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말 새벽 고민고민하다가 영상을 올리기로 했습니다.

사실 다른 분들은 보통 어떻게 하고 있나.. 궁금하기도 하고
최근 밸런스 업데이트가 있었죠, 나름 괜찮은 업데이트 였습니다
잡기 상향에.. 잡기 상향했고 잡기 다른 직업들처럼 잡고나서 슈퍼아머고
잡기 쿨타임이 감소했고 잡기

어.. 네 잡기 말고 개선한게 없는 것 같은데 뭐가 되었나요? 하하하
헛소리는 여기까지만하고

공식 콘텐츠 크리에이터 활동 할 때, 인벤활동 너무하면 안되는게 있었어서
노바게시판 볼 때 댓글을 달까말까 한적이 꽤 많았었습니다

요즘 분위기가 분위기인지라.. 직업게시판에서 건설적이거나 도움이되는 방향의 소통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이것저것 전승노바 관련 궁금한점이나 이번에 생각하게 된 것들 몇글자 적어보겠습니다

버그 관련

1. 마주하는 어둠(F) 사용 시 친위대가 사라지는 현상
2. 크라툼의 상승(W+F) 사용 시 친위대가 등장하지 않는 현상
3. 격돌하는 기병(SHIFT+Q) 사용 시 악시안이 공중 등장 공격을 하지 않는 현상
4. 흑정령 흡수 직후 혹한의 어둠 사용시 친위대가 2마리만 등장하는 현상
5. 흑정령 한빙의 감옥 사용 직후 몰아치는 사제or혹한의 어둠 사용 시 일부 친위대가 사라지는 현상
그 외 버그가 있다면 공유해주세요 저도 정확히 어떤게 더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스킬가속화로 인한 멈춤현상 같은건 뺴구요


강 : 덮치는 고리

이 스킬을 자주 사용하시는 전승노바 유저분이 있나요?
해당 기술은 특화 개편 이후에는 선택할 이유가 많이 적어진 스킬 중 하나인데

덮치는고리 특유의 후딜과 느린 모션 때문에 굳이 채용할 필요가 없고
데미지에 비해서 너무 느린 공격속도 때문에 몬스터를 앞에 두고 사용하더라도 느리고

혹한의 어둠 등등 후딜을 캔슬하거나 연계기를 사용하더라도 스킬 시전시간에 비해서
낮은 계수와 타수 때문에 잘 안쓰던 스킬이고
사냥시에는 전진하면서 전방가드인 기술이라 요즘 사냥터 추세에서는 다방향에서 오는
CC기를 맞고 눕는 대부분의 이유가 덮치는 고리인 경우가 많은 이유도 있구요

그런데
이번 개선업데이트에서 덮치는 고리에 '피흡'이 생겼더라구요
그래서 혹시 다른분들은 많이 사용하시나 해서 물어보고 싶습니다

강 : 몰아치는 샛별

휘두르기 동작에서
보이는 범위에 비해서 타격이 들어가지 않는 부분이 많다고 느끼고 있는데
혹시 몰아치는 샛별의 이펙트와 실제 범위가 다르다고 체감하시는 분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강 : 매서운 호령

이거.. 쓰는 분 있나요; ? 좌클로 연계해서 사용할 수는 있는데
솔직히 보복하는 샛별을 개선할 줄 알았는데 매서운 호령 데미지를 올려서 이게 뭔 의미였는지 모르겠습니다



원하시는 업데이트가 뭔가요?

저는 모으기 돌진이 있는 상태에서 '강 : 성릉'의 쿨타임 감소
 - 과거에는 모으기돌진을 삭제하고 쿨을 6초로 패치하려고 했었습니다.

3분 버프 관련
크라툼의 수호(방어50) / 강:크라툼의 수호(방어30) 각종 버프

3분 버프를 전승 3분버프로 스킬을 찍고나면 방어력 증가가 50에서 30으로 감소합니다.
과거에 그래서 이걸 50으로 바꿔달라고 건의를 하는 경우가 많았었는데
이걸 50으로 안키우고 방어력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좋은 기능을 추가하면서
방어를 30 그대로 둔 상태입니다.
좋기는 좋은데 저는 방어력을 50으로 못 올려주겠다면
3분 버프에서 치확은 삭제하고 공격력 + 20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엄동의 방진
사용 모션을 빠르게 바꿔주던가 사용 전 전방가드 혹은 슈퍼아머가 생겨서
확정적으로 설치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대신, 밸런스를 위해 쿨타임은 5분으로 너프

나머지는 뭐... 전체적인 '사냥' 데미지 상향인데
그냥 크게 이렇게 3가지고 다른분들은 어떤 생각인지 궁금합니다.



여러모로 ... 전승노바 유저분들 화이팅이고
즐검하세요

좋은 의견 댓글해주시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