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이레네 서버에서 활동하는 잉글랜드 대영제국의꿈 이라고 합니다(아이디 공개..ㄷㄷㄷ..)

다름이 아니라 무료화 이후 상당히 많은 방적상 유저분들이..

벨벳타임이 무엇이고 벨벳타임은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잘 모르시는것 같아

미르와 인벤에서 찾아본 자료와 본인의 벨벳타임 경험을 이용해서 벨벳타임이 무엇인지 수익은 대략 어떻게 되는지 설명하고자 합니다.

일단 방적상을 통해 봉제를 준비하시는 많은 분들이 막연하게


'벨벳을 찍어야 좋다'


라고만 생각하실 뿐 기초적인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하시는 듯합니다.

단언적으로 말하면


'벨벳은 동맹국 유저들에게는 부와 명성, 경험치를 동시에 가져다 준다' 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하지만 비 동맹국 유저들에게는 '동맹국 유저보다는 훨씬 덜 부와 명성, 경험치를 가져다 준다' 라고 말씀드리고싶습니다.

일단 생사를 살수있는 곳은 세군데가 있습니다.

마술리파탐(잉글), 캘커타(에스파냐), 디우(폴투) - 에이레네(3월 25일 새벽 2시 기준..;)

이중에 디우의 경우에는 직물을 팔지 않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직폭(직물폭락)에 대한 내성이 없습니다.(직폭이 쉽게 일어남)

하지만 마술리파탐이나 캘커타의 경우에는 인도편사(직물)라는 교역품으로 인하여 직폭에 대한 내성이 있게되죠.(직폭이 거의 어려움)

따라서 비교적 사람들은 디우보다는 마술리파탐이나 캘커타를 훨씬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중에서도 캘커타가 생사구매량이 가장 높음)

일단 벨벳온라인을 하러가기 위해서는 봉제가 13랭이 필요합니다.(너무나 당연한 이야기;;)

이 봉제를 13랭을 올리는 과정이 '바자' 로 이루어 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분들중에 생각외로 섬유랭이 4랭 5랭 밖에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3랭도 본적이있음..ㄷㄷㄷ;;)

벨벳온라인준비의 핵심은


'봉제랭이 13랭이 됐다' 라기 보다는


'섬유랭이 9~10랭 이상이다' 라고 장담하고 말씀드리겠습니다.


뭐 혹자는 '가서 공유받으면 되지~' 라고 하실지 모르겠는데..

전쟁나서 총알을 안가져왔는데 '가서 빌려서 쏘지뭐~' 라는 것과 비슷하다는..ㄷㄷ;;

공유해주는 확실한 친구나 길드원이 있다면 모르겠지만 실질적으로 섬유거래가 14~15랭 이상되시는 분들도

어떤이유에서이건 간에 요새 공유를 좀 꺼리는 경향이 있는것 같습니다.(고마움의 인사표시 부족 등의 이유인듯..)

좌우간에 어쨌건 최소 벨벳온라인에서 수익을 보면서 경험치와 명성치를 안정적으로 얻으려면

도시 동맹국의 유저(물론 시간대가 줄어든다는 핸디캡이 있지만 타국유저도 가능하구요)

섬유 최소 9랭이상

배는 상업용대형카락 풀적업(한번에 많이 구매해서 한꺼번에 찍을수록 시간이 단축됨)이상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자 그럼 마술리파탐을 기준으로 저의 경험을 도움삼아 벨벳타임에 대해서 자세하게 파고들어보겠습니다.


생사 벨벳

193% 116%

185% 110%

177% 104%

169% 98%

161% 92%

153% 86%

145% 80%

137% 74%

129% 68%

121%

113%

105%

97%

89%

81%


이 수치가 의미하는게 무엇이냐?를 빨리 파악하셨다면 당신은 고수?우후훗~.........됐구요;;암튼..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 수치는 생사와 벨벳의 시세변동 수치를 나타내는 표시입니다.

보시다 시피 벨벳보다는 생사의 시세변동폭이 엄청 넓습니다. (파란색표시가 된 시세는 자주일어나지 않은 시세)

따라서 벨벳온라인의 핵심은 벨벳의 가격보다는 생사의 가격에 좌우된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그럼 예를 들어 이 시세가 어떻게 변화되는지를 설명해보죠

시세를 보면 아시겠지만 같은 시세에서도 화살표가 우측상단을 가리키는 상승형태가 있고

우측하단을 가리키는 하단형태가 있습니다. 이 기준은 거래가 거의 없는경우 1시간이 기준으로 바뀌고 벨벳타임을 기준으로는 짧게는 15분에서 20분 사이만에도 바뀔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생사가 105% 하 , 벨벳이 74% 상 이라면

다음번 시세는 생사의 경우 97% 하, 벨벳은 80% 상 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한번 올라가는 시세는 정점을 찍을때 까지 올라가고 내려가는 시세는 저점을 찍을 때 까지 내려갑니다.

따라서 또 그다움에는 생사의 경우 89% 하, 벨벳은 86% 상 으로 올라가게되겠습니다.

이 시세 변동에 따라서 소위 '벨벳타임' 이라는 것이 결정됩니다.

벨벳타임이란

생사의 시세 - 벨벳의 시세 < 40%

를 기준으로 잡습니다. 이경우가 보통 50개씩 끊어팔았을경우 14만에서 15만 정도의 이익을 가져다 주고 이동시간 행음, 발주서값 등을 포함하였을때의 손익분기점 이라고 말할 수 있을것입니다.( 동맹항의 경우에는 50% 까지도 순이익을 남기는 것을 직접 경험하였습니다.)

그럼 또 예를 들어서 한번 알아보죠

현재 생사가 185% 하, 벨벳이 74% 하 라면

생사의 시세와 벨벳의 시세가 100%를 훌쩍 넘기기 때문에 절대로 해서는 안되는 시간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변화패턴을 위에서 살펴보았기 때문에 우리는 거래가 거의 없을 경우를 대비하여 몇 시간 후 쯤에 벨벳타임이 올지를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그건 여러분의 숙제~ㅎㅎㅎㅎㅎ...................;;)

자 그럼 우리가 벨벳타임을 위해 준비해야할 준비물들을 살펴보자면..

재단용도구가 1399개가 필요합니다.(캡틴가방 200 소유물품 200 은행 999)

섬유 10랭 ~11랭 기준으로 발주서가 300장이 필요합니다.

순이익은 조금 덜 챙기더라도 벨벳타임을 오래즐기시려면 상당량의 행음의 필요합니다.

모드디자인집3권, 직물비법서 - 고급 옷감 관련 이 필요합니다.

섬유부스터를 위해 소팔라에서 수정귀걸이, 200만 투자 후 구매 아이템인 수정브로치 등 부스터가 필요합니다.(뭐 선택사항임;)

제 경우에는 참고로 발주서 300장 재단도구 1399개 부스터 포함 11랭 기준으로

대략 순이익을 1700만 까지 보았고 상렙 35기준 6렝 까지 높일 수 있었습니다.(시간대가 좋았고 행음을 사용하지 않았음)

물론 사람들에 따라서 순이익은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

분명한 것은 벨벳온라인은 단순히 상렙작업용이 아닌 부와 명성과 경험치를 한번에 얻을 수 있는 매력적인 일임에는 분명한듯 싶습니다.

이렇게 벨벳을 준비하고 우리가 알아본 벨벳타임의 기준을 통하여 벨벳을 열심히 찍어내심 되겠습니다.(작업장을 유도하는 팁같다능..ㄷㄷ)

그럼 여러분의 오늘도 순항을 빌면서 저는 이만 물러갑니다. 휘리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