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 끝나자마자 일주일간 열심히 굴렀습니다. 데굴데굴
제가 너무 직설적인 감이 있어서 피드백은 걍 따로 넣을 예정이에요.
이 글은 '리부트 대리체험' 쯤으로 생각해주십쇼.

일단 버그 제보나 편의성 건의는 꽤 많이 반영해주셔서 놀랐음.
일정이 바빴을텐데.. 고맙습니다.

근데 리부트는 방향이 좀 이상했음.
안그래도 전란 각란 둘 다 치우침이 심해서
'
특정 분야는 탑급, 다른건 애매함' 이런 평가 받았는데

유저들이 해달라던 단점 개선보다는
원래 좋았던 부분들을 더더더 강화하도록 패치됨.
아무도 각란 1:1, 전란 기동성 더 상향하라 한 적 없는디요 ㄷ.ㄷ;;

정작 부족했던 부분은 안 주거나 심지어 너프함.
(각성 = 떼쟁용 본:무도 너프, 범위조정 거의X / 전승 = 제자리살풀이 슈아X, 딜조정X)
역대급으로 극단적인 캐릭들이 나올 듯.


< 비각 >
▶ 기품(Q) 무쿨 + 생명력 소폭 회복
심층 드가지길래 전란으로 해봤음. 확실히 편해짐. 짜잘한 연계 패치들도 체감됨.
사냥 힘든 다른 클래스들 개선 많이 해줘야 할 듯 ㅎ.ㅎ;

▶ 혼백점창(3차라밤) 경직 미적용 버그 픽스
드디어! 반영 고맙슴니다 ㅠ


<각성>
사슬
버프 15초로 맞춰짐. 횡월추 > 사슬 리필도 잘됨. 굿.

굴레, 광란(?), 절삭 범위 조정
제일 필요하다던 패치였죠.
다들 별 체감 안된다길래 본섭부터 찍고 갔는데 ㄹㅇ 실망스러웠음.

1) 굴레 생각보다 크게 늘진 않음.
가장자리는 풀히트 안됨. 조정미스인지 의도된건지 몰루겠음.

2) 광란 범위 상향..이라고 적혀있지만 하향임.
짤 보세요. 본섭보다 거리가 가까운데 안맞음. 옆쪽 범위는 똑같았음.
???;뭐여 상향이라매.

3) 절삭 중심이 앞쪽으로 옮겨짐. (전체 범위는 동일)
굴레-절삭 연계 주면서 범위를 맞춰주려고 한 것 같음.


이게 종말 슈아 패치랑 겹쳐져서 중거리 깜짝넉다 넣어짐.
의도한 사항은 아닌듯 합니다. 바보

종말의 발걸음
지구력 350 소모 드디어 사라짐 + 경직에서 슈아로 변경.
슈아 칼같이 풀려서 슈아끌기는 안되지만
캔슬이 자유롭고 절삭 깜짝넉다도 넣어져서 좋았음.

▶ 강림, 꿰뚫는 심장 버프
강림 2타 연계 빨라서 콤보에 쉽게 끼워넣을 수 있음.
그리고 원래 혈무림-강림 못써서 (사슬 쳐나감) 딜지원 불편했는데
이번 패치로 강림 2타 나감. 구우웃.

꿰심+종말 연계 좋음. 꿰심만 쓴거랑 거의 비슷한 속도.
종말이 공버프도 주고 이번에 치명 50% 붙어서 딜 약간 해줌.

덕분에 전승보다는 딜 개선이 됐습니다.
적중or회깎 뭐든 하나만 받으면 딜은 충분히 만족스러울 듯.


잡기-꿰심-종말-불귀-굴레(풀히트X)-무도-강림악격-옭사슬-광란

방깎>공벞>경직 깔끔하게 들어가는 띄우기콤. 편-안.

참고로 불귀(경직)-굴레 풀히트-절삭캔(넉다) 연계도 가능했음.
1:1 콤보에서는 이뮨만 뜨고 딜차이 크게 없어서 걸렀지만
다수전에서 불귀로 진입했을 때 좋을 것 같아요.

불귀 리워크
추도 상위호환. 비각/각성 상관없이 써지고 더 빠름.
맞아본 친구 표현으로는 "교통사고"
1:1에서 정말 좋았음.. 이쯤에서 패치 방향이 몬가 이상하다 느낌.

범위는 이펙트보다 좁음. 보기랑은 다르게 후방 판정 없음.
(범위 상향하라는 말 아님. 이펙트 수정 필요)
그래도 추도처럼 옆쪽 판정 있어서 비껴치면 가드 뚫어짐.

음.. 솔직히 성능에 비해 쿨타임이 너무 짧지 않나.. 싶음.
뭐 상향 기준을 신캐로 두면 상관없지만 ㅇㅇ;
구캐릭한테 갑자기 이런거 주니까 황송하고 예? 당황스러웠음.

▶ 무도 다단CC 너프
무도 첫타/막타만 CC 적용되도록 너프됨.
(본섭은 첫2타/마지막3타 다단CC)
개빡치는게 설명 정확하게 안 써놔서 사람들이 잘 모르게 함.

이건 ㄹㅇ 이해 안되는 패치.
어차피 불귀 나오면 본:무도는 쟁에서만 쓸텐데
뭔 각란 1:1을 상향하고 떼쟁을 너프합니까. 무친ㅋㅋ

띄우기콤 안정성에도 영향이 클 듯.
전란 콤보 안정성 떨어진다 불평하시니 각란을 너프해드렸슴니다😢

▶ 신월무 리워크

신월무-대지의상처 (선후딜 보려고 아무거나 씀)

맨몸 넉다. 선후딜 개느림. 깡으로는 절대 못씀.
툴팁에는 없지만 귀무로 선딜 캔슬되고,
불귀 or 이동기(귀무/꽃놀음/혈무림) 쓰면 후딜 캔슬 가능했음.

단, 귀무-신월무-이동기 이렇게 쓰면 후딜 캔슬 안먹히는 버그가 있고
귀무-무도 입력하면 강제로 신월무가 나감. 으앙ㅇ아ㅠㅠ;
어쩔 수 없이 잠궈둠.

외쿡인 친구한테 알려주니까 문의 넣었다는데 아직 픽스 안됨.


귀무-신월무-본:불귀

이게 유일하게 선후딜 다 캔슬되는 연계임. 본:불귀랑 쓰까먹기.
캔슬만 되면 스킬 자체는 좋아서
연계 버그 다 고쳐지면 쏠쏠하게 굴려볼 각이 보임.

▶ 주마등 너프
넉다 삭제.
주마등 판정이랑 범위가 진짜 좋아서
1:1에서 본 광란 찍고 상대 진입 경로에 깔아서 꿀쪽쪽 빨았는데

이번에 각란 유틸이 너무 좋아지고..
뭣보다 초기화콤 쓰는게 꼬와서 삭제했나 봅니다 아이고흑흑;

초기화콤이 좋은건 아니니껜 이해는 되지만ㅠ
거 광란 스매시만 없애도 초기화 못시키는데 차라리 그걸 삭제하지
너무아쉽다..

---

끝. 전승은 따로 분리함
추가적인 피드백 남겨주시면 건의 넣을 때 같이 정리해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