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오래된 폐허에서 좀비로 실험한 결과를 올렸었는데요.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6&my=post&l=360802

죄어오는 죽음이 풀리는 경우는 전면 재검토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우선 영상을 먼저 보시구요.

영상을 보시면 알카르누스의 일반몹+파란 정예는 멀리 이동해도, 마을로 이동해도 죄죽이 풀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특정 조건/상황이 되면 또 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

이에 반해 오래된 폐허의 일반몹/노란 정예는 일정거리 이동하거나 마을로 이동하면 죄죽이 풀립니다.







대균열에서 테스트 해본 결과는 또 이렇습니다.

1. 일반몹 상대로는 일정거리 이동하거나 층을 이동하면 죄죽이 사라지는 것 관찰
  (일반몹 상대로 죄죽이 풀리지 않는 상황은 아직 관찰 못함)


2. (동일한 대균열 1판 내에서, 같은 층에서 ) 파랑 정예 3마리 1세트 무리 상대로 (멀리 이동하거나 층을 변경하면)

  (1) 번개충격수호자(밀치기, 순간이동, 생명력연결, 피해반사) : 죄죽이 풀림

  (2) 얼음혈족 전사(화염사슬, 앙갚음, 전기궤도, 밀치기) : 죄죽이 풀리지 않음.

  (3) 위 (1), (2) 실험 할 때 주변의 일반 몹들은 전부 죄죽이 풀림



3. 대균열 보스 상대 (현재는 2마리 밖에 확인 못함)
  (1) 5분이상 죄죽이 풀리지 않는 경우 : 테스리스, 아그니독스 (마을로 이동하거나 멀리 떨어져도 유지됨)


* 간단하게 체크할 수 있는 내용들은 제가 체크해보긴 하겠지만, 이렇게 조건에 따라/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경우는
  저 혼자 테스트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다양한 경험/상황에서의 제보/경험/결론들을 말씀해 주시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집단지성의 힘!?)

 죄죽이 풀리는 경우는 불박 경험이 많으신 분들이 결론지어 주시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