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6-11-19 11:54
조회: 1,407
추천: 0
# CJ 과연 잠수함 폐치 하는것일까 ?단순한 의문 제기를 해봅니다. 사실 GM분들하고 친한분들도 있지만 친하지 않은 분들도 있겠죠 CJ측의 일방적인 GM 호출 기능이 사라지고 지금은 질문에 대한 답을 얻기가 그리 쉬운편은 아닙니다. 메인페이지에서 질문 하면 돌아 오는 답변"우리는 모르니 대항1:1 게시판 에서 해라" 이러게 답을 합니다. 그럼 1:1 게시판 이용하다 보면 느끼는 점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절대로 구체적 수치를 알려 주지 않습니다. 가령 수탈 몇랭에 가능한 물품들...(NPC 상대로 수탈몇랭이 되어야 어떤 레어 레시피나 문장이 나오는지) 아님 렌덤하게 떨어지는지..... 각 포술 증가에 따른 공력력 증감이라든지 대해전후 나의 공적치가 구체적으로 몇이고 지금까지의 총 공적치는 얼마인지 ? 당신이 지금 까지 투자한 총 금액이 얼마 인지 아시나요 ??
==> 이러한 수치의 공개 하지 않는 이유는 운영사에 의해서 일방적으로 통지 하지 않고 변경이 가능 할수 있습니다.
2. 최근 몇달간 정기 섭따 이후... 몇개의 파일이 업데이트 됩니다. 그것이 무엇인지 공식 게시판에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보면 소위 잠수함 폐치인듯 합니다. 유저들이 많이 하고 있는 많이 즐기는 것에 대한직접적인 폐치의 경우 사전에 공지를 하고 섭따후 공지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섭따후 미미하게 느끼는 점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한 2달전부터 인가요 ? 그전에는 전열함 타고 서 아프리카 지역에서는 강습을 당하지 않았지만 요즘은 경계 안켜면 강습 당합니다. ==> 제가 볼때는 NPC의 강습에 관련되 유저들의 군인렙과 배에 따라서 공격 하는 수치가 변경 된것으로 추정 됩니다.
3. 아직도 미숙하고 어눌한 한글 상투메 가는 모험퀘스트 특히 심합니다. 한 퀘스트 안에서도 다른 표기로 등장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식서비스 1년이 넘었는데 아직도 이러한것들에 대하여서는 .... 아마도 일본말을 더 사랑 하는듯 합니다. 이번주에 새로운 퀘스트가 약 260개 이상 증가 한다고 하는데... 걱정입니다.
결론;; 지금 게임을 하는 수많은 유저들은 단순한 게임을 하는 사람이 아니라 고객입니다. (여기 솔직히 공짜로 하는 사람 없죠 ?) CJ라는 대기업은 폐치가 된것은 언제나 작은 것이라도 유저들에게 알려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공개 해야 할 수치는 과감하게 공개 해주어야 합니다. 공개 하지 않는 것은 또다른 개발 또는 파블리싱 업체의 횡포 일 수 있습니다.
EXP
226
(26%)
/ 301
바로셀로나 타국도 투자 할수 있게 하라 !!!
다른 도시도 머스켓 총 나오게 하라!!!!
카리브에 에습 영지 너무 많다!!!
|
풀잎향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