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문신공 20레벨 확장]

[객관적 사실]
  -홍문신공이 20레벨로 확장
  -신공 레벨 업 시, 스킬 포인트를 더 지급
  -홍문 비전 수련 시, 스킬 포인트가 2~3개씩 소모
    (아래는 업데이트 후, 현재 대비 더 얻을 수 있는 추가 수련포인트)

[우려사항]
 현재 홍문 비전은 5개까지 배울 수 있음 (평타, 주력딜, 누킹, 방어, 업적 스킬)_스킬종류로만 구분, 1편/2편 미구분
 2포인트 수련 사용 시, 최소 10포인트 |  3포인트 수련 사용 시, 최대 15포인트 

 대략적으로 생각했을 때, 모든 비전을 쓰지 않는다면 11성 이상부터는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예상됨.
 다만 포인트 배분을 M이 없이 해놨다면, 엔통수..
 
--------------------------------------------------------------------------------------

[신규 전설]

[객관적 사실]
  -새로운 전설 무기 트리 추가 (성운무기)

  -성운무기는 [성운 조각] + [재료 아이템] 으로 획득할 수 있음
  -성운무기는 [성운 결정체]를 모아 높은 단계의 성운무기를 획득할 수 있음

  -성운무기는 무혼등을 먹여서 "성장"하는 과정 없이 매 단계마다 "진화" 함. (구 전설무기처럼)
  -성운무기는 진화 시, 더 이상 성장이 불가능한 [흑천무기]로 진화할 수 있음 (사실상 강화 실패?)

  -성운무기의 능력치는 미공개이며, 2가지 배리에이션이 존재함


[우려사항]
  -높은 단계의 성운 무기를 획득할 수 있도록 주는 기존 무- 시리즈(무상/선/극/일) 무기의 성운 결정체 개수는?
  -기존 무씨 무기의 능력치 vs 성운무기 능력치 (그리고 교환 가능한 성운무기 능력치)

  -업데이트 후, [성운조각] 및 [성운 결정체]의 드랍 확률에 따라 시세가 결정될 것
    (똥값이 될 지, 오히려 오를지 두고봐야 할 것)
  -무씨 무기 말고, 다른 무기들은 어떻게 처리될 것인가?

  >미로 무기처럼 현재 무기의 가치를 보존해주지 않는다면 100%확률로 유저들이 접을 것
    현재 무기의 가치를 어떻게 보존할 수 있는지 여부가 관건
  >기존 전설 무기의 처리 방안 (상향? or 아이템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