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베리온님의 피드백으로 역사의 확실한 내력회복후 장악타이밍을 추가합니다.

 

제가 추천하는 (무한내력버프 후)장악타이밍은 이렇습니다.

"노공구가 과충전상태가 되어 폭발합니다" 라는 메세지가 뜬 후 


노공구가 폭발하면서 노공구의 '보호막'버프가 제거됩니다.

'보호막'버프 제거와 동시에 '내력회복' 장판이 생성되며 약 20초간 그로기상태를 유지하게 됩니다.(자세히 설명하자면 3초간은 누워있는동작을 취합니다. 이때는 스탠딩판정이며 , 무릎꿇는 모션부터가 그로기판정이 적용됩니다)


하지만 내력회복의 효과는 약 18초동안 지속이되기때문에 내력으로 인한 극딜사이클을 유지하는 직업(검-찌르기 , 암-심찌 , 린-가속발도)의 효율성을 최대로 이끌어내기 위해선 내력회복효과가 사라짐과 동시에 장악을 하는 것이라 판단했습니다.

역사기준으로 쉽게 최적의장악타이밍을 알 수 있는방법은 
영상과 같이 3셀합을 완성시킨 후 보호막이 터지는 것을 광풍으로 데미지감소하며 진입합니다.

 

격돌이나 지진으로 들어간 후 발구르기+분노 역시 무방하지만, 광풍으로 데미지를 흡수함과동시에 발구르기+분노를 쓰는것이 시간을 맟추는데 조금 더 정확하다고 판단했습니다.

분노의 쿨다운은 60초즉 18초의 시간을 제한 42초가 남았을때 장악을 해주시면 나머지 팀원들이 지속적으로 내력을 수급할 수 있습니다.

린검또한 마찬가지로 번베를 기준으로 45 - 18 = 28초가 남았을 때 흡공을 해주시면 됩니다.

 

 

 

 

 

 

      파워 망치딜 으아아아아아아아아아!!!!는 fail

 

 

 

 

 

 

 

 

 

 

             안녕하세요 절세미인 역사유저 "겸님 셀합없나여" 입니다

 

 

**공략에 앞서**
 
  1) 이 공략은 절대 대단한 것이 아닙니다. 분열의미궁 업데이트 후 지금까지 많은분들이 인벤게시판에 올려주신 팁들을 십분 활용하며 공략한 영상입니다. 네임드의 패턴 등등 이미 많은 분들이 올려주셔서 다들 인지하고 계신 부분은 따로 서술하지 않겠습니다. 혹여 중복되는 부분이 있어도 너그럽게 봐주세요 ^오^

 

 

  2) 영상 속 4명의 유저 중 권사,역사는 대한민국 평균 젊은남성의 손가락이며, 기공,린검은 대한민국 평균젊은 여성의손가락입니다.

 

  3) 이 글의 목적은 100%의 정공을 지향하는 바가 아닌, "이런 방식으로도 깰 수 있구나" 라는 걸 보여드리기 위함입니다. 필요한 부분만 쏙쏙 빼가서 각자의 파티에 적용시켜 보시길 바랍니다.

  4) 이 공략은 반드시 “역사 혹은 린검” 중 한 직업이 꼭 있어야 굉장히 수월합니다(장악,흡공보유). 제가 역사라서 역사가 없는 공략을 시도해보질 못했습니다.. 죄송합니다 ㅜㅜ

 

 

 

 

 


**공략의 의도**


분열의 미궁이 나온지 얼마 안되어 많은 공략들이 쏟아져 나오지만


현재 대부분의 공략영상이 무상,무극,전설3차를 가진 분들이 꼭 한분 이상은 포함된 파티라는 것입니다.

그 때문인지 직업게시판 글이나 댓글에 보면 종종

 

"노공구는 무상,무극만 깨라는거지"

"왜 자꾸 딜이 40~50만이 부족하지..?" 등의 글들을 많이 접하게 됩니다.

 

하지만 갗춰진 딜사이클과 공략을 통해 평균스펙으로도 충분히 잡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드리자..

 

궁극적으로 통합던전 분열의미궁4인 모집중 터무니없는 고스펙을 요구하는 파티가 줄어들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부끄럼을 뒤로하고 공략을 적게되었습니다.


 

 

 

 

 

이 영상의 스펙은

 

권사(10성) / 육손     / 공540     / X
기공(10성) / 각야화   / 공528     / pc방냉라면
역사(9성)  / 야화     / 공529  / X
린검(8성)  / 각야화   / 공525     / pc방냉라면

 

으로 비탄파밍이완료된 블소유저분들의 평균스펙입니다.

 

 

분열의미궁 4인의 최소스펙은 블소인벤 실유게 “망가진” 님의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605&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31811 글에 저는 100% 동의하는 바입니다.

 


 

 

 

 

          << 노공구에 대한 이해 >>

 

노공구의 타임어택은 애드가 난 시점부터 6분입니다.

 

 

 

애드가 난 시점부터 타임어택까지 셀합을이용해 과충전을 유도하는 "셀합패턴" 은 반드시 3번 출현합니다.

 

 

1) 첫 셀합패턴은 애드후 1분이 지나면 현재 진행중인 패턴이 끝난 후 나옵니다.

      ex) 영상에서는 00:14초 애드 -> 1:15초 장악이 끝난 후 셀합패턴발동

 

2) 3개의 셀합을 성공하면  "노공구과충전 상태가 되어 폭발합니다." 라는 메세지가 뜨는 순간부터 1분 후에 다음 셀합패턴이 나오게됩니다.

     ex) 영상에서는 1:53 메세지출력 -> 2:55초장악이 끝난후 셀합패턴발동

 

 

 

 

3) 정상적인 사이클이 돌아갔을 시 노공구의 "장악 또는 흡공" 구간은 총 8번이다.

 

   ex) (1) 돌진막기 - (2) 돌진막기 - (3) 그로기장악 - (4) 돌진막기 - (5) 그로기장악 - (6) 돌진막기 - (7) 그로기장악 - (8) 돌진막기

   

    하지만 3셀합을 너무 늦게끊거나 노공구가 결빙으로 뒤를잡혀 패턴이 지연된 경우에는 마지막 (8)의 돌진막기 전패턴인 "찌르기" 발동중 타임어택인 6:00분을 넘어버리기때문에 그 후 "돌진" 이 아닌 "광폭화"가 나오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시간이 많이 누적되었다 싶으면 역사는 센스있게 (7)번장악을 4초정도만하고 내려놓는 선택을 할 수 있다.

    영상에서는 권사가 있어 "공중제압"까지 활용하며 얼마나 딜을 더 넣을 수 있는지 보여주고있다.

 

 

 

 

 

 

 

        << 영상에 사용된 딜사이클 >>

 

** 셀합패턴시 출혈넣는 것에 대한 것은 따로 적지 않겠습니다. 본 영상에선 권사가 넣고있습니다.

 

검권암역 , 검권역역 , 검권역기 , 권역린기의 조합을 경험해보면서 느낀 것은 두가지.

 

1) 장악시 나머지 클래스의 딜링이 장악과 시너지가 좋은가?

     yes 라면 장악O 

     no   라면 장악X

 

2) 약 18초의 그로기타임에서부터이어지는 (무릎꿇는모션부터 그로기로 판정) 장악의 딜구간에서의 딜사이클이 정말 중요하다.

 

 

 

영상속 노비급기준 그로기타임 사이클은

 

권사 : 발회 + 점혈

역사 : 발구 분노 ㅍㅍㅍㅍ 분쇄쇄 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

린검 : 가속발도

기공 : 신룡우심

 

 

영상 내에선 특히 린검사의 딜사이클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기절셀합을 모두 역사에게 맡긴 후 가속발도,장악추뎀일섬으로 모자른 딜량을 채울 사이클을 고안해 보았다.

 

   그로기상태        -> 번베 발도도도도도도도도도도도

   장악                 -> 일섬x3(장악추뎀) 발도도도도도도도도도도도

   장악이 끝난 후   -> 회천령으로 내력수급하며 발도도도도도도도도도

 

 

이렇게 해보니 가르기만 쓰던것보다 훨씬 딜이 많이 뿜어져나왔다.

 

현 공략에 기재되지않은 타 클래스도 잘 응용하면 멋진 딜이 나올거라 믿습니다.

 

 

 

               << 마무리하며 >>

저는 1.0부터 플레이하던 유저입니다. 본캐는 권사였는데

제 심장을 요동치게한 공략이있었으니 '시즈키 소쥬로'님의 풍뇌신 솔플공략.

그 이후로 약 1주일내내 피시방에서(집유저..ㅠㅠ) 반디캠틀면서 연습연습 했지만 결국 뇌신10만을 남겨두고 GG..

 

그 때 느낀게 " 아 한사람의 공략이 이렇게 또 다른사람에게 도전욕구를 심어줄 수 있구나"

 

이후 게임을 한참접다가 최근에 복귀한 이후로 '악베리온' 님의 공략글을보면서

다시한번 설옥궁에 불타올랐고 실제로 공략의 모토가되었습니다.

악베리온님 글 중에 가장 인상깊었던 내용이 NC의 의도를 파악하자.

 

저는 NC가 돌진을 막을때 아주 짧게 상태이상이 걸리는 시간을 준 이유가 분명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노공구가 설옥궁 하위던전치고는 괴랄하긴합니다; 역이나 린이없으면 참..)

 

그만 주절주절대야겠네요.. 마지막으로 손이 얼어서 평파가 자꾸 삑나는건 .. 귀엽게봐주세요

 

 

 

 

 

<<노비급 평균공 530 권역린기 분열의미궁1넴 노공구>>

 

 

 

 

<<노비급 평균공 530 권역린기 분열의미궁2넴 천공호>>

 

이건그냥 .. 올려봤어요~

(여기서 그나마 봐줄만한건.. 역사 다운셀합후 무릎차기로 일으키면 3초그로기됩니다..)

 

 

 

 

 

 

 

 

 

 

 

공략에 도움을 준

절세미인 사악한해리 , 천사소녀 토리 , 토머린 , 사악한장악, 준혀니 , 풀쾅 , 쇼페리폼 감사합니다!

 

프사는 신경쓰지마세요.. ㅜㅜ 저번에 야화들고 비탄오냐고 욕먹은적있어서 우발적으로 등록해놓고 안바꿈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