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주 전에 각성 세이지 개선 요구점을 이 게시판에도 썼고,
건의 게시판에도 썼는데 거의 그대로 들어줬네요

물론 제가 쓴 글을 보고 패치 하지는 않았겠지만
세이지 유저들의 불편사항을 나름 정확히 체크해준 것 같아서 기분 좋습니다

1.
주딜기 3개에 심하게 데미지가 몰려 있지만 그 데미지마저 약하다, 그마저도 재사용 대기시간이 너무 긴 편이다
쿨을 7~9초 사이로 줄여주던가 딜량을 PVE 한정으로 확 높여주던가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 주딜기 3개 중 2개 쿨 감소, 1개 쿨 증가 / PVE 데미지 소폭 상승

2.
주딜기 제외한 나머지 스킬의 데미지는 더욱 더 처참하게 약하다
정말 이게 현메타에 맞는 딜량이 맞는건가, 아니라고 본다
--> 주딜기 포함, 짤딜기 PVE 데미지 소폭 상승

3.
맨몸 구간이 너무 많다, 전방가드가 너무 없다
최소한 역광의 섬멸, 아토르의 비수, 전류 사슬, 잔류 중에 단 하나라도 전방가드는 줘야한다고 생각한다
--> 사슬 전방가드 추가(이건 저번주에 해줬었죠)


출시부터 몇 년 째 각성 세이지로만 PVE, PVP를 하는 입장에서
각세의 사냥은 스킬 구조상 정말 현 메타에 맞지 않게 느린 편입니다

물론 이번에 PVP 관련된 유틸성 버프를 받고 최근 길드리그, 거점 등에서 거의 필수급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지만 사냥만큼은 다들 다른 직업으로 하는 분들이 대부분이라고 느꼈습니다

물론 패치 후 테스트 해봐야겠지만 이번 연구소 패치가 정말 기분 좋고 다행이라고 생각이 드는 점은
데미지를 누구나 수긍할만하게 과하지 않고 적당하게 올려준 것으로 보인다는 점입니다

현재 과한 버프를 받은 직업들은 차례차례 재조정을 통해 너프를 받고 있습니다 (ex : 각워, 아처 등)

현재는 각성 위자드가 하향하니 마니 하는데 제가 각위가 본케였으면 게임 하는 내내
언제 너프받을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찝찝함에 사냥도 뭣도 하기 싫었을 겁니다 

펄어비스 버프,너프 기조로 봤을 땐 버프 살짝 해준 직업들은 보통 그대로 둡니다
이번 패치로 보자면 각란, 각가, 각무 등등이 여기에 포함되겠네요

연구소 PVE 데미지 상승 퍼센트
번개쇄도 2,848%
전력투창 1,685%
구전방류 5,035%
교화 5,680%
불호령 5,954%
솟힘 6,626%
뇌옥 6,880%
역광 8,486%(아케논 추가타까지 다 맞췄을 때 기준)
비수 4,144%
사슬 3,057%
잔류 4,522%(쿨 중 뎀감 추가)

신벌이랑 흑정령 스킬은 사냥에선 큰 의미는 없어서 안 썼고
대충 계산기로 두드려 본 거라 수치 아주 살짝 틀린 부분 있을 수 있습니다

PVE 딜량 상승이 엄청나게 크지도 않고, 원래 약했던 스킬들이라 너프 걱정은 딱히 안해도 되겠네요

예전 본캐로 키웠지만 버렸던 각성 격투가 좀 다시 해보고 싶어서 연구소 버프만 기다리면서 몇 주를 보냈는데
갑자기 각세를 버프해줘서 일단은 사냥은 멈추고 기분 좋게 피빕 컨텐츠만 하면서 대기하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