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싸라기
2023-03-06 13:37
조회: 2,091
추천: 0
무역 개편??내가 이해한 게 맞으면, - 판매와 구매 가능한 거점/마을이 분리. - 유저가 시세 변동에 개입 불가능. 무역이란 게, 갈 때 팔고, 오면서도 사와서 다시 팔아야 재미있는 거 아닌가;;; 왜 한방향 무역으로... 유저간의 시세에 대한 전략이나 경쟁이 재미있는데.. 그게 없으면 그냥 숙제 느낌 아닌가?? 근본적으로, 무역은 지극히 '돈'을, 남보다 많이 버는 게 "재미'인 콘텐츠인데, 무역이 있는 게임에서 전투로 재화를 풀어버리면, 당연히 무역은 재미가 없지. 돈을 못 버는 재화벌이 콘텐츠이니 ㅋㅋㅋ 무역인은 무역인끼리, 전투인은 전투인끼리... 각 콘텐츠 내에서, 그 콘텐츠를 즐기는 유저끼리 경쟁이 있어야 재미가 있는 건데, 서로 다른 콘텐츠 끼리 경쟁을 시켜 버리니, 싸움만 나지.. 왜 생활하는 사람들과 전투하는 사람들이 서로 재화 벌이로 경쟁을 하고 싸워야 하는 거야 ㅋㅋㅋㅋㅋ 뭐 나와봐야 알겠지만, 글만 보고서는 저런 느낌이네... 예상으로는, 서버 간의 시세 통일하는 방법을 못 찾아서 유저의 시세 개입을 없앤 거 같은데, 그럼 차라리, 전투의 아르샤 서버처럼, 무역 전용 서버를 만들고, 거기서는 유저간의 시세 개입 및 전략, 경쟁의 재미를 주면 안 되나??
EXP
1,952
(76%)
/ 2,001
별싸라기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