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국지색 ,

프로스트번 z휘즈z 라고 합니다.




저도 불멸귀걸이가 너무 궁금해서 바로 달려버렸습니다.


거두절미하고 제작시에 궁금하신 점들... 스샷으로 바로 갑니다@_@~












1. 제작 재료 및 과정








진화인데도 불구하고 예전 운명제작시보다 큰 포스를 풍기는 재료는 없네요.

꽤 심플하죠?





성장은 상승보옥으로 합니다.

빛나는 백청 행운부적으로 먹였을 경우 10단까지 상승보옥은 72개 필요하였습니다.

(창고에 있던 신룡부적/백청영웅패/선두 모두 긁어모았더니 넘치더군요)

가성비가 조금 더 좋은 백청 행운부적을 먹일 경우 딱 100개 내외의 상승보옥이면 10단까지 해결될 듯 합니다.










제가 5단계에서 약 하루를 멈춰있었던 이유입니다.

바로 팔독모를 잡아서(라고 쓰고 레이드라고 읽는다) 나오는 맹독 모래 20개가 돌파재료이기 때문입니다.



돌파에 20개가 들어가는데 딜에 따라 0개~2개 사이로 나옵니다.

지인들의 도움이 없으면 잡기가 상당히 고됩니다.

딜은 저희 무일 두명 포함, 공팟분들 두파티면 여유로웠던 것 같습니다.

관건은 무엇보다도 기공사분이 끊임없이 얼려주는게 포인트입니다. 투기공 추천.



돌파재료들도 맹독모래가 얻기 좀 까다로운거 빼면..

전설 제작비 치고는 나름 준수한 편입니다.













대담함 효과는 밑에서 바로 실험과 함께 보여드릴테고요,

10단계에서 추가되는 특수기능은....... 영기 최대 보유량 100% 증가입니다....








....... 읭??





아참, 제가 깜빡하고 제작 하자마자인 1단계때 봉인 가능한지 확인을 안하고 성장시켜버렸습니다 -_-

불멸 10단계는 현재 봉인 불가입니다.


# 추가 : 불멸 1단계도 봉인 불가입니다. 

(1단계 스샷 자세히 보니 거래불가이고 // 재봉인 가능이란 말이 나와있지 않네요)












2. 대담함 효과 및 간단 실험








모두 궁금해하던 대담한 효과입니다.




1. 10중까지 중첩됩니다.

2. 10중에서도 버프가 바뀐다던지 하는것 없이 동일합니다.

3. 공격시 깨달음 버프와 동일한 확률과 느낌으로 중첩됩니다. 중첩 느낌이 딱 깨달음 버프입니다.

4. 10중첩 후 상당히 수월하게 10중을 계속 유지 가능합니다.











사실상의 핵심 기능일 것이라 판단되는 "일정 확률로 생명력 1000회복" 옵션을 실험해보았습니다.

현철 격부를 끼고 다른 회복스킬이나 옵션 없이 불멸 귀걸이만 끼고 평타 1000번을 때려보았습니다.






100번타격

- 13 54 97 (번째)

100번타격

- 21 53 (번째)

100번타격

- 20 27 32 49 65 86 94 (번째)

100번타격 (번째)

- 16 21 25 26 67 78 98 (번째)

100번타격

- none

100번타격

- 28 59 73 86 (번째)

100번타격

- 23 87 97 (번째)

100번타격

- 11 55 87 (번째)

100번타격

- none

100번타격

- 8 19 63 84 (번째)



sum : 33






1000회 타격시 총합 33번 발동했습니다.

확률은 약 3%~ 많으면 5% 정도 되는 듯 하네요. 

무일추피 효과보다 살짝 덜 터지는 느낌입니다.














3. 총평




제작비용은 운명 처음나왔을 초기를 생각하면 의외로 저렴한(....) 편입니다.

제작 과정도 수월한 편이고요.




영기 100% 증가는...

불멸 귀걸이 만든 분이라면 이미 다른 아이템들은 어느정도 다 갖춰져있으실텐데..

굳이 영/월석 광부를 할 필요는 없을테고.... 조금은 생뚱맞은 느낌은 저 뿐인가요?


하긴 1급찍고 혈풍사막에서 부적으로 두배뻥튀기하고 불멸귀걸이 찬 후에

영기 180개인상태로 돌아다니면 보스몹인것 처럼 신기하게 보이긴 하겠군요 ㅜ.,ㅜ

그러다 한방에 털리면.......





영기/최대생명력/일정확률 피회복을 볼때.. 확실히 쟁을 위해 내놓은 귀걸이임이 느껴집니다.


@ 인던 : 무극 귀걸이
@ 비무 : 지옥2셋 or 설원귀걸이
@ 때쟁 : 무진귀걸이 or 불멸귀걸이


이런 구도가 되겠군요.


그런데.. 쟁시에 선호되는 무진귀걸이의 옵이 상당히 강력하고... 

게다가 가격은..... 거의 열배인가요? -_-

사실 성능도 불멸이 과연 더 나은지... 보이는 정보만으로는 아직은 확신이 들지 않습니다





전설치고는 의외인 3스탯, 

게다가 때쟁용인데 주스탯은 명중..

영기 100%늘림은 성능이 아니라 편의기능..

최대생명력5천은 나름 괜잖은 옵션이나.....




3%로..... 

1000씩 회복된다라.....




음...........





에......












흠;




차라리 약선 생명 곰탕 몇박스 어떠세요? -_-












# 덧붙임 -

1타당 회복가능 수치 대충 계산해보고 (..... 1타당 약 30-_-) 직접 실험해보니

회복수치가 자수정+남옥이 훨~~~씬 좋습니다 하하하하하


모든 전설(만이 아니라 사랑을 받는 최상위 영웅 아이템들은) 들은


비교대상인 아이템들과 비교시에 뚜렷한 성능 체감이 가능합니다.


깨달음 버프.. 잡념효과 또는 무진효과 무극효과 각종 스킬초기화 무시무시한 스탯..




이대로라면 그 효과가 별 체감이 안되는 유일한 전설 아이템이네요.


아참 영기100% 증가는 확실하게 딱 눈으로 체감 되더구요.












<< 결론 >>

호기심은 인류를 발전시키는 원동력은 개뿔 여러분의 지갑을 좀먹습니다








p.s

팔독모와 함께 싸워준 토모힝 / 쑴이꼬 / 팔도B빌련 / 카리스마검근이 / 자기 / 왜나만죽여 님 감사합니다.

항상 자기 일처럼 신경써주는 초거대문파(혼천) - 개거대문파(무림) 의 모든 문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