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102단 기갱.(정식팟 지인이 없어서 어제 겨우 함;;)과 팟플 1위 분석 해봅니다.

 

 

1. 102단 기갱 (Max 9분30초, Min 16분)

 

 - 팟원 : 혼공1,투검1,운수1,작살1

 - 판수 : 약 7판 정도. 성공5판, 실패2판

 

 - 최고기록 (9분30초) 분석

  ① 성공 사유 : 오픈맵. 소위 기갱맵. 오픈맵이니 잔몹이 많아서 혼공이 정예도 나름 잘 잡고, 무난했네요. 

 

 - 최저기록 (16분) 분석

  ① 실패 사유 1

  : 성채맵, 하수도맵,4막 은빛탑 맵. 좁은맵으로 잔몹은 많은데 정예가 드문드문 있고 길이 좁음.

  ② 실패 사유 2

  : 작살의 혼공 이해 부족으로 운영 실패. 안좋은 맵에서도 적당히 잔몹있으면 잡고 가면 게이지 손해가 덜 한데, 정예 나올때까지 그냥 달림.

  : 간혹 잔몹으로 게이지 채우기도 하는데 아주 간혹임. 불박과 동일하게 운영한게 실패 요인.

  ③ 실패 사유 3

  : 투검의 혼공 이해 부족. 투검이 정예딜을 적극적으로 안함.

  : 102단 정도면 혼공이 잔몹 순삭후 남은 정예를 투검이 같이 딜해 주면 좋은데, 불박처럼 혼공에게 맡기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음. 정예 반피상태에서는 빠른 이동이 살길인데 넘 시간 끌어서 게이지 시간 오버됨. 혼공과의 호흡 부족.    

 

 - 후기

 : 혼공은 역시 불박과 다르게 운영해야 함. 동일하게 운영하면 결국 욕먹는건 혼공뿐. 뉴 메타에 대한 편견도 한몫 함.

 : 실재로 "잔몹만 녹네" 하면서 꾸사리 먹음. 혼공을 이해못하는 작살,투검과는 파티 하면 매우 힘들다는게 증명됨.

 

 

2. 스탠/시즌 팟플 1위가 "혼령공세 부두" 인 이유 분석 (제 사견)

 

 ① 고단에서 렉이 없음 : 불박은 광피로 딜하는 방식이라 몹많고, 고단에서 렉이 있어서 힘들다고 하네요.

 ② 혼공의 단점을 이용 : 혼공은 불박보다 잔몹을 순삭 시키는 단점이 있는데, 이를 이용하여 게이지 상향

  → 혼공은 60단이든, 100단 이든, 120단 이든 잔몹은 20마리 이상이면 2초내 순삭하는 능력을 자랑합니다;;

  → 이를 통하여 빠른 순삭, 이동, 순삭, 이동을 통해 게이지를 순식간에 밀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③ ex1) 정예 1무리+잔몹40마리 : 게이지 포인트 약 6~7%, 약 20초 걸림.

     ex2) only 잔몹40마리 : 게이지 포인트 약 3~4%, 약 3초 걸림. 다음 이동까지 7초? (총 10초)

    ▶ ex2)의 경우 잔몹무리만 빠르게 잡아도 20초 동안 8%로 동일 or 더 이득 같습니다. 중간에 정예까지 잡는다면 게이지는 더 늘어나겠죠.

 

 

3. 끝으로..

 

 - 혼공이 불박보다 안 좋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오랜시간 동안 불박에 길들여진 분들입니다. (대표적 ex. 보수적인 작살)

   그분들은 단점만 잘 보지, 장점은 생각지도 않는것 같음.

 

 - 아래 어떤 글처럼 "그분들은 뭘 해도 1위 한다."라는 말이 있는데요. 그 말은 당연히 맞는 말이고요.

   허나 그분들은 혼공부두라는 새 메타의 단점을 장점으로 만든게 아닐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 실재로 많은 분들이 1인 솔플 기갱할때, 정예만 달려가서 따나요? 아니죠. 게이지는 잔몹을 따는게 Main 입니다.  

 

 - 즉 1위 하는데는 그 이유가 있는법이죠. 불박으로 1위 할수 있는데 그냥 혼공으로 1위 했다? 말도 안되는 소리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