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불괴에서 서식중인 솬사입니다.

나팔꽃1심으로 살다가 현재 2심으로 바꿔서 플레이중입니다.

2심으로 플레이하면서 많은것을 느껴서 소감과 고찰을 작성해볼까 해서 올려봅니다.

 

제스펙은 공420 치명55% 치피 221%입니다.

 

일단 나팔꽃 1심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솬사를 플레이 하시는 분들은 아시다시피 사냥시에 솬사를 좀비로 만드는 생존특화 스킬이죠.

크리 터질시 무지막지한 피회복량을 보이며 쿨타임도 없어 계속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시에 고양이의 피회복까지 하기 때문에 고양이 생존에 좀더 기여할수 있는 일석이조의 스킬이죠.

하지만 파티원들과 인던사냥시에는 자신의 피가 바닥을 보이는 상황을 빼고는 활용을 자제해야하는 스킬입니다.

이유는 공420인데 5초동안 1429피해ㅡㅡ;;모두 올치명이 터져도 3천이 될랑말랑 인거죠.

인던에서 딜을 최대한 많이 쑤셔넣어야하는데 솬사가 자기피나 채우면서 딜을 코딱지만하게 넣으면 그게 바로 딜로스입니다.

나팔꽃의 효과를 알고 있는 파티원이 있으면 욕먹기 일쑤입니다. 위급시 빼고는 봉인해야하는 계륵같은 스킬이죠.

 

이제 나팔꽃 2심에 대해 정리하겠습니다.

  

보시다시피 피회복이 삭제 됩니다.대신 피해량이 엄청나게 상승하였습니다.

2심을 선택시 피회복을 흡수와 자수정흡수로 살아가셔야합니다.(or꽃가루 피회복)

오직 딜을 위한 심화입니다.

 

그러면 딜상승량이 어떻게 되는지 평타(나비,장미)와 비교해보겠습니다.

목각인형을 대상으로 실험하였습니다.

일단 평타시에는 치명시에 1100~1200정도의 데미지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나팔꽃 2심의 데미지를 실험하였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고쳐주지 않는 버그로 나팔꽃은 데미지표기가 안됩니다.

그래서 목각인형 피가 깍이는 수치로 보았습니다.

보기 편하게 첫타에 치명뜨는것을 찍었습니다.

한방에 1700정도의 딜이 나왔습니다.자수정데미지를 빼면 1500이네요

딜차이가 300밖에 안되네...라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주력딜스킬(말벌+꽃태+덩쿨+흡수)이 쿨도는 시간에 평타나 날려야하는 소환사로서는 조금이나마 딜상승을 노리는 평타를 대신하는 딜링기입니다.

그리고 300이 점차 쌓이다 보면 괜찮은 누적딜이 됩니다.

제가 2심으로 공냥이로 자주 플레이하는데 딜스킬이 쿨일때 충격심화와 나팔꽃 2심으로 좀더 효과적인 딜량과 내력운용이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손이 편합니다ㅋㅋ

전에는 마우스 평타질하면서 충격질 하다가 F키 한번 누르고 충격질하니ㅋㅋㅋ

 (수정.자수정 데미지를 깜박했었네요 ㄷㄷ)

 

 

결론

1심,2심 둘다 장단점이 있는만큼 어느쪽을 선택하던 취향입니다.

일단 자신의 인던공략 숙지와 컨트롤에 달려있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2심으로 할시에 일단 피회복이 흡수밖에 없는 관계로 최대한 맞지 말아야 하기 때문에 숙련정도의 공략과 센스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자신의 컨이 약간 부족하고 안전하게 가고싶다면 1심으로 하는게 낫습니다.죽는것보다 딜로스 큰게 없으니까요ㅋ

 

 

1심=쩌는 피회복을 포기하긴 그렇고...안정적으로 가자!!!

2심=안전은 저리 치우고...딜에 미친 나니까 조금이라도 더 쑤셔넣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