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강호연파 Phantom  Dancer 문파장 소드시커 입니다.(문파원 모집함 문의 앤톡 ㄱ)

 

먼저 공략에 앞서 힘들게 헤딩하고 있는 저에게 대뜸 친추를 먼저 걸어주시고 설인솔플 공략에 중요한 정보를 제공해주신 하쿠레이 레이무(아주커치킹)님과 귀찮은 OTP도 풀고 저의 개인 전용 비번까지 만들어서 케릭을 빌려주신 천공지령음님에게 감사 말씀을 전합니다.(--)(__)

 

  설인동굴 솔플을 도전한 계기는 실력도 중요하지만 운이라는 요소가 반드시 필요한 설인 솔플을 기존에 알려진 방법보다 다른방법을 찾게되면서 이리저리 연구와 헤딩을 통해 딜사이클을 하나 기획하게 되었고 그 효율성을 확인하기 위해 육손검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기획한 딜사이클을 구현하기 위해 수십시간 헤딩과 멘붕 그리구 좌절을 겪었고 포기할까 수없이 생각해왔지만 그 동안 노력이 너무 아까워서 끝내 결과를 내고 말았습니다.  뭐 이렇게 장엄하게 말해도 사실 별거 아닙니다.(너무 힘들어서 그래요 ㅠ)

 

일단 영상보시기전에 간단히 스킬트리 설명하겠습니다.

10성 기준으로  46포인트로 전부 다 소비하구요. 그리구 그 스킬들을 전부 다 활용합니다.

출혈찌르기를 뺴는 이유는 찌르는 도중 출혈이 리셋되면서 출혈딜이 제대로 안박히기 때문에 빼버렸습니다.(아주커님의 정보)

이하 공홈 수련 시뮬레이터를 보시고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 수련 시뮬레이터-

http://bns.training.plaync.com/bnstr2/board/article?no=170086&job=BM&category=0&page=1&search_type=&search_query=

 

◆ 공략 영상 ◆

 

 

p.s 부적찢기해서 잡았지만 현재 스펙은 남옥이 없기때문에 남옥의 누적딜량 5~6만임으로 충분히 보완된다고 봅니다.

 

영상을 보신분들은 문득 이런생각 하실겁니다. 백스텝 왜 안하지??

네 잘보셨습니다. 이 공략의 핵심은 초롱이의 백스텝으로 인한 변수와 딜로스를 차단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백스텝을 봉인시킨 공략입니다. 이 딜사이클 이름은 3.5m 딜사이클입니다.(그냥 갖다 붙였음 ㅇㅇ)

 

간단한 원리 부터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초롱의 기본패턴은 어퍼컷 - 원투 - 박수 - 백스텝 or 엉덩방아찍기 인데요.

여기서 박수패턴다음에 어글자가 4m 이상 떨어지면 백스텝을 사용하지 않고 어글자에게 다가가 엉덩방아찍기합니다.

 

이 원리를 이용해서  4m이상 떨어진후 엉덩방아공격을 유도하는건데요. 사실 이건 어중간하게 해버리면 오히려 엄청난 딜로스를 유발하기 때문에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이공략을 통해 최소한의 딜로스를 만들면서 점프를 유도하는것을 공개하겠습니다.

 

네임드의 조건부 다수 패턴일떄 프로그램이 인식하는 모션딜레이가 있습니다. 그텀은 0.1초~0.3초 사이입니다.

모션을 완전히 풀고 다음패턴을 이행하죠.  이 타이밍을 잡는겁니다.  어떻게 잡느냐?

박수다음에 3.5m거리를 잡고 박수모션이 끝날때쯤에 4m가서 바로 3.5미터로 이동하는겁니다. (엉덩방아찍기 인식거리 3.5m)

그 결과 초롱이는 움직이지 않고 바로 점프를 하게되는 상황이 발생하는거죠.

(ex : 찌르기 3.5m)

 

- 요약 설명 -

박수패턴 다음에 초롱이의 생각

초롱이 : ㅋㅋㅋ 나의 백스텝 현란한 문워크로 빅엿을 선사해주지 ㅋㅋㅋ

             - 어글자 4미터

초롱이 : 어 4미터네? 아놔 걍 다가가서 엉덩방아찍어야지 쩝

              - 라고 인식하는순간(0.1~0.3초) 어글자 3.5미터

초롱이 : 헐 언제 내 앞으로 왔데? 제자리 점프해야것네

 

하지만 이렇게 해도 딜로스는 여전히 존재 합니다. 그 이유는 박수 모션딜레이가 존재 하기 때문입니다.

그시간은 대략 0.4~0.5초정도 총합 0.6~0.7초의 딜로스가 발생하게 되고 총 8초정도의 딜로스를 가지게됩니다.(박수패턴 12번나옴)

 

그럼에도 이 딜사이클이 좋은 이유는 바로 "운"이라는 요소를 배재시킨다는겁니다.

더군다나 육손검보다 상위무기인 진야화같은 경우에는 박수패턴 12번중에서 백스텝이 4번이상 나오면 클리어가 불가능해집니다,

(이 딜사이클을 이용해서 육손검으로 솔플이 가능하니 효율성은 입증이 되는셈이죠.)

 

이 딜사이클에 가장 이상적인 시나리오는 초롱이가 움직이지 않고 제자리 점프와 그리구 3.5m 그자리에서 찌르게 되면서 엉덩방아를 자연히 안맞는 위치에 있는것입니다.(초롱이가 앞으로 움직이면 실패)

 

이쯤 되면 미틴 0.2초 타이밍 잡아서 무빙하라는거라자나? 이걸 어떻게 하란말이냐 라고 말이 나올겁니다.

사실 제가 이걸 기획하고 하면서 이걸 어떻게 구현하냐등 스스로 부정적이었습니다.

(한두번은 하죠 하지만 솔플을 위해 메인으로 가기에는 무리수라고 판단)

 

그래도 조건을 잡기 위해 노력하다보니 이렇게 영상을 올리게 되었구요.

그 조건은 이렇습니다.

박수(팅기기) - 돌진 - 3m까지 뒷걸음질 - 3m다 되자말자 회베로 4m로 이동 - 4m 미터라는 수치가 보이면 바로 - 앞으로 방향전환

이렇게 하면 렉으로 빅엿 안먹는이상 앵간하면 제자리에서 점프합니다.

(그래도 연습 필요해요 약간의 편차는 있음 영상에 저도 삑나서 초롱이 앞으로 이동함..ㅜ)

 

박수를 팅기기한후 돌진은 이속버프 덕에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고 2m 미터라는 절대거리를 보장 그리구 내력관리가 완벽해 집니다.

대신 실패해서 백대쉬한다 ^_^  초롱이 점프 구경하지말고 얼릉 구석으로 이동해서 알텝해서 웹툰보고있어야합니다.

 

사실 파티플에서는 크게 도움 안될것 같지만 후에 이런 이러한 공략으로 통해 다르게 응용될수있다고 봅니다.

 

* 솔플에 있어서 몇가지 팁

1. 그로기 셀합

만월보다 어꺠치기가 그로기 시간이 더 깁니다. 첫 열기패턴전에 3번째 원투까지만 허용해야지만이 솔플이 수월해집니다.

그래서 어꺠치기로 그로기 걸어야 딜을 좀 넉넉하게 벌수 있습니다.

(ex - 첫시작 어연베 - 백스텝 - 급베 - 어깨치기)

하지만 열기패턴 이후 파워덩크 패턴에서는 열기를 빠르게 받아 팅구고 빠르게 딜링 해야되고 괜히 그로기 시간 늘려서 오히려 딜로스를 유발하기 때문에 만월 그로기

(ex - 평 - 어깨치기 - 평 - 만월 - 평 - 번베(내력 10됨) - 초롱이 점프하는동안 9발도 - 평 - 돌진 - 평 - 어연베 - 백스텝(초롱이 점프공격 저항) - 8발도)  <- 그로기 셀합 전부 평타가 모캔이 되기때문에 순식간에 내력 10채우면서 그로기 셀합검

기본패턴에서의 셀합 그로기 번베일경우는 일섬 3번을 노려야하기 때문에 어깨치기 그로기로 걸어주시면됩니다.

 

2. 내력 관리

비연검 + 발차기는 한셋트로 생각하시고 발도딜넣고자 할떄는 어깨치기와 돌진 그리구 백스텝이라고 묶어서 응용하시면 내력관리가 수월해집니다.(어꺠치기 내력회복 3!! 그리구 모캔 가능!!)

 

3. 솔플 클리어의 기점

8개 냉기 흡수떄 시간은 4분 58초 정도 되어야합니다.  이렇게되면 맨뒤패턴에 고드름 패턴이 추가되면서

원래의 타임어택 6분 40초보다 8초정도 늘어나 6분 47초에 분노가 걸립니다.

 

4. 변수 패턴

보통 기본패턴은 중간에 열기패턴이 들어가도 그대로 이어지는데 3번쨰 열기 패턴 이후에는 첫 공격은 원투입니다.

(동영상 참조 원투를 나올것을 예상하고 평타로 내력수급하고 횡이동 발도긁다가 원투 두번째 공격을 저항하고 찌르기로 연계하면서 박수를 팅기기유도)

 

이상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