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Phantom  Dancer 문파장 소드시커입니다.

 

 

이번에 육손이 아닌 렉손을 공략한 계기는 피시방 무탑렉이 너무 심해서 좌회베트리로는  안전도가 다소 떨어져서 우회베 딜사이클을 연습하다가 큰맘먹고 딜사이클을 완성하기위해 스펙을 낮추고 트라이하게 되었습니다.

공략은 길겠지만 나름 꿀들이 포함시켰기때문에 귀찮더라고 끝까지 읽어주셨으면합니다.

저의 작은 소망은 이 공략을 토대로 대리같은거 맡기지마시구.. 렉손을 제발 도륙 좀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계속 렉손이 렉으로 꿀**서 저 멘탈이 완전히 나갔어요.)

트라이 당시 초기의 딜사이클로는 렉으로인한 리트확율이 90%가 넘어서 엄청 고생하다가(샌박가면 진상부려났음 )슬픔

 다시 딜사이클을 새롭게 개편하고 기존의 딜을 조금 줄이고 렉으로 인한 리트 확율을 보완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렉손은 생각보다 어려운 챔프가 아닙니다.

 초기에는 눈으로 반응해서 팅기기가 어렵기 때문에 어렵게 느껴지지만 딜사이클만 잡아주면 그 딜사이클대로 리듬타면서 딜하시면됩니다.

 

개편한 우회베 딜사이클의 장점

1. 1~3페이즈 좌회베만큼의 딜을 준수하게 뽑아냄(좌회베 + 막 - 팅  딜사이클이 더 딜이 나옵니다.)

2. 비연검 - 팅 , 막기 - 팅을 제외했으며 공략과 영상을 참조하면서 따라하기 쉽다.(육손이 렉으로 꿀빠는거 방지)

3. 저항기가 1개 더 있으므로 3페이즈가 꼬여도 안전하게 상황대처 가능하다.

4. 비급 없어도된다.

5. 좌회베에 밀리는 내력수급을 보완하기 위한 적절한 평 ,비연검 ,돌진등을 이용해서 손맛이 찰지다.

 

 @케릭터 스펙@

넹 미로검 10단입니다. (ㅋㅋ) 저는 홍문 10성이기때문에 스펙을 적절하게 낮춰봤습니다.

이 장비 셋팅은 앞으로 구악세가 없는분 그리구 스펙이 낮으신분들을 생각해서 똑같이 맞출수있게 셋팅을했습니다.

공격력은 홍문 4성이하 갈마검 10단 무기급 정도로 낮추었고 보패는 설인보패 8셋보다 스펙을 조금 낮췄습니다.(설인4,수라4셋)

- 수라 5셋이면 치피 7%가 너무 큰 스펙이라서 뺴버림

악세 역시 명중을 보태주는 명인 악녀귀걸이 + 부유도 시리즈입니다.(저는 명인 갈마 귀걸이를 추천합니다.)

(현재케릭터는 오버명중이라고 생각합니다. 123%나 115%나 거기서 거기 같아요.)

 

 

이셋팅을 요약하자면

렙 - 홍문 4성이하

무기 - 갈마무기 10단 치확검

악세 - 은광삼 , 부유목 - 부유팔찌 5단계 , 명인갈마 귀걸이

보패 - 설인보패 8피스 

 

▶ 영상 참조 (고화질 가능합니다 전체화면으로 자세히 보시길바래요1 페이즈 (124만~112만5천)  - 수치는 정확하지않으나 대략적으로 적음 느낌아니깐..

- 기본패턴

정권 - 횡이동후 다리걸기 - 반격 - 붕권(방무) - 백대쉬 - 붕권(방무)

 

&  딜사이클(가로 친부분이 육손 패턴입니다.)

돌진(렉없으면 보호령 껴고 들어가도됨) - 평 - 막기(정권 팅기기됨) - 찌르기 5회 - 평 - 비연검(육손 횡이동) - (다리걸기) 팅긴후 회베

- 찌르기 4회 - (육손반격) 발차기 - 번베 - 발도 4회 - 돌진(육손이 붕권씀) - 일섬 3회 - 오연베기(육손붕권저항) - 막기(오연베기 끝나자말자 막기하면 바로 정권 팅기기됨)  - 찌르기 5회 - 평 - 비연검(육손 횡이동) - (다리걸기) 팅긴후 회베 찌르기 4회 - (반격) 발차기 - 돌진 - 찌르기 4회 2페이즈 돌입 e 저항한후  평 찌르기 4회

 

☆ 부가설명 ☆

→ 일섬 3회 - 오연베기는 오연베기 끝나는 동시에 가드하면 내력이 10개 차면서 정권이 팅기기가 가능하구요.

만일 일섬3회가 안될경우는 적절하게 중간에 발도 그어주시고 육손이 백스텝할때 오연베기 쓰구 평타 2방 떄리면 정권 팅기기 타이밍 나옵니다. 이것 역시 내력이 10개 차므로 차후 딜사이클의 영향이 크지 않아요.

 

→ 마지막 부분 (반격) 발차기 - 돌진 하는 이유는 반격일떄 발차기 - 평하면 기절이 바로 풀리기 때문에 붕권이 바로 나와서 대처하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돌진을하면 기절이 풀리지 않고 내력수급할겸 찌르기를 편하게 할수 있습니다.

 2페이즈 부분에서 설명할껀데 일부로 발차기 - 평으로 기절을 빨리 풀어서 육손패턴을 촉진시는경우도있습니다.

 

- 1페이즈는 딜에 영향이 있기때문에  이 공략은 공 465 기준이므로 아마 좀 더 빠르게 2페이즈를 진입하게 될겁니다.

 

◆ 2페이즈(112만~56만8천)

- 기본패턴

평타 2회 - 전방 1타 공격 - 누워반격 - 브래스

 

- 특수패턴

고량주, 소주꿀꺽꿀꺽후 랜덤으로 권무 or 잔4회던지기

기본적으로 특수패턴을 3회정도 하지만 랜덤으로 더 많이 할 경우가 있음

고량주는 무적, 소주는 회피가 상승되므로 반드시 합격기로 끊어주야함

 

 

& 딜사이클(가로친 부분 육손패턴)

2 이즈돌입 광격기을 e 저항후 - 찌르기 4번 - 평 - 막(평타2 팅기기됨) -  돌진 - 찌르기 5회 - 평 - 막(1타공격 팅기기됨) - 회전베기 - 찌르기 5회 - 발차기(누워반격) - 무빙하면서 평(기절풀림) - 찌르기 5회(브래스) - 평 -비연검 - 평 - 팅기기(2타공격) - 돌진 - 찌르기 5회 이하반복

 

☆ 부가설명 ☆

우회베는 좌회베에 비해 내력수급도 밀리고 쿨또한 3초가 길기 때문에 육손 2페이즈 패턴의 사이클을 10초이내** 바꿔줄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누워반격떄 발차기로 기절시키고 바로 평타를 치면서 기절을 풀어줘야합니다.  그렇게 되면 비연검 - 돌진 - 회베 등등 모든 기술들이 사이클당 1개씩 쓸수 있게 되면서 쿨과 내력수급의 균형을 맞춰지게됩니다.

 

→ 평 -  팅기기(전방1타) - 회베 - 찌르기 부분에서는 평이 회피가 뜨게되면 찌르기가 4회밖에 안됩니다. 그러므로 4회 찌르고 평타 1대 치시고 발차기 하시면 딱 맞습니다.

 

→ 발차기(누워반격) - 무빙하면서 평(기절풀림) - 찌르기 5회 부분에서는 평을 치면 기절이 바로 풀리기 때문에 반드시 무빙으로 브레스를  피해주셔야하고 하나 더 중요한것은 우회베내력 버프는 지속시간이 3초인데 이때 평-찌르기를 동시에 넣는 개념으로 모캔을 빠르게 해주셔야합니다. 그래야지만이 발이묶이는 버그로 인해 브레스 맞는것을 어느정도 방지가 되며 마지막 우회베 내력버프 받아서 찌르기가 5회가 됩니다. 평 모캔 찌르기가 느리면 4회밖에 안됩니다.(이게 왜이런지 모르겠어요. ㅠ)

 

 → 평 - 비연검 - 평 이부분 역시 모캔을 두번해야하는데 마지막 평타부분을 모션이 안보이도록 해줘야하는데 물론 첫번쨰 평에서 치명이 터진다면 이후 돌진 - 찌르기5회가 가능하지만 안될것을 대비해서 평타를 하나 더넣게 됩니다.

만일 렉이 걸리거나 먼가 이상하다 싶으면 걍 평 - 비연검 - 막기하시고 전방 1타 공격 나오기전까지 그냥 돌진 4번 찌르고 평타 1대 치고 막기 하시면됩니다. 2페이즈는 팅기기 한번 실패 할떄마다 딜로스 2만이상이 납니다.

 

→ 일정피가 깍이면 특수패턴을 진행하는데 고량주를 마시면 권무 ,소주를 마시면 잔 4개를 던집니다.

특수패턴 캔슬은 어깨치기 한번 질러보시고 회피뜨면 빠르게 그로기 걸어주세요. 둘다 회피뜬다? 역습 - 급베 하시면됩니다.

근데  전 2번 회피 나면 빈정 상해서 리트합니다.

이렇게 특수패턴이 나오게되면 권무나 소주잔던지는데 2페이즈 패턴이 초기화되는게 아니라 이어지므로 반드시 외워야합니다.

 

권무일 경우는 한대씩 막찌 해주시고 3번째 팅기기 회베해서 4번쨰 공격을 저항해주시구 찌르기 모드에 들어갑니다.

육손의 그다음 패턴이 누워반격일경우는 찌르기 4회후 발차기 , 브레스일경우는 무빙하면서 찌르기 끝까지 해주시구 모션이 끝나면 평 - 비연검 막기 , 1타전방공격일 경우는 찌르기 7회후 평 - 발차기 하시면 딱 맞을겁니다.(보통 누어반격 또는 1타 전방 공격임..)

 

소주잔일경우는 1번쨰 공격 팅기기후 보호령 키시구 회베 - 찌르기 하시구 만일 다음공격이 누워반격이다 싶으면 7회만 해주고 평 - 발차기 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3페이즈 전의 특수패턴은 회베저항으로 3페이즈 전환광역기를 저항해줄 필요가 있습니다.(극딜 타이밍)

권무는 그냥 막찌하다가 막타때 회베 쓰시면되구

소주잔은 1개(찌르기 - 평 - 팅기기) - 2개(찌르기 - 평 - 팅기기) - 3개(찌르기 2방 - 팅기기) - 4개(회베)

 

2페이즈는 가장 중요한 구간이므로 실수없이 해야합니다. 리듬감을 키우세요.

 

◆ 3페이즈 (56만8천~1)

- 기본패턴

가르기(방무) - 일섬 - 붕권 - 반격 - 정권 - 횡이동후 다리걸기 - 백대쉬 이하 반복

 

- 특수패턴

42초정도마다 흡공하고 날려버린후 고드름 떨구면서 권무씀

 

& 딜사이클(가로친 부분 육손패턴)

 1.회베로 3페이즈 광역기 저항후 찌르기 8회 - 평 - 돌진 - 횡이동(가르기) - 발도 7방 - 팅기기(일섬) - 백대쉬 - e(붕권) - 평 - 찌르기1회 - 발차기(반격) - 돌진 - 평2회 - 팅기기(정권) - 찌르기 4번 - 평 - 비연검(횡이동) - 평(다리걸기 나오기 직후) - 팅기기(다리걸기) - 회베후 찌르기 3회 - 돌진(백스텝) - 횡이동(가르기) - 내력에 따라 발도 or 일섬 3회 

 

2. 오연베기(흡공저항)e 저항(광역기)  - 평 - 돌진 - 발차기 - 찌르기 4회 - 팅기기(권무1타) - 백스텝(권무 2~3회저항 및 고드름저항) - 팅기기(권무 4타) - 찌르기 2회 - 팅기기(일섬) - 방향전환후 회베(붕권저항) - 찌르기 3회

- 발차기(반격) - 돌진 - 찌르기3회 - 평 - 팅기기(정권) - 찌르기 4회 - 평 - 비연검(횡이동중)-  평 - 팅기기(다리걸기) - 찌르기 5회 - 돌진 - 평 - 횡이동(가르기) 2번 딜사이클 이하 반복

 

3. 2번 사이클 2번 돌고 가르기후 들어가서 특수패턴시전 - e 저항 - 백스텝 - 내력에따라 발도 - 오연베기(권무1~3회저항 및 고드름저항)

다시 2번 사이클반복

 

4. 3번째 특수패턴 - 발도자세 e(흡공저항) - 평 - 찌르기 - 역습(광역기저항) - 발도 4방 - 그 이후반복(오연베기 쿨안됨)

 

☆ 부가설명 ☆

우회베가 빛을 발휘할때가 되었군요. 3페이즈는 크게 두개의 딜사이클로 구분했습니다.

첫번쨰는 회베쿨이 안돌아오기때문에 좌회베 딜사이클로 붕권을 회피 해주시구 특수패턴이후부터는 쭉 똑같이 하시면됩니다.

하지만 변수라는것은 생기기 마련이고 상황별 대처는 경험이 중요한데

일단 가장 중요한것은 1번째 사이클에서 2번째 사이클 가르기를 뽑아 내야 안전합니다. 공략대로 하시면 딱 가르기이후 특수패턴시전

팁을 드리자면 일섬 가드후 백스탭으로 붕권을 저항해야하는데 이떄 백스텝으로 붕권을 저항해야합니다. 그래야지만 가르기가 나오게되구요. 아니면 사이클이 초기화 처음부터 가게 됩니다.

 

- 왜 가르기를 뽑아야하나?

특수패턴이후 고드름이 떨어지고 얼음장판이 깔리게 되는데 권무다음 패턴이 가르기면 상당히 귀찮아집니다.

그 이유는 얼음장판에 걸리게되면 동상이 1초마다 쌓이게 되는데 이때 가르기를 무빙으로 피하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Q를 써야하는데 흡공 - 전멸기 패턴에서 만일 오연베기로 2개 저항못하면 Q를 써줄필요가 있기 떄문입니다.

 

2번째 이유는 바로 동상 디버프입니다. 얼음장판 3초동안 있으면 결빙이되는데요. 이떄 결빙 타이밍이 바로 일섬 직후 입니다.

화면을 돌려서 빠르기 붕권을 뽑아서 회베로 저항을 해야하는데 자칫 잘못하면 뒤가 잡히게 되면서 회베로 저항하면되지만 버프를 못받게되고 붕권이 조금 늦게 나옵니다.(딜사이클이 꼬이게됨)

 

만일 가르기가 안뽑히면 꼭 우회베로 붕권저항할려고하지말고 깔끔하게 권무 1타때 팅기기 하시구 회베로 저항하시구 붕권을 백스텝으로 저항하시는게 훨씬 안전합니다.(딜이 많이 떨어지므로 가르기 뽑기를 권장)

 

- 번개베기는 딜사이클에 제외했습니다. 그 이유는 내력부족으로 오연쿨도 안돌고 자세가 풀려서 저항기를 백스탭을 써야할경우를 대비해서 남겨둡니다.

 

- 전멸기를 맞았을경우 당황하지말고 구르기한후 바로 권무1타 가드하시구 백스텝하시면됩니다.백스텝 쿨일경우는 팅기기 - 회베저항

 

-  (정권) - 찌르기4회 - 평 - 비연검 - 평 - 다리걸기  부분에서는 나름 요령이 필요합니다.

그전 사이클에서 회베 버프를 받았기 때문에 정권를 팅기기하면 내력이 풀입니다. 하지만 다리걸기를 가드한후는 내력이 없습니다.(우회베쿨) 그렇기 때문에 4번만 찔러주시고 내력 2개를 남기고 평(2~3) - 비연검(3) - 평(2~3)으로 다리걸기를 가드하면 내력이 풀입니다.

찌르기5번찔러주시면 딱 맞게 백스텝하게 되고 돌진쿨도 돌아 옵니다.

 

평 - 비연검 - 평에서 평 - 비연검을 모캔을 해주시고 뒤로 돌면서(횡이동 따라가면서) - 평타를 깔아주셔야합니다. 3번째 모캔를 약간 느슨하게 해줘야합니다. 그래야지만이 다리걸기를 팅기기 가능합니다.

 

이상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p.s 아마 공 450대도 가능할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