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경국지색 새내기 암살자 Inkey입니다

 

지난 육손 공략에 이어서, 이번에는 금동은동의 에 대해서 공략을 써볼까 합니다.

(육손공략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46&l=72903 )

 

...............................................................................................................................

 

 많은 분들이 비탄을 처음 오셔서 가장 많이 헤딩하는 곳이 금동은동입니다.

또한, 비탄4인을 처음 오시게 되면 가장 많이 헤딩하는 곳 역시 금동은동입니다.

 

 따라서, 비탄공략에 있어서 금동은동이 차지하는 비중은 그만큼 크다고 말할 수 있는데요,

이미 수많은 분들이 금동은동의 기본적인 공략을 작성해 주셨기 때문에, 저는 이번 공략에서

금동은동 공략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지만, 상대적으로 소홀하게 언급되고 있는

    에 대해서 집중 분석을 해볼 까 합니다.

 

(앞으로 모든 서술은 금동의 시점에서 서술하도록 하겠습니다. 금동 <-> 은동 으로 바꾸셔서 읽으시면 은동의 시점에서의 공략이 됩니다. )

..............................................................................................................................

 

1. 똥에 대한 기본 지식
* 금동은 기본패턴 이후 금강지체를 사용한 뒤에 똥을 2번 던짐

* 이때 던져진 똥은 강 건너편 은동쪽에 있는, 금동에게서 가장 먼 사람에게 던져짐

* 금동/은동의 남은체력차이가 큰 경우 ( 딜차이가 큰 경우 ) 금동이 금동쪽에 똥을 던짐

* 어글자가 금동에게서 멀어진 경우, 어글자를 향해 계속 똥을 던지는 원거리패턴이 발생

 

  위의 지식들은 아마도 비탄헤딩경험이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이라면 알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제가 하고 싶은 말 역시 위의 내용이 아닙니다.

 

2. 똥을 아름답게, 잘 빼는 법

  먼저, 똥을 뺀다는 말의 의미는, 금동이 던지는 두 개의 똥이 겹쳐지도록 유도하여, 은동을 딜하는 사람들이 금동의 똥에 영향을 적게 받으면서 딜을 쉽게 할 수 있게 만든다는 의미입니다.

똥의 일생은 다음과 같습니다.

1이 던져짐-> 2가 던져짐-> 1이 떨어짐-> 2가 떨어짐

 

 여기서 우리는 1이 떨어지기 전에 똥2가 던져진다는 사실을 바탕으로, 똥을 아름답게 겹쳐서 깔 수 있게 됩니다.

1이 던져진 시점의 위치를 계속 유지->1이 떨어지기 직전에 저항->2가 똥1과 같은자리에 던져짐/1이 떨어짐->자리이동->2가 똥1과 같은자리에 떨어짐

 

 익숙해지기 전에는 저항시간이 긴 저항기를 통해서 똥1을 안전하게 저항 후에 자리를 이동하시면 되고, 익숙해진 이후에는, 횡이동/무빙 등을 통해서 똥1이 떨어지기 직전에 피해주시면 되겠습니다.

 

3. 똥을 아름답게 빼는 법 (for 숙련)

 위에서 설명 드린 똥을 잘 빼는 법 정도만 숙지하셔도 아마 6인 공팟에서 충분히 민페끼치지 않고 클리어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그 정도로는 조금 부족합니다. 아래에서 예시와 함께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왼쪽그림을 보시면 똥을 2개를 아름답게 한 위치에 빼기는 하였으나, 너무 은동과 붙어서 뺀 경우입니다. 위의 경우 만약 어글자 (1번사람)이 저렇게 중앙에서 패턴을 빼게 되면 2타치는 모션에서 2번 사람은 똥/2타모션 사이에 껴서 얻어맞거나 딜을 포기하고 뒤로 물러나야합니다.

 오른쪽 그림의 경우, 금동이 첫똥을 던지기 이전에 자신의 최대사거리에서 딜을하여 최대한 은동에서 먼 위치에 똥을 뺀 경우입니다. 비록 어글자가 중앙에서 패턴을 빼고있는 최악의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옆에서 딜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생깁니다.

  제가 암살자이니까 암살자로 예를들어 말씀을 드리겟습니다. 심장찌르기의 최대사거리는 3미터입니다. 심찌를 신나게 찌르다가 금동이 똥을 던질 타이밍이 되면 한두 발자국 뒤로 물러나면서 3미터를 만들면서 심장을 후벼파시면 오른쪽 그림과 같이 아름답게 똥을 빼실 수 있습니다.

 

4. 어글자를 위한 기본 매너

사실 이 부분이 이 공략을 쓰고자 마음을 먹게 된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바로 위에서 설명드린 부분은 사실 어글자가 개념과 매너를 갖추었다면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번엔 똥을 빼는사람이 아닌, 어글자의 입장에서 해야 할 일을 예를 들어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보여드렸던 예시입니다. 2번 사람이 힘들어하는 모습이 마음 속 깊이 느껴지네요

만일 어글자가 아래의 그림과 같이 이동하면서 딜을 한다면 2번 사람은 그야말로 프리딜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즉, 똥이 더럽다고 똥의 정 반대편에서 탱을하는 것이 아니라, 똥의 최대한 가까이에 서서 딜을 하게 되면, 다른 파티원의 딜량이 상승할 수 있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바꿔 말하자면, 맘에 안드는 파티원을 괴롭히고 싶다면 가운데에 서서 탱하시면 됩니다 .;;)

 

위와 같이 어글자가 옆에 서서 딜을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변칙적인 상황에서 큰 도움이 됩니다.

   

 보시다시피 똥이 2개가 아름답지 못하게 여기저기 깔려있다 하더라도, 어글자만 옆에서 딜해준다면 어느정도 잘못 똥이 깔려도 커버할 수 있습니다.

 

5. 어글자를 위한 심화 가이드 (for 숙련)

 만약 자똥(금동이가 금동쪽에 똥을 던지는 경우) 이 발생하여 총 4개의 똥이 금동쪽에 떨어졌다, 보통 이런 경우는 똥의 달인이 오지 않는 이상 똥 4개가 아름답게 떨어지긴 힘듭니다. 이와같은 절박한 상황에서도 어글자만 정신차리면 상황을 쉽게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아래의 예시를 통해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그림은 똥이 4개가 여기저기 떨어져서 간신히 딜할 공간이 생긴 경우입니다.

여기서 어글자가 난 딜 할수 있어라고 열심히 막기를 써가면서 은동이 머리고정시키고 딜을 하게되면, 다른 파티원들은 상당히 딜을하기 힘든 상황이 연출됩니다.

 만일 이때, 어글자가 두발자국만 뒤로 물러나준다면, 은동이가 앞으로 터벅 터벅 걸어와서 오른쪽과 같은 상황이 됩니다. 앞서서 열심히 설명해드린대로 어글자가 옆에서 딜을하게되면 다른 파티원이 안전하게 프리딜을 할 수 있는 구도가 만들어지는 것이죠

....<추가 질문사항1>.................................................................

Q: 벽쪽이 아닌 강쪽에 똥이 떨어지는 경우는 어떤경우인가요?

A: 아래의 그림을 보시면...

 이처럼 2차원적으로 생각해보면, 비록 2번처럼 강쪽에 있는사람이 1번처럼 벽쪽에 있는사람보다 더 멀 수 있다 생각합니다.

 이와 같은 경우가 아니라면, 두 사람 모두 강쪽에서 딜하다가 똥을 뺄 사람이 벽쪽으로 갔으나 이미 그 이전에 똥이 던져진 경우라고 생각합니다.

 

........................................................................................

여기까지가 저의 더럽지만, 더럽게 중요한 똥에 대한 공략 및 기본 매너 가이드였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경국지색 새내기 암살자 Inkey 였습니다.

 

 

 

....<지난 공략들>.................................................................

육손공략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46&l=72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