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대지세팅의 스킬별 딜량에 대해 퍼센테지로서 계산했었죠.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7&my=post&l=577407

 

그리고 그것을 바탕으로 아이템 옵션과 패시브스킬들의 효율도 계산했었는데요.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7&my=post&l=577638

 

 

얼마전에 야게 보던중 okjinn님의 글에서 스쿨라르의 구원 옵션의 계산이

서로 곱연산이라는 내용을 보게 되었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7&p=6&l=578476

 

 

그래서.. 언제 재계산하나 ㅠㅠ 하고 귀찮아하고 있었는데

제가 싼 글에는 책임을 져야한다는 생각에

오늘 시간내서 전에 썼던 글들을 수정했습니다.

 

제 각각의 글에서 수정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지만,

재계산으로 인해 달라진 결과값들은 요약해서 여기 적어보겠습니다.

 

 

대지세팅의 스킬별 딜량 비중

 

지진 71.48% -> 65.58%

산사태 6.7% -> 6.15%
도약공격 0.81% -> 0.74%

짱돌 21% -> 27.53%

 

짱돌데미지 비중이 재계산에 따라 크게 상승했습니다.

사실, 대지셋 제가 직접 플레이할때도 체감상 21%보다는 많은거같다고 느꼈었거든요.

체감한 방식으로는..  막보 잡을때 마지막 타격이 짱돌로 죽느냐, 지진으로 죽느냐를 체크해보면

(피통큰몹을 처치한 마지막 타격의 비율이 곧 딜비중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대충 세네판에 한번은 짱돌로 죽는걸로 봐서.. 21%보단 높지않을까 했었는데

아마도 재계산한 27.53%가 맞는 수치인것 같습니다.

 

 

 

아이템 고유옵션과 패시브의 딜량 변화율

 

부족의칼 200%를 기준으로 150%일 때 총 딜량의 10.67% 9.79% 감소

 

오싹한 무쇠띠 200%를 기준으로 150%일 때 총 딜량의 1% 0.92% 감소

 

스쿨라르의 구원 150%를 기준으로 120%일 때 총 딜량의 1.8% 2.2% 감소

 

싸움꾼 발동시 총 딜량의 7.58% 8.06% 증가.

 

적개심 사용시 총 딜량의 2.33% 3.06% 증가

 

★ 신발의 고대의작살 15% 옵션이 없을 때 총 딜량의 2.1% 2.75% 감소

 

★ 방어구에 지진피해 15% 옵션을 하나 붙였을 때 총 딜량의 3.2% 2.94% 증가

 

역시나 전체딜에서 짱돌이 갖는 비중이 조금 오른만큼 전체적으로 약간 바뀌었습니다.

크게 달라진것은 없습니다.

여전히 부족의칼 고유옵션은 중요하고 나머지는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수준이죠.

 

 

 

전체 딜량 비율이 예전 계산하곤 조금 다른데 크게 차이나지는 않지만

그래도 다시 정확히 계산한 수치들을 올려봤습니다.

 

아.. 그런데 예전계산했을땐 화피대지세팅이 물피대지보다 딜량이 많이 높았었는데

새 계산식에선 그 차이가 크지 않네요

(물피세팅에 비한 화피세팅 증뎀률 예전계산식 +9.71%,  새 계산식 +6.56%)

 

그냥 저도 물피로 돌아갈까 고민도 하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