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 권게에도 있습니다

 http://bns.plaync.com/board/job/kungfufighter/article/3879667?p=3

[인벤 실팁게에 있는 글이 블소권게에도 있고...]

[그리고 글 다써놓고 올리기 누르니깐 로그인 하라고 하면서 글 다 날라가는 통수..... 백업을 해놔서 다행이지]

 

 

작성날짜 2013년 10월 31일

이후 패치 변동사항에 따라 내용이 달라질수 있습니다.

 

 

목차

1. 점혈스킬에 대한 이해

 1.1 점혈스킬 사용을 위한 조건

 1.2 점혈의 효과

 1.3 점혈버프 유지시간

 1.4 점혈 쿨타임

 

 2. 점혈조건 만족스킬 정리

  2.1  주력 점혈유지 스킬

  2.2 주력 점혈유지 스킬로 쓰기에는 부적절하지만, 상황에 따라 사용한는 스킬

  2.3 없는셈 치는게 나은 스킬

 

 3. 점혈 4중첩 유지 딜사이클

 

4. 점혈을 몰아쓰는 방식과, 순서대로 사용하는 방식을 비교

 

 

 

 

1.점혈 스킬에 대한 이해

 

1.1) 점혈스킬 사용을 위한 조건

저항기[Q,E,SS,]로 저항,  저항권무로 저항,  통배권명중,  발목강타 4급 2초식 사용,  진격권 치명타

 

 

1.2) 점혈의 효과

개인 효과

점혈 단계별로 치명 10% 20% 30% 50%증가. 점혈 4중첩일때는 치명타확률 100%

하지만 치명타 확률이 증가하는게 아니라 본인의 치명수치에서 점혈단계에 해당하는 퍼센트만큼 치명수치가 증가합니다.

만약 본인의 치명수치가 4000이라면 점혈3중첩때는 여기서 30%가 증가한 5200의 치명수치를 갖게 됩니다.

 

파티 효과 [본인포함]

 점혈버프시간동안 타격시 치피가 1%씩 상승하는 기백버프가 발생. 최대 10중첩.

실질적으로는 점혈유지시간동안 파티원전체 치피10%증가

 

 

1.3) 점혈버프 유지시간

점혈버프의 지속시간은 10초

 그러나 권사 본인이 점혈 시전 조건을 만족하는 스킬을 써야하는 시간은  6~7초 

점혈시전 조건만족을 위해 사용하는 스킬들의 시전시간까지 합하면 실제 점혈유지시간은 8~9초 남짓

 

 

 

1.4) 점혈의 쿨타임

점혈의 쿨타임은 60초이며,  첫 점혈을 기준으로 돌아갑니다.

 

[10월 31일 수정]

 

 

 

 

 

 

2. 점혈조건 만족스킬 정리

 

 2.1) 주력 점혈유지 수단.

 

 통배권 [쿨타임 18초]

저항을 띄워야 하는 저항기[Q,E,SS]나 저항권무, 상태이상일때만 쓸수 있는 발목강타,  치명타일때만 점혈이 활성화되는 진격권과 달리

어떤 조건도없이 그저 스킬사용만으로 점혈을 사용할수 있는 유일한 스킬입니다.

 

쿨타임이 18초이기 때문에

""1점혈 통배권  -  2점혈 권무저항or발목or저항기  -  3점혈 권무저항or발목or저항기  -  4점혈 통배권" 으로

순서대로 점혈을 유지시킨다는 가정하에, 통배권만 2번 사용해서 점혈버프를 유지할수 있습니다.. 

 

회피시에는 쿨50%감소에 즉시시전이지만, 회피를 의도적으로 띄울수 있는 수단은 암살자의 앞잠입 단 하나뿐입니다.

그렇기때문에 회피시 쿨감소는 애시당초 없다고 생각하는것이 편합니다.

 

단, 무리하게 4점혈 핵통배권을 노렸다가는 4점혈은 커녕 1,2점혈에서 점혈이 끊기는 경우가 발생하기때문에,

 점혈4단계에 꽃아넣는 핵통배권의 데미지는 포기하는게 좋습니다.

 

 

 

발목강타 [몬스터가 상태이상일때만 사용 가능]

발목강타는 혼자서는 나가지 않고 기절,그로기,장악, 흡공때만 발동되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셀합이나 장악-흡공을 써야합니다.

 

주로 쓰이는 셀합은 승룡각-산사태 3초기절[보스몹 2.4초] 셀합이며, 이때 "발목강타-점혈-발목강타-점혈"로 점혈 2중첩 가능합니다.

 

또 단독 그로기권무 그로기셀합도 가능하지만, 그로기권무의 경우 보스몹에게는 1.6초밖에 적용되지 않기때문에

"발목강타-점혈-발목강타-점혈" 점혈 2중첩이 실패할 확률이 매우 높은데다가,

 상대방이 목각인형이 아닌 한 언제든지 점혈을 쓸수 있는 저항권무를 포기하고 쓸만큼 좋지도 않습니다.

 

 장악,흡공때는 "발목강타-점혈-발목강타-점혈-발목강타-점혈-발목강타-점혈"로 바로 점혈 4중첩을 바로 쓸수 있습니다.

 

장악,흡공때 점혈 4중첩을 할지, 아니면 4중첩을 하지않는게 좋을지는

 밑에 써놓은 "점혈을 순서대로 사용, 한번에 몰아쓰기 어느것이 더 좋은가?" 항목을 보시면 됩니다.

 

 

 저항권무 [쿨타임 45초]

몬스터가 아무런 공격도 안하고 멀뚱멀뚱 서있는 목각인형이 아닌이상, 점혈버프 10초안에 얼마든지 공격을 저항하고 점혈을 쓸수있는

매우 유용한 점혈유지 스킬입니다.

 

[10월 31일 수정]

 

 

2.2) 주력 점혈유지 수단으로는 부적절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쓸수있는 점혈유지 수단

 

저항기[Q, E, SS]

우선 일반적인 점혈유지 사이클에 저항기[Q, E, SS]를 포함시킬 생각은 하지않는것이 좋습니다.

 

"저항기를 사용해서 적의 공격을 회피"라는 기존의 방식으로는 보스몹이 때맞춰서 광역기를 사용해주지 않으면 점혈유지가 불가능합니다.

"저항기를 미리 사용해서 적의 공격을 맞고 저항을 띄운다"라는 개념으로 사용해야만 저항기로 저항을 띄울수 있습니다만,

이게 말이 쉽지 실제로 보스몹을 잡고 있는와중에 이게 될것같나요? 불가능합니다.

 

1초후저항이 있던 1.0 후방이동이 아직 존재했다면 공격시점에 맞춰서 미리 SS -> 전질보로 바로 붙어서 저항 이 가능했갰지만,

아쉽게도 지금은 2.0입니다. 1초후저항따윈 없습니다.

게다가 SS를 쓰자마자 바로 잠입or급습이 가능한 암살자와 달리,

SS를 사용한 직후 후딜이 발생해서 SS를 쓰자마자 바로 전질보나 비염각으로 들러붙어서 얼마 안되는 후저항을 이용하는 행위자체가 불가능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점혈유지를 위해 일부러 저항기를 쓰는 방식은 매우 좋지 않으며

그때그때 상황에 맞게 보스몹의 광역기를 저항하면서 점혈을 찍어준다는 생각으로 쓰는것이 좋습니다.

 

 

 

2.3) 없는셈 치는게 좋은 점혈유지 수단.

 

 진격권

결론부터 말하겠습니다 "믿는 진격권에 발목찍힙니다"

진격권은 치명타가 떠야만 점혈스킬이 활성화되기때문에, 진격권으로 점혈을 유지시키고 했다가는 노치명 진격권때문에

점혈버프를 유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게다가 진격권으로 점혈을 넣으려고 하는 상황에서는 진격권이 삑사리가 났을때를 대비하는 것 자체가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에, 

진격권이 삑사리 나면 손을 쓸 방법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점혈버프 도중 점혈유지를 위해서 쓸생각은 아예 하지도 않는게 좋습니다.

 

[10월 31일 수정]

 

 

 

 

 

 

3. 점혈 4중첩 유지 사이클

점혈은 검사처럼 해당 보스몹의 패턴에 따라 그 운용방식이 크게 바뀌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것은 해당 보스몹의 패턴을 파악하고 점혈을 넣을 타이밍을 파악하는겁니다.

 

하지만 점혈을 쑤셔넣는 것이 익숙하지 않다면 여기에 서술된 기본 점혈 사이클로 연습하시면 좋습니다

 

 1. 셀합, 장악-흡공을 사용할수 있는 패턴일때

1점혈~2점혈 셀합or장악or흡공 "발목강타-점혈 - 발목강타-점혈"  -  3점혈 통배권  -  4점혈 저항권무

광역공격 패턴을 자주 쓰지 않는 보스몹을 상대할때나, 아직 점혈 사이클을 어떻게 돌릴지 모를때 유용합니다.

상황에 따라 스킬 사용 순서를 변경하거나, 저항기[Q,E,SS]로 저항해서 점혈을 유지합니다.

[10월 31일 수정]

 

2. 셀합, 장악-흡공을 사용할수 없는 패턴일때 [※수라왕 불어검-얼음어검 패턴]

1중첩 통배권  -  2중첩 저항기or저항권무  -  3중첩 저항기or저항권무-  4중첩 통배권

상황에 따라 스킬 사용순서를 변경해서 사용합니다. 

단, "1중첩 통배권 - 2중첩 통배권"과 "1중첩 통배권 - 3중첩 통배권"은 통배권 쿨타임 때문에 불가능합니다.

[10월 31일 수정]

 

3. 도저히 점혈을 유지할수 없는 상황일때

점혈4중첩을 바로 써버리거나, 점혈중첩을 깔끔하게 포기하는 결단을 내리는것이 좋습니다.

괜히 억지로 점혈 유지한다고 저항 비비기질 하다가 죽으면 그게 훨씬 더 손해입니다.

 

 

 

 

4. 점혈을 몰아쓰는 방식과, 순서대로 사용하는 방식을 비교

 

 점혈4중첩을 한번에 몰아쓰는 방식

 장악or흡공 -  "발목강타-점혈 - 발목강타-점혈 -  발목강타-점혈 - 발목강타-점혈 - 즉시붕권 2회 - 핵통배권"

 

 점혈버프 유지시간 :  발목강타-점혈 4회 시전시간 4초 +  점혈4단계 버프 10초 = 14초

점혈 쿨타임 : 60초

점혈버프 지속시간 - 점혈 실제쿨타임 비율 = 14 / 60 =  0.23

 

타임어택이 7분인 보스몬스터를 상대로 쿨마다 점혈 4중첩을 계속 넣었다고 가정할 경우

타임어택 7분 = 420초

 420초동안 420 / 60 = 7 = 점혈 7회 사용가능 [60 + 60 + 60 + 60 + 60 + 60 + 60]

 420초동안 점혈버프 유지시간 14 * 7 = 98초 = 1분 38초

 

 

 

점혈을 순차적으로 사용하는 방식

장악or흡공 - "발목강타-점혈 - 발목강타-점혈 - 즉시붕권 2회 -  발목강타-회천각 - 발목강타-회천각"

- 점혈버프 시간이 6~7초 남았을때 통배권 사용. 8~9초 남았을때 점혈3중첩

- 점혈버프 시간이 6~7초 남았을때 저항권무 사용.  8~9초 남았을때 점혈4중첩

- 4중첩 점혈버프 지속시간 10초가 지나기전에 아슬아슬하게 점혈 4중첩 핵통배권 사용

 

점혈버프 유지시간 : 발목강타-점혈 2회 시전시간 2초 + 점혈 2중첩 8초 + 점혈 3중첩 8초 + 점혈 4중첩 10초 = 28초

점혈 쿨타임 : 60초

점혈버프 지속시간 - 점혈 실제쿨타임 비율 = 28 / 60 =  0.466

 

타임어택이 7분인 보스몬스터를 상대로 쿨마다 점혈을 순차적으로, 사용했다고 가정할 경우

타임어택 7분 = 420초

 420초동안 420 / 60 = 5.3846 = 점혈 7회 사용가능 [60 + 60 + 60 + 60 + 60 + 60 + 60]

 420초동안 점혈버프 유지시간 28 * 7 =  196초 = 3분 16초

[10월 31일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