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업데이트 됩니다

9/22 04:45 무상무기 1단계 진화재료란 무명+육손란이 무형+육손란으로 되어있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9/22 05:58 진야화무기 진화수수료가 잘못기재된것을 수정하였습니다

9/23 18:10 무상무기 1단계 가격비교에서 육손이 들어가는 Case(3~6)의 비용식에 육손무기의 가격이 반영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9/24 20:32 갈마 돌파비의 수수료가 잘못기재된점을 수정

               야황,야상,설옥,선상무기의 돌파재료를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10/15 야상무기트리의 각성극마,나류은화,야화무기의 재료오류를 수정

         각성극마무기,육손무기 성장비 수정

 

 

 

 

 요즘 무기 트리 정리 잘된게 많긴 하지만 보기엔 좋기는 한데

 실제 무기 성장시킬때는 별로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실제 무기 성장시킬때 정말 필요한 정보를 나열한 엑셀차트를 만들어 봤는데요

 

 일단 그림으로 설명드릴께요

 

  실제 입력은 시세란(연두색 음영처리된 파란색테두리안)에 값만 바꾸시면 됩니다

 

  재료비뿐만 아니라 성장비란도 표기하여 실제 체감되는 비용에 가깝게 만들었습니다.

  보라색 음영처리된 부분이며 현재 기재된값은 경험치 1당 1금으로 되어있고요.. 실제 성장시킬때 든 비용을 따로 입력하셔도 괜찮습니다(아마 45레벨 수월무기는 성장비가 좀더 싸게 들겁니다)

 

  고급 백청진화석,월석,영석,수수료등 실제 비용에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품목은 빨간색 테두리로 알기 쉽게 했고요... 재료의 총개수를 합산해서 앞으로 몇개가 필요할지(특히 독침같은거) 바로 알수있게 했습니다..

 

 최종무기로 갈때 필요한 무기와 필요한 재료를 단계별로 쭉 나열해서 따로 파워북을 찾아보지 않아도 되게 해놓았고요.. 각 단계별 비용을 한눈에 알수있게 했습니다..

 

 현재 단계와 최종단계를 비교해서 빼면 앞으로 들어갈 비용도 한눈에 알수있습니다

 

 노란색란은 해당무기 1단계 가격인데요.. 시장가격과 비교해서 더 저렴한것을 선택할수 있게 해놨습니다... 옆에는 되팔때를 대비해서 봉인부적 정보를 기재했고요..

 

 빨간색 음영은 해당무기 10단계 가격입니다... 앞으로 성장시킬 무기가 대충 얼마 들건지 알수 있겠죠..

 

 아 검은색 처리된부분은 아직 공개되지 않은 부분입니다(야상,선상트리)

 정보가 업데이트 되면 추가하겠습니다.

 

 그외의 설명은 그림을 보시면 다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은 무상무기 진화에 관한 설명입니다

 

 무상무기는 다른무기와 달리 조합이 다양해서 6가지 조합에 대한 가격 비교로 해놓았습니다.

 진화하는데 필요한 재료의 가격을 직접 입력하시면 각 조합에 대한 비용을 계산해줍니다

 현재 입력된 가격은 시장가격과 실제 성장가격을 비교해서 가장 저렴한쪽으로 입력해 놓았습니다..

 예를들어 지금 자신이 무형10단계를 들고있다면... 해당비용 42120금-12000금 = 30120금이 있으면 무상1단계(10단계아닙니다!!)를 만들수 있다는겁니다..

 

 만약 거기서 무상 10단계 가실려면 성장+돌파비 약 11000금을 더 투자하셔야 10단계가 됩니다

 

 엑셀파일에 포함된 계산식 샘플들 몇개 보여드립니다

 

 

 

 

 

 

 설원무기 돌파비(약 11557금)가 장난이 아닙니다.. 무상보다 더 비싸네요..

 설원을 이미 돌파하신분은 그냥 봉인해서 팔지마시고 필히 육손을 잡으셔서 무상진화하셔서 파시는게 훨씬 유리합니다

 

 

 

계산결과 현재 무상보다 야상이 더 비싸네요..(야황,야상돌파재료는 입력되지않음) 뭔가 조치가 필요해 보입니다 ..

무상검란에 초록색으로 표시된 실제돌파비는 무상 10단계를  쓰다가 봉인해서 되팔때 손해보는 가격입니다..(봉부값과 수수료는 표시하지 않음)

흔히들 새제품을 샀다가 중고로 되팔때 말하는 감가 상각비라고 보시면 됩니다..

 

무상이상(무극,천무,수라) 무기는 실제 이런거 안보시는 재력가들이 많으므로 별로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여 만들지 않았는데 따로 요청을 주시면 만들어 보겠습니다

 

유용하게 쓰세요!

 

--------------------

 

 

-------------------------------

글을 분해하니까 삭게보내내요 도대체 기준이 뭔지 ㅡㅡ...아래 팁없는 글도 멀쩡히 살이있구만(NC보름달 매출액같은게 무슨팁이되는지 ㅋㅋ)

 

야상트리에 대한 짧은 언급을 하자면

일단 각성야화까지의 가격을 살펴보니까...

비용의 대부분이 기존무기 재료값(각성극마,갈마,뱀비늘)이더군요..

실제 야화트리 자체의 비용은 저렴한편(각성야화까지는)입니다..

갓 50을 찍으신 분이라면..

일단 각성극마(이벤트물품)가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서 갈리는데

각성극마 무기가 있으면 무조건 야화까지는 만들어도 괜찮습니다.

각성극마가 없으면 갈마로 가시는게 낫겠지요..

하지만 귀문관 도시면서 갈마옵션에 맞는 무기(내력or치확)를 찾으려면 그것도 시간이 많이 지체되니까.

일단 설인보패를 맞추시면서 초롱무기를 드시면 바로 갈마하나 얻어서 선상트리로 가시면 되고요

꼭 치확옵션을 끼셔야겠다고 하시면..(사실 갈마 빛열쇠 몇개써서 치확안나오면 그것도 꽤 많은 지출이 됩니다).. 각성극마와 미후로 야화를 만드시고 천천히 무기트리 올리시는것도 괜찮습니다..

일단 야화는 무진과 비교가 되는데요.. 무진보다 살짝 비싸긴한데 무진보다는 효율이 괜찮습니다..(일단 치확이 13.5%에 12초니까요) 무진 6단계를 기본베이스로 깔고간다고 보시면됩니다.

각성야화(342)는 무형,무명무기와 비교가 되겠죠..

비용은 각성야화가 살짝 더쌉니다..

물론 성능은 무형,무명이 더 위라고 생각합니다(공격력버프때문)..

가장중요한건 무형,무명은 돌파비가 너무 비쌉니다... 즉 되팔때 손해보는 금화가 많죠..

각성야화는 그게 좀 덜합니다.. 1단계는 좀비싸지만 돌파비가 정말싸죠

뭐 제값을 하는거죠..

진야화(351)과 설원...이게 참 비교하기 애매한데.. 설원의 돌파비용이 비정상적으로 비싸기 때문에 이건 진야화의 압승이네요...

야황(362)는 비교할게 없네요...근데 현재 파워북에 공개된 진화비용은 좀 터무니 없이 비싼감이 있습니다..

야상(372)는 무상과 비교를 해야되는데.. 현재 공개된 비용으로 계산결과 무상보다 야상비용이 더 비쌉니다..(아직 미공개된 돌파비용을 생각하면 그 격차가 어마어마합니다)

메리트가 제로네요... 비용을 더 낮추어 주던가 공격력 상향

야황 362->372

야상 372->382

이 있어야 메리트가 있을듯 하네요

정말 저렴한쪽은 선상트리입니다.. 하지만 무상을 만들기전까진

되팔기가 안된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죠..

각 트리마다 장단점이 다 있는듯 합니다

린검&역사는 각성야화 이상가겠다면 말리겠습니다.. 닥치고 전설가세요(진야화가격으로 전설1단계 마련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