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강호연파서버 서식중인 소드시커입니다.

 

몇주전에 무형발도라고 떡밥을 던져놓구 몇몇분들을 애태우게한 공략을 시작합니다.

이사이클을 연구한 계기는 기존 딜사이클보다 다른시각으로 딜사이클을 한번 짜보자해서 찾게 되었고 질풍 1편에 대해서 파고들기 시작했습니다. 명색히 질풍1편 비급이면서 비급 효율에 비해 기존의 딜사이클 보다 효능을 보여주지 못했고 조금이라도 보완하고자 4급1초식 발도를 추가 하게 되었습니다. 

 

 4급1초식 발도는 일명 쾌검트리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치명타시 쾌검이 활성되지만 발도 - 쾌검 - 쾌검이 아니라 발도 - 쾌검 - 발도이고 계수조차도 흡혈발도와 가속발도에 비해 떨어지므로 선호하지 않는 트리입니다.

하지만 이트리에서 눈여겨 보실점은 3초간 치명타확율 10% 상승이라는 버프입니다.

 

질풍 비급은 타직업과 다르게 "질풍"에서만 가속찌르기가 활성이되는 고질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이를 4급1초식 발도 트리로 치확버프 10%를 가져가고 무기의 치확버프를 더해서 치확을 80%정도 확보하여 질풍 비급 효율을 증가 시켜줍니다.

 

전반적인 딜사이클 운영 방법입니다.

※ 영상참조

 

역습과 백스텝을 이용하여 자세 변환후 발도가 형체가 보이지 않을정도로 빠르게 모션캔슬하여 치명버프를 살려 찌르기를 활성화 시키는겁니다.(저도 많이 미숙해서 발도형체가 조금 보이지만 영상중간쯤에 형체가 보이지 않는 발도를 확인할수 있을겁니다.)

질풍 1편으로 파생된 찌르기글쿨속도는 기존의 찌르기보다 1.2배의 속도를 확인 하였고 치명버프 3초동안 질풍 - 찌르기 5회 - 질풍 혜택을 받을수 있으며 마지막 질풍때 다시 돌진이나 어꺠치기 같은 스킬로 내력을 채우면서 찌르기를 연계 합니다.

이쯤되면 역습이나 SS 쿨이 돌아오게 되고 다시 자세변환해서 치확버프을 살려서 똑같이 연계해가면됩니다.

 

여러응용방법이 있지만 저 영상은 가장 기초적인거라고 생각 해두시면됩니다.

실전 몬스터 상대로는 횡타이밍과 백스텝 타이밍을 어떻게 설계 해야할지 많은 생각이 필요합니다.

예를들어 수라왕 360도 2회전 공격에서 1타를 팅구고 - 횡이동으로 - 발도 긁고 - 다시 E로 돌아와서 회베 돌리는방법

회베돌려도 찌르기 3회까지는 치확버프를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횡이동이후 형체가 안보일정도로 모캔을하면 발도에서까지 저항이됨)

이런저런 많은 생각하고 딜사이클이 설계가 잘되면 조금 더 스타일리쉬하게 운영이 가능합니다.

(검사는 간지입니다.. ㅜㅜ)

 

무형발도라고 떡밥 던진후 한달이라는 많은시간이 걸린 이유는 실질적인 딜효능 or 기존의 가속발도와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함이였습니다.

실질적인 딜효능에 대해서는 설인팡을 통해 알아봤습니다.

무진검으로 칠각남옥과 칠각금강석을 박고 공 541를 셋팅한 결과 마지막 실수로인해 10초간 결빙이되고 피가 2만남고 부적찢고 잡았습니다. 물론 무진버프는 단한번도 터지지 않았구요.

이부분에 대해서는 무진버프발동과 10초간 결빙으로 인한 딜로스를 감안하면 칠각 남옥 빼더라고 잡을것이라고 조심스럽게 예측 해봅니다.(검사의 무진검은 변수가 너무심함)

 

 이제 가속발도딜사이클과 비교를하자면 최근 가속발도로 공 550으로 셋팅한 갈마검 설인팡을 미루어보아 이 딜사이클이 가속발도보다 뛰어나다는 근거는 없습니다.  게다가 개인적인 금은동팡 같은경우 가속발도딜사이클보다 조금 뒤쳐지는걸 확인 했습니다.

물론 앞전에도 말했지만 4급1초식발도 사이클을 운영할려면 횡이동 타이밍 백스텝타이밍을 새로 다시 짜야하기 때문에 제가 미숙해서 딜이 안나왔는지 아닌지 미지수입니다.  수라킹 같은경우는 장판딜이 조금 앞서지만 기본패턴에서 가속발도가 조금더 딜이 나오는것 같습니다. 물론 질풍 1~2타내로 치명이 터지다는 조건과 내력포텐 터지면 딜을 더 뽑을수있는 가능성은 있습니다.

기존 딜사이클이 야화검으로 비교하자면 4급1초식발도 딜사이클은 무진검이라고 비유해주고 싶군요.

그만큼 질풍 1편의 고질적인 문제는 완화를 했지만 고쳐지지 않기 때문에 이런 변칙적 도박성을 기대야 한다는 단점을 가지고있습니다.(질풍 1편 상향 좀 ^_^)

그래서 저는 범용성과 안정성을 따지고보면 가속발도에 손을 들어주고싶어요.

 

미흡하지만 현재 제가 수라킹에서 사용하는 딜사이클 짧게 공개하겠습니다.(명중 110% 회피가 ㄷㄷ함 )

Q - E - SS 저항기를 쿨 마다 돌리는게 아니라 저항타이밍떄나 2타 공격판정 사소한 틈에서만 발도를 그어서 버프를 가져가고 기존 사이클에 크게 변함은 없습니다. 저항기를 쿨마다 돌리면 순수완전 프리딜떄 말고는 오히려 딜로스를 유발합니다.(회베 타이밍을 못잡음)

 

※ 영상 참조

 모르고 보패 안바꿔서 110% 라 회피가 더럽게 뜹니다. 하필 질풍에 그것도;;

혹시나 장판딜 궁금하실것 같아서 따로 찍어봤습니다.

쾌검트리 타면 장판안에서 치확버프 터지면 치명타가 80%확율이기 때문에 거진 치명이 다 터집니다.

거기다 장판 밖에서도 8미터딜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당히 강력합니다.

 

★ 불장판딜

틱 저항을 딱 4번 해야하지만 삑사리가나서 6번 맞았습니다.

장판안에 치명타로 인한 피수급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6번이 버텨진것 같습니다.

 

★ 얼음장판딜

앞전에 만개부분 짤렸는데 위에 영상을 보시면 이해라 가실겁니다.

이사이클 역시 쾌검 사거리를 적절하게 활용했고 제일 중요한것은 마지막 흡공때 백스텝이 살아 있다는점이 매우 중요합니다.

당연히 장판안에 딜은 거진 치명타 터지고 흡공떄 e 저항하고 여유롭게 꽃먹으로 가면됩니다.

 

 

공략을마치며..

아마 이번 신생딜사이클에 대해서 많은분들이 기대했을거라고 믿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기존의 딜사이클보다 큰 효력을 못본게 사실입니다. 저도 가슴이 아픕니다. 한달동안 연구했는데 물론 이러한 연구를 통해서 저에게는 장판딜과 포함해서 딜사이클이 조금 더 넓은 시각으로 볼수있다는점입니다. 물론 질풍 1편의 도박성 딜사이클을 보다 보완 해줄수 있는게 있는데 바로 만월후딜 삭제 입니다. 만월 4급 3초식을 보시면 치명타시 내력 2회복이며 기본계수가 발도보다 높습니다.  후딜삭제된다면 이 스킬이 빛을 발휘하게 될것이고 현재 이 사이클이 조금 더 견고해지지 않을까라는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만 공략 마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