낭아신장 기술이 발동됩니다.
● 전력질주 사용 중 강 : 무릎 망치 기술이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20.08.12(모든 클래스)
● 복혼분신이 합동으로 공격하는 기술에 복혼분신 효과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주무기
● 섬전보 이후 다른 기술로 보다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무영보 기술의 기술 사용 중 무적 효과가 좀 더 오래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투혼 조각을 소모하여 섬전보 사용 시 다음 섬전보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웅크린 늑대 기술에 후방 회피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투혼 조각 위치가 UI 편집에서 표시된대로 정렬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각성
● 각성 기술 사용 시 등장하는 복혼분신의 피해량이 상향되었습니다.
● 복혼분신 기술의 PvE, PvP 피해량이 15% 상향되었습니다.
● 흐름 : 먹이 뜯기 기술의 피해량이 굶주린 맹수 기술의 레벨에 따라 증가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 먹이 뜯기 사용 시 굶주린 맹수 기술의 치명타 확률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맹포한 습격, 굶주린 맹수, 낙진, 각성 상태의 진공 회축 이후 연옥 떨구기 사용 시 다른 동작이 발동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 사용 시 등장하는 복혼분신의 PvE, PvP 피해량이 상향되었으며, 기술마다 다르게 적용되던 복혼분신의 피해량이 가장 높은 피해량으로 통일되었습니다.
- 도끼찍기
- 나락붕괴
- 폭렬연타
- 회심권
● 연옥 떨구기 기술에서 등장하는 복혼분신의 PvP 피해량이 35% 상향되었습니다.
● 지반 가르기 기술에서 다운 어택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각성 상태에서 웅크린 늑대 사용 후 S 키 입력 시 나오는 후방 회피 동작을 더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섬전보 중 나선탄의 조작키를 입력했음에도 진공 강타가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전승
● 기백 방출이 있는 기술 사용 시 기백 방출 효과까지 자동으로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이에 낭아신장 기술이 기백 방출 이후에 즉시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020.09.23 본 기술 추가(모든 클래스)
● 격투가 캐릭터의 각성에 본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본 기술은 하나의 기술만 습득할 수 있습니다.(단, 흑정령 기술에는 추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기술명 추가 효과
본 : 회심권 기술 사용 중 전방 가드 (재사용 대기시간 중 효과 미적용)
본 : 나락붕괴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재사용 대기시간 중 효과 미적용)
본 : 도끼찍기 타격 성공 시 넉다운
본 : 나선탄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재사용 대기시간 중 효과 미적용)
본 : 폭렬연타 기술 사용 중 전방 가드 (재사용 대기시간 중 효과 미적용)
본 : 굶주린 맹수 타격 성공 시 기절

무기
● 섬전보, 무릎 망치, 드러낸 발톱 후방 이동 이후 마루오름 기술이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흐름 : 바위 깨기 기술 사용 후 흐름 : 진공 회축 연계 시 카메라 연출이 부자연스러웠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기술의 조작 키 설명에서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각성
● 각성 상태에서 발동되는 진공 회축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도끼찍기 이후 진공 회축이 발동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투신갑 수련, 회심권, 폭렬연타 이후 진공 회축이 더 빠르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각성 상태에서 진공 회축 사용 시 재사용 대기 시간이 초기화되며 띄우기 효과가 계속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도끼찍기 IV 기술의 PvP 피해량이 7% 상향되었습니다.

전승
● 마루오름, 연각 이후 C 키 입력 시에도 강 : 도끼찍기 발동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거대한 진노의 PvP 피해량이 13% 상향되었습니다.
● 전승 : 흐름 : 폭잠, 전승 : 연계 : 혼신의 일격, 전승 : 호미걸이, 전승 : 역사, 강 : 아랑포식 기백 방출의 PvP 타격수가 1타격씩 증가하였습니다.
● 전승 : 웅크린 늑대 기술의 기모으기 동작에서 투혼의 조각이 더 빠르게 회복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020.10.28 세 번째 라밤 출시(모든 클래스)
라밤의 깨달음 세 번째 기술 심화

2020.11.04
● 본 : 도끼찍기 사용 시 간헐적으로 복혼분신이 2명 등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20.11.18
미스틱, 격투가
● 섬전보, 무영보 기술을 사용 시 간헐적으로 방어판정 효과가 유지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20.12.02
격투가
● 낭아연환장 기술의 기술 효과 창에 넉백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 실제로 적용되는 효과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2020.12.22
격투가
● 폭렬 붕격 기술의 바운드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으며,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폭렬 붕격 기술 이후 호포, 굶주린 맹수, 강 : 굶주린 맹수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폭렬 붕격 기술 2타격의 발동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 낭아연환장 기술의 전방 밀어냄 타격이 제거되었으며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1, 2타격 피해 629% x 6

치명타 확률 100%

1, 2 타격 피해 782% x 6

치명타 확률 100%

● 낭아연환장 기술의 공격 방식이 거리에 관계없이 동일한 피해량이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낭아연환장 기술 사용 중 드러낸 발톱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낭아연환장 기술 사용 중 S 키 입력 시 후방 회피를 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2021.02.24
● 아랑포식, 진 : 아랑포식 기술 사용 후 굶주린 맹수 또는 강 : 굶주린 맹수 기술로 연계 시, 캐릭터가 이전 대상을 쫓아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승 : 섬전보, 강 : 무릎 망치 기술 사용 후 마루오름 기술로 빠르게 연계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강 : 드러낸 발톱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일 때 마루오름 기술로 빠르게 연계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021.03.10 각성 신규 스킬(모든 클래스)

● 레벨 59 이상에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각성 기술 추풍낙엽이 추가되었습니다.

격투가는 도끼 찍기, 흐름: 축객 기술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전체적인 피해량이 낮아져 이를 채우고자 주무기 기술을 활용하였습니다. 이번에 '추풍낙엽'이라는 기술을 추가하여 앞선 두 기술에 너무 의존하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2021.04.28
● 다음 본 기술을 사용 시, 소환수가 중복 소환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본 : 회심권
- 본 : 폭렬연타
- 본 : 나락붕괴
- 본 : 도끼 찍기

2021.05.04(모든 클래스)
● 흐름 : 깃털구름 기술의 이동 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 투혼 기술의 효과가 다음 기술에서도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낭아신장, 강 : 거대한 진노, 강 : 아랑포식, 강 : 금강 I~IV, 회심권 I~IV, 맹포한 습격, 추풍낙엽, 흐름 : 맞바람

전승
● 강 : 잠력 개방 기술에 30초간 모든 공격력 증가 +20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강 : 아랑포식 기술의 마지막 타격 이후, 묵직한 압박 기술로의 연계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강 : 아랑포식 기술 사용 중 다음 기술로의 연계가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거대한 진노, 무릎 망치, 금강, 붉은 송곳니, 강 : 굶주린 맹수, 마루오름

각성
● 투신강림 기술에 30초간 모든 회피율 증가 +15%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맹포한 습격 기술 사용 중 피격 시, 기술의 이동거리가 짧아지는 현상이 완화되었습니다.
● 흑정령 : 복혼분신 기술의 방어 판정이 슈퍼아머 -> 무적 -> 슈퍼아머로 변경되었습니다.
● 마루오름 기술 사용 후 흐름 : 맞바람 기술로의 연계가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격투가 전승은 강 : 아랑포식 기술을 더 공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첫 타격의 기절 효과를 활용하거나 이동기로 사용해 이후 기술을 연계할 수 있도록 하여 상대방에게 지속적으로 붙으며 공격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울러 투혼 기술의 효과가 더 다양한 기술에 적용되도록 함으로써 전승, 각성 모두 콤보 도중에 적중률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2021.05.18

각성
● 다음 기술들의 PvE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추풍낙엽 1타격 피해 : 1211% x 2
마지막 타격 피해 : 1211% x 5 1타격 피해 : 1393% x 2
마지막 타격 피해 : 1393% x 5
도끼 찍기 IV 1026% x 7 1282% x 7
● 흐름 : 축객 기술의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는 타격수가 4타격에서 5타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2021.06.23

격투가
● 복혼분신 기술 설명에 PvP 피해량 감소 관련 문구가 정상적으로 노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단, 실제 적용되는 피해량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 흑정령 : 거대한 진노 I~V 기술의 피해량 설명이 실제 적용되는 수치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 단, 실제 적용되는 피해량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삭제)
변경 전 변경 후
타격 피해 461% x 16 타격 피해 654% x 16

2021.07.07
격투가
● 흑정령 : 거대한 진노 I~V 기술의 피해량 설명이 실제 적용되는 수치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 단, 실제 적용되는 피해량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변경 전 변경 후
타격 피해 461% x 16 타격 피해 654% x 16

2021.12.15 캐릭터 리부트

2021.12.22
격투가
● 진공권 기술 이후 아랑포식, 나락붕추, 굶주린 맹수, 강 : 굶주린 맹수 기술로 연계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21.12.29 흑정궁 패치(모든 클래스)
● 다음 흑정령의 분노 기술들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PvP 시 피해 감소율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흑정령 :거대한 진노 I~진 타격 피해 654% x 16
PvP 시 피해량이 13.7% 감소합니다. 타격 피해 654/749/844/939/1034/1129% x 24
치명타 확률 +100% (몬스터에게만 적용)
PvP 시 피해량이 66.5% 감소합니다.
흑정령
강 : 거대한 진노 1 타격 피해 1658% x 5
2 타격 피해 1658% x 5
마지막 타격 피해 1658% x 6
PvP 시 피해량이 40% 감소합니다. 1 타격 피해 1658% x 7
2 타격 피해 1658% x 8
마지막 타격 피해 1658% x 9
치명타 확률 +100% (몬스터에게만 적용)
PvP 시 피해량이 75% 감소합니다.
흑정령 :굶주린 맹수 I~III 1, 2 타격 피해 1245/1597/1950% x3
3, 4 타격 피해 1245/1597/1950% x 5
마지막 타격 피해 1245/1597/1950% x 3
PvP 시 피해량이 48.5% 감소합니다. 1, 2 타격 피해 1245/1597/1950% x 5
3, 4 타격 피해 1245/1597/1950% x 5
마지막 타격 피해 1245/1597/1950% x 8
PvP 시 피해량이 65/72/76% 감소합니다.
● 용등각 기술 사용 후 특정 상황에서 도끼 찍기 기술이 연계되지 않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2022.01.05(모든 클래스)
격투가
● 특정 상황에서 투신의 함성 기술의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22.01.12흑정궁 패치(모든 클래스)
격투가
● 다음 흑정령의 분노 기술들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PvP 시 피해 감소율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흑정령 :아랑포식 / 진 타격 피해 1685/1909% x 6/10
PvP 시 피해량이 20/45% 감소합니다. 타격 피해 1543/1887% x 16
PvP 시 피해량이 65% 감소합니다.
흑정령 :강 : 아랑포식 1 타격 피해 1825% x 2
2 타격 피해 1825% x 3
3 타격 피해 1825% x 8
PvP 시 피해량이 47% 감소합니다. 1 타격 피해 1825% x 4
2 타격 피해 1825% x 8
3 타격 피해 1825% x 16
PvP 시 피해량이 75% 감소합니다.
흑정령 :복혼분신 타격 피해 1349% x 17 타격 피해 1489% x 34
치명타 확률 +100% (몬스터에게만 적용)
PvP 시 피해량이 54.5% 감소합니다.

2022.01.19
격투가
● 흑정령 : 회심권 기술을 잠금하였음에도 해당 기술을 발동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22.01.27
격투가
● 일부 기술 이후 굶주린 맹수 기술 사용 시, 전방 가드 효과가 기술 시작 시에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22.02.09(모든 클래스)
격투가
● 투혼 조각을 사용하여 섬전보 기술 사용 중 섬전보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종료될 경우, 조각을 사용하지 않는 일반 상태의 섬전보 기술이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낙진 기술을 기술 슬롯에 등록하여 사용 시, 기술 발동이 불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22.02.16
격투가
● 전승 상태에서 섬전보 III 기술 사용 시 특정 상황에서 연속 사용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22.04.13
격투가

● 기술 가이드에서 붉은 송곳니 기술의 커맨드가 실제 커맨드와 다른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22.08.17 전격너프(모든 클래스)
격투가

전승

● 전승 : 흐름 : 호미걸이
- 기술의 기백방출 타격이 6타격에서 3타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PvP 시 타격수 감소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전승 : 흐름 : 역사
- 기술의 기백방출 타격이 6타격에서 3타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PvP 시 타격수 감소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전승 : 흐름 : 폭잠
- 기술의 기백방출 타격이 6타격에서 4타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PvP 시 타격수 감소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전승 : 연계 : 혼신의 일격
- 기술의 기백방출 타격이 6타격에서 4타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PvP 시 타격수 감소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강 : 호포
- 기술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PvP 피해량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타격 피해 : 1729% → 1643%
* PvP시 피해 감소율 : 51.4% → 48.9%

● 권무강타 기술 이후 흐름 : 초전박살 기술 사용 시 금강 기술이 우선적으로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22.10.05(모든 클래스)
격투가
주무기, 전승
강 : 금강
타격 성공 시 기절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타격 성공 시 기절 → 타격 성공 시 기절(몬스터에게만 적용)

강 : 무릎 망치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던 타격 성공 시 경직 효과가 플레이어에게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타격 성공 시 경직(몬스터에게만 적용) → 타격 성공 시 경직

강 : 아랑 포식
기술 사용 중 묵직한 압박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기술 시작 시 슈퍼 아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각성

투신의 함성
기술의 조작키가 추가되었습니다.
조작키 : ↓ + 우클릭
특정 동작에서만 생명력이 회복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기술 설명에 '기술 사용 시 생명력 회복 +300' 효과에 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흐름 : 맞바람
기술 사용 중 용등각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기술 설명 문구가 변경되었습니다.
투혼 2개 습득 시 → 투혼 2개 이상 습득 시

도끼 찍기
공중에서 다른 기술과 연계하여 사용할 경우, 캐릭터의 움직임이 더욱 자연스럽게 움직이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맹포한 습격, 흑정령 : 맹포한 습격
기술의 슈퍼 아머 설명이 실제 효과에 맞게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로 변경되었습니다.

흑정령 : 맹포한 습격
기술의 투혼 소모에 대한 설명이 실제 효과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2022.10.19 심연 스킬(모든 클래스)
마그누스 스킬 출시

2022.10.26
격투가
주무기

극의
기술 타격 성공 시 투혼이 회복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22.11.02
주무기, 전승

나락 붕추
기술 슬롯으로 나락 붕추 기술 사용 시 투혼 효과가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각성

흐름 : 맞바람
투혼이 3개인 상태에서 마루오름 기술 사용 후 흐름 : 맞바람 기술 연계 시 투혼이 소모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22.11.30
격투가
각성

본 : 나락붕괴
기술 습득 시 나락붕괴 기술의 1타격 이후 용등각 기술로 연계할 수 없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23.03.29 사당 무적기 추가(모든 클래스)
다음 클래스의 각 기술에 몬스터를 대상으로 약 1초간 적용되는 무적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미스틱, 격투가 무영보, 섬전보 연속 사용 시

아래 기술들의 기술 설명에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는 무적 효과에 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해당 기술을 제외한 다른 일부 기술들에서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던 무적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격투가, 미스틱 무영보, 섬전보, 경신보

2023.04.26 각성격투가 상?향
격투가
격투가 각성은 잡기 이후 넉다운으로 연계되는 <묵직한 압박> 기술을 사용하기 위해 권갑 상태로 전환하면서 전투를 풀어나가야 했습니다. 이동을 위해 <경신보>를 사용하거나, <나선탄> - <맹포한 습격> 연계로 이동한 뒤에 다시 권갑 상태로 전환하여 잡기를 시도하곤 했었는데요. 이런 불편한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투신갑 상태에서도 상황에 따라 <묵직한 압박> 기술을 발동할 수 있게 되어 적에게 넉다운을 노릴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주무기

흐름 : 초전박살
섬전보, 경신보 사용 중 ←/→ + 우클릭 시, 흐름 : 초전박살 기술이 금강, 낙진 기술 보다 우선적으로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무영보
무영보 기술 사용 시 카메라 방향에 따라 캐릭터가 회전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투신갑 상태에서 무영보 기술을 오른쪽으로 발동 시, 출력되는 동작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오른쪽으로 무영보 기술 사용 시 무적 시간이 짧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진공 회축
진공 회축 기술에 에어스매쉬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각성

다음 기술들의 PvP 피해 감소율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흐름 : 맞바람
PvP 피해 감소율 30%
투혼 소모 타격 PvP 피해 감소율 30%
PvP 피해 감소율 없음
회심권 IV PvP 피해 감소율 67.4% PvP 피해 감소율 60.8%
도끼찍기 IV PvP 피해 감소율 65.9% PvP 피해 감소율 62%
흐름 : 먹이 뜯기 PvP 피해 감소율 55% PvP 피해 감소율 49%
투신갑 상태에서 후방 회피 시 발동하는 동작의 속도감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해당 동작 중 적용되는 무적 효과의 적용시간이 변경되었으며, 이동거리가 증가하였습니다.
투신갑 상태에서 후방 회피 시 카메라 방향에 따라 캐릭터가 회전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연옥 떨구기
연옥 떨구기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 습득 시 투신갑 상태에서도 묵직한 압박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단, 동작은 기존의 연옥 떨구기 동작 중 하나로 발동됩니다.
투신갑 상태에서 첫번째 사용 시, 묵직한 압박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적용되며, 잡기 성공 시 넉다운 효과가 적용됩니다.
투신갑 상태에서 두번째 사용 시, 연옥 떨구기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적용되며, 잡기 성공 시 바운드 효과가 적용됩니다.
이에 따라 기존 낙진, 맹포한 습격 기술 이후 연옥 떨구기 시전 시 출력되는 동작이 변경되었습니다.

거침없는 분투
거침없는 분투 기술을 기술 슬롯에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권갑 상태에서도 거침없는 분투 기술을 기술 슬롯으로 발동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투신강림
투신강림 기술 사용 후 무기 해제 시 투신강림 버프 아이콘이 사라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흑정령 : 맹포한 습격
흑정령 : 맹포한 습격 기술을 제자리에서 사용했을 때, 공중에서 도끼찍기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흑정령 : 맹포한 습격 기술을 제자리에서 사용했을 때 이동 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흑정령 : 맹포한 습격 기술 이후 다른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도끼 찍기
도끼찍기 기술을 높은데서 사용하더라도 항상 공격이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023.05.03
격투가
각성

흐름 : 초전박살, 진 : 초전박살, 강화 : 초전박살
투신갑 상태에서 다음 기술 사용 중, 초전박살 기술이 좀 더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섬전보, 무영보, 경신보

거침없는 분투
특정 상황에서 간헐적으로 거침없는 분투 기술이 비정상적으로 사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23.05.10
각성

나선탄, 본 : 나선탄
나선탄, 본 : 나선탄 기술 사용 시 마지막 타격에도 기술 특화를 적용 받을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나선탄, 본 : 나선탄 추가 타격 사용 시 기술 특화를 적용 받을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023.06.28 사당 무적기 추가
다음 클래스의 아래 기술에 몬스터 대상 무적 효과가 적용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몬스터 대상 무적 효과는 약 1초간 지속됩니다.
격투가
다음 기술의 타격 전 동작에 몬스터 대상 무적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흐름 : 초전 박살, 진 : 초전 박살, 강화 : 초전 박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