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식료품

앤트워프4종-헤르데르3종 왕복시 무려 7종의 식료품을 사고 팔고 가능합니다. 에스 유저시 유리한 왕복 수련장소입니다.
항해일수 왕복 0일 가능합니다. 포루투 5종의 제자리 팔기 가능입니다. 더불어 조미료도 2종 같이 수련할수 있습니다.
초기 수련장소로 트리플리 튀니스가 자기나라 항구라면 트리플리-튀니스 라인도 추천합니다. 마찬가지로 오슬로 코펜하겐 라인 역시입니다. 하지만 8랭 이상부터는 가장 종류수가 많은 라인으로 가시기를 추천합니다.
베네치아 유저에 한해서 라구사가 있습니다. 댓글을 보고 확인해보니 식료품5종에 조미료도 2종입니다.

2.가축

히혼 헤르데르 에딘버러 세곳입니다. 이 중에 헤르데르가 옆항구에 팔기가 좋습니다. 네덜란드 유저의 경우 암스에 파시면 되고요. 포루나 프랑스 베네 같은 경우 아무항구(앤트워프,암스)나 파시기를 바랍니다. 영국 에스파냐는 히흔 에딘버러 제자리 팔기 추천하고요. 헤르데르-앤트워프가 식거래랭작도 겸해서 하기에 좋습니다.
댓글을 통해서 추가로 확인해보니 자다르가 가축2종이었습니다.

3.조미료

포루투2-리스본1종입니다.(포루국적만) 식료품거래 수련시 같이 포루투5-리습1종의
식료품과 같이 사면서 수련하면 좋습니다.
에스파냐의 경우 산토항의 설탕량의 기본 수량이 매우 많기에 추천합니다. 산토항 에습유저에 한해서 2종 조미료 항구입니다.
자다르(1)-라구사(2) 종입니다 베네유저에게 유리합니다. 다만 자다르1종이 시세영향 받고 가격이 높은 꿀이라 아쉽습니다.

4.직물

암스테르담이 다른곳 항구중에도 3종이 있지만 가장 좋은 항구는 가격대비로 볼때
근처 항구와의 항해일수를 볼대 암스가 가장 좋습니다. 베네 본거지가 3종일지라도 제노바가 3종이라도 암스테르담입니다. 직물수량의 가장 높은 양을 자랑하는 마원단이 암스에서 나오기 때문이고 다른 직물도 랭당 증가량이 높기 때문입니다.


5.섬유
오슬로입니다. 포루투칼의 경우 디우-고어 라인을 추천합니다.


6.염료 : 퐁디쉐리와 파티니가 둘다 2종에 가격도 좋습니다.


7.잡화 : 제자리 팔기시 리습이나 암스 왕복판매시에는 암스가 좋습니다.


8.의약품 : 스톡홀롬2종 입니다


9.광물 : 함부르크입니다


10.공업품

영국 국적시 런던-도버 5종으로 최상에 일정랭 이상이면 발주값보다 수익이 더 나옵니다.
다른 국적시 더블린이나 아테네입니다.


11.귀금속

에습일 경우 산토(은)-산후안(사금)이 제일 좋고요 타국일경우 제자리 팔기로 베라쿠르스가 2종이 있습니다


12.주류

프랑스는브로드 낭트 왕복이고 포루투칼은 마데이라,파루 왕복입니다. 에스파냐는 말라가 세비야
왕복이 있고 그 외의 국가는 자메이카 산티아고 왕복을 추천합니다. 자메이카 산티아고가 에습항일경우 말라가보다 여기가 좋습니다. 자메이카 산티아고는 같은 발주서인 기호품도 같이 수련할수 있기에 좋습니다.


14.기호품 : 자메이카-산티아고 왕복이 좋습니다. 이 라인은 같은 발주서인 주류도 랭작하기 좋습니다.


15.향료

나폴리나 몸바사가 있는데 몸바사 근처에 다른 향료 나오는곳이 있으니 왕복판매에 좋은 몸바사 추천합니다.


16.향신료

대부분 국가 모두 팔마에서 수련하셔야 하고요 에습일경우 5종 근처 말라가 왕복시 7종이 됩니다. 포루의 경우 세우타-말라가 라인을 추천합니다. 캘리컷 코친 라인도 쓸만합니다.


17.공예품

코펜하겐과 나폴리가 3종입니다 미술품과 같이 수련시 나폴리가 좋습니다.
공예품만 수련시에는 코펜-뤼벡 왕복이나 코펜-오슬로 왕복이 좋습니다.


18.미술품 : 나폴리입니다


19.보석 : 페구입니다


20.총포류

바로셀-알제가 최고 추천라인 입니다. 에스만의 특화 거래스킬입니다. 적자 감수하고 빠르게는 제자리 팔기와 바로셀-팔마가 있습니다.


21.무기류

나오느 항구는 다 일종입니다 근처 항구 가깝고 내성인 베이루트가 옆에 있는 야파 추천합니다.
영지에 싼 무기가 있는 포루 에습은 리습 바로셀 추천이고요.


이상이 제가 아는 곳들입니다.
제자리 팔기로 빨리 올리실분들은 각 종이 가장 많은 곳으로
왕복 판매로 적자 줄이고 이득도 노리실분은 왕복 구간이 많으면서 항해일수도 짧은 곳으로 가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