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쓴 글이 너무 길었는지 아래가 다 잘려나가서 수정했습니다 ㅠㅠ

주무기, 즉 과거 흰탄을 사용하는 무기군은 패치로 무한탄환이 되면서
딱 3가지만 신경쓰시면 됩니다

탄창, 재장전, 딜

과거에는 2퍽에 탄창류가 붙으면 재장전은 빠를수록 좋은건 당연한거니까...무법자 붙으면 일단 사용 했었고, 흰탄도 최대탄수 재한이 있었으니까 과거 기준으로 베스트를 뽑으면

나팔탄창 + 무법자 + 광란 or 무뢰한

이 조합이 베스트였다면

지금은 딜퍽과 연계를 보셔야 합니다 특히 신규 퍽인 광분같은 경우는 발동까지 시간이 오래걸리고 유지하기도 까다롭지만 15%데미지 증가와 무먹쟁 수준의 재장전 효과를 동시에 주는 퍽이라서 일단 딜리고 조합되기만 하면 최고의 퍽중에 하나입니다

주관적 좋은 조합

1. 탈착 탄창 or 나팔탄창 + 광란, 광폭, 무뢰한

그냥 무난한 무기 어디서 쓰던지 무난하고 좋은 선택지입니다

원래 구관이 명관인 법이 많죠

2. 연명 + 딜퍽 + 부가탄창 or 전술탄창

연명 퍽은 발동 메커니즘이 살짝 특이합니다
적을 하나 처치하면 예비탄환에서 15~20%정도를 가지고 와서 즉시 재장전을 해버립니다
꾸준하게 약점사격으로 잡몹을 갈아내면 한참을 쏘고도 탄이 남아있는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3. 범람 + 딜퍽 + 부가 탄창 or 연장 탄창 or 전술 탄창

범람은 최고의 선택지가 될수도 있습니다
범람은 특수탄이나 중화기 탄을 줍는 즉시 범람이 달린 무기의 탄약을 두배로 재장전해주는 퍽입니다
흰탄으로 모든걸 해결하는 변태플레이라면 모를까  플레이하면 자연스럽게 특수탄도 쏘고 중화기도 쏘는데 탄환을 줍는것 만으로도 주무기가 두배로 바로 장전하는건 큰 매리트입니다
덕분에 바닥에 탄이 어마어마하게 떨어졌다면 한쿨의 전투에서 주장비의 재장전이 없을수도 있습니다 덕분에 기존의 탄창류와는 다르게 그냥 용량 큰 탄창에 재장전은 여유 날때 한번씩 해주면 됩니다

고오급 퍽

이쪽 분류는 총 3개로 전부 레이드와 황혼전 전용 입니다.  나오면 그냥 총열이던 탄창이던 가리지 않고 그냥 일단 쓰시면 됩니다  왜냐하면 이쪽 퍽들은 전부 재장전의 스트레스를 극한으로 줄여주기 때문입니다

1. 재구성

 딥 스톤 무덤 전용 퍽 재구성입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탄창을 반올림해서 2배로 재장전 해 줍니다
정확한 메커니즘은 총의 현재 남은 탄환에 관계 없이 장비하고 3초가 지나면 탄창크기의 일정 비율로 장탄수의 2배만큼 재장전 해 줍니다.  10발들이 총이면 20발이 되고 30발들이 총이면 60발이 됩니다
어느 무기에 붙던지간에 그냥 편의성에서는 최고입니다

2. 탄약 되감기

유리금고 전용 퍽 입니다.
어떤식으로든 목표물에 적중시킨 숫자의 절반을 나누고 소수점은 반올림해서 자동으로 탄창에 재장전해주는 퍽입니다.
예를들어 10발 쏴서 7발 맞추면 3.5에 반올림으로 4발을 장전해 줍니다  특히 이 퍽이 "잠자리" 나 "반딧불"에 터져 나간 적도 탄환에 맞은걸로 인식하는지 원래 이상으로 재장전 해주는 경우가 많이 나옵니다

3. 반딧불

유리금고, 황혼전 전용 퍽입니다.  재 개인적인 1픽 퍽이기도 합니다

그 총, 스페이드 에이스의 반딧불에서 그 탄환 "죽음의 상징"을 빼고 나머지를 가지고 온 퍽입니다.
외부 퍽 관련 사이트에서는 스페이드 에이스의 반딧불과 전설 무기에 달리는 반딧불을 각각 다른 퍽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퍽 하나가 2가지 효과를 동시에 지니고 있는데 "재장전"지원과 "정밀사격으로 죽이면 광역 태양폭발"을 일으키는 효과 입니다.
특히 저 태양폭발이 어찌됬것 태양 대미지라 "전지"를 뽑아낼수도 있어서 퍽을 통한 전지셋팅도 가능한, 팔방미인입니다.

특별

광폭

정말 개인적으로 전체 딜 퍽중 2위라고 생각하는 물건입니다.  발동메커니즘 역시 신규 퍽인만큼 특이한대

전투에 돌입(상대에게 데미지를 주거나 내가 대미지를 입음)후 약 12초 뒤에 발동합니다

일단 발동하면 약간(15%정도)의 대미지 증가와 약간의 재장전 속도 증가를 동시에 누릴수 있습니다

사격할 대상만 많이 있다면 하루종일 꺼지지 않게 유지도 가능합니다만...

제가 이걸 2위로 뽑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발동 시작까지 너무 오래 걸림
2. 까다롭지는 않지만 귀찮은 발동 유지 조건

전투 돌입 후 12초 후 발동돼는 조건도 발동이 느리지만, 발동후 5초 안에 데미지를 입는 적에게 직접적인 타격을 가해야 유지가 됩니다

EX -> 일부 몹이 끼고 나오는 보호막

일단 정밀조준으로 머리를 날려 버리면 광역으로 몹을 쓸어 담는 반딧불이나, 잠자리 처럼 손가락을 편하게 해주지도 못하고 항상 무언가를 쏴서 죽여야 하는 귀찮음이 있습니다

하지만 장점도 엄청나게 좋은대 일단 쏘다가 무기를 바꿔도(주무기 -> 특탄 OR 중탄) 광분의 버프는 꺼지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무기에도 광분이 적용되는건 아닙니다  무기를 바꿔 들어도 꾸준하게 전투 중이었다면 다시 무기를 주무기로 바꿔도 유지된다는 편의적인 장점이 있습니다

대충 이정도 퍽만 알아도 PVE에서 큰 불편함은 없이 사냥이 가능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