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이 잘 안보이시는 분은 그림을 클릭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셀레네섭의 모험가 코코아우먼 인사드립니다.(지금은 잠시 외도중이지만^^)

예전에 가이아섭 최초로 모든 주점 여급을 정복한 사람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한동안 접었다가 복귀하자마자 새로 생긴도시 여급부터 정복했구요.ㅋㅋ

자 그렇다면 주점여급을 정복한다는 것은 무엇이며, 어떤 장점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주점여급은 대도시나 중소도시중 모험가/상인/군인 조합 의뢰인이 존재하는 도시에 있습니다.

각각의 여급은 의뢰지와 멀리 떨어져 있어서 보고할 수 없는 퀘스트들을 대신 보고 할수 있습니다.

또한 여급과 한잔함으로써 행력을 소소하게나마 체울 수 있습니다.

퀘스트를 여급에게 보고하기 위해서는 여급과 친해져야 하며 그러기 위해선 간단한 선물이 필요합니다.

처음으로 여급의 얼굴을 익히는 분은, 퀘스트 보고만 할 수 있으면 충분하므로

도구점에서 싸구려 향수하나 사서 주면 충분합니다.

그런데 주점여급에게는 또다른 비밀이 숨어져 있는데, 각각의 여급마다 캐릭터와의 친밀도가 존재하구요

그 친밀도에 따라 하룻밤 묵어갈 수 있는 이른바 침대아이콘이 존재합니다.

단 그 대상은 각각의 서버에서 그 여급과 가장 친한 한명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말이 침대 아이콘이지 대략 19금도 아니며 침대모양의 아이콘도 아닙니다.

초창기 사람들이 편의상 침대 띄웠다고 말해서 침대아이콘으로 통했죠 ^^

위에 있는 첫번째 그림을 보시면 코코아 우먼은 제 부캐와 다른점이 보이실 겁니다.

오른쪽에 새롭게 뜨는 아이콘이 여급과 하룻밤 묵어가는 아이템이며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행력이 단번에 채울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이제부터 주점여급 정복에 대한 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번째 그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 본캐는 버튼이 4개 뜨는데 부캐는 버튼이 2개입니다.

그렇다면 침대버튼이 아닌 나머지 하나는 무엇이냐?

그것은 여급을 통해서 발견물을 보고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모헙쪽의 대화술스킬을 배움으로써 가능합니다. 대화술이 없으면 침대아이콘은 뜨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급을 통해서 발견물을 보고하면 패널티가 존재합니다. 바로 모험공적을 인정받지 못합니다.

예전에 패치를 통해서 약간의 조정이 있었던것 같은데(작위엔 변함이 없다던가?), 내용은 잘 모르겠네요 ^^

흔히 알고 있는 사실중에 여급을 꼬시려면 돈만 많이 들이면(즉 선물만 많이 주면) 넘어온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여급마다 모험,상인,군인 각각에서 한개씩 좋아하는 스킬이 있습니다.

예를들면 마르세이유의 일레느는 모험쪽에선 미술을 배운사람에게 호감을 가집니다.

즉, 미술을 가진사람은 좀더 쉽게 정복할 수 있다는 뜻이며, 미술이 없는 사람은 갑절의 선물값이 들어갑니다.

또한 선물은 비쌀수록(당연하겠죠?) 잘 넘어옵니다.

결국은 자기가 정복하고 싶은 여급의 성향과 취미를 잘 알아야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한가지 관과한 사실이 있습니다.

바로 대화술 스킬이 높으면 선물값이 덜들어갑니다.

그거보다 더 쉬운건 선물값 안들이고 5성의 귀한 발견물을 주점여급에게 보고하면 쉽게 정복됩니다.

하지만 이미 누군가가 그 여급과 친해져있다면 그마저도 쉽지는 않을겁니다.^^

예를들면 런던,리스본,세비아의 여급은 수많은 사람들이 노리기때문에 어지간해선 정복 불가입니다. ㅎㅎ

저는 런던 여급 정복하려고 다이아반지주었었습니다.(헉 이런 갑부를 ;;;_)

여급은 2명이상 동시에 정복하기 힘듭니다. 이미 여급중 한명과 친해져있다면 다른여급 침대를 띄우는 순간

이미 침대를 띄웠던 여급의 침대가 사라질 가능성이 큽니다. 친밀도가 어지간히 높지 않은이상 ;;

침대의 유효기간은 하루(실제1일)입니다. 하루가 지나면 다시 선물을 주거나 발견물을 보고해야 침대가 다시 생깁니다.

주점에 가보시면 주점 여급이 칭찬하는 두명의 유저가 있는데, 한명은 그도시의 랭커1위 투자자이며

다른 한명은 현재 그 여급과 가장 친한 사람입니다.

각설하고 여급을 통해서 발견물을 보고하면 돈도 받지 못하며 명성도 얻지 못합니다.(다만 여급과 친해지기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점에 갈때마다 나를 반가와하며 보고싶다고 징징대는 여급들을 보면...ㅋ

지금까지 허접팁을 읽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꾸벅~~~(__)

두번째 사진은 증거사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