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건곤일척 서버 묵건 입니다.

무일검이 제작되어 신규 옵션을 파헤쳐 보았습니다.

추피라는 애매한 옵션이 실제 딜링 방식 어떤건지

검사의 주 스킬몇가지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기본 옵션은 무극무기와 동일합니다

스텍 중첩시 "일정 확율로 공격력 50% ~ 500% 추가 피해" 애매한 문구입니다.

저도 직접 목각인형을 2시간남짓 쳐보고 직접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1. 평타입니다. 노란색 치명타는 평타의 치명데미지이고 하얀색 숫자를 주목 해주세요.

[무극귀걸이흡혈 100] [남옥흡혈 80] [무일추피옵션 2718] [자수정 200]

2. 계속해서 발도(가속) 입니다.

[무일추피옵션 3330] [무일추피옵션 2210]

평타때와 비슷한 2~3천대의 추피가 나오는걸 확인 할 수 있네요

3. 이번엔 퀘검입니다.

[무일추피옵션 2835] [무일추피옵션 1848]

앞서 평타,발도 때와 비슷한? 1~2천대의 추가피해가 나오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시작입니다.

번베데미지를 확인 해 보세요.

4. 깡 번베장판 데미지 입니다.

[무일추피옵션 2220] 1~4의 실험대미지가 모두 비슷합니다.

여기서부터 기대 데미지에 못 미치는듯한 숫자가 뜹니다.

50% ~500% 의 추가피해인데, 8467의 최소값인 50%는 4233이 떠야 맞지만. 그렇게 안뜨는 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무일의 추가피해옵션은 스킬계수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는 가정을 둘 수 있겠습니다.

마지막 으로 일섬 결과를 보시겠습니다.

4. 일섬과 추뎀 입니다.

[무일추피옵션 2335] 1~5의 실험대미지가 모두 비슷합니다.

일섬까지 확인해본 결과 무일의 추피옵션은 스킬 계수와 상관없는 공격력에의한 50%~500%의 추가 피해 라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스킬의 계수와 상관없다는 것에 아쉬움이 남지만, 2~4짜리 추가피해 홍옥이 달린 무일무기가 되었네요 ^^

옵션 발동 확율은 체감상 100회 타격시 5 ~ 8정도가 느껴졌습니다. ^^

마지막으로 개인적인 평가를 달자면, 추가피해인 만큼 "대상의 방어관통을 무시" 합니다.

인던을 예로 들자면, 비탄의 은동, 얼음창고의 청룡귀 등이 방어스텍과 무관하게 데미지가 들어가서 딜링에 도움이 조금.. ^^

비무에선 상당히 쓸만 한 무기가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비무보단 인던을 좋아해서 ^^ 플레 턱걸이 orll

끝으로 제작에 힘을 모아주신 "비도" 문파의 아라만, 강냉이아가씨를 비롯한 모든 형님동생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__)

그리고 정보 수집에 의견을 주신 절세미인 서버의 "zoka" 님께 감사드립니다. ^^

추가로 수정이나 덧칠할 내용이 있다면 지적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