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한 공속을 가진 무기를 쌍으로 차고, 전투를 들어간 결과,

무기 공속 : 1.59
공격속도 증가 111% 

비룡이 터졌을시에 기본 공속에 +1.15
=(1.59+1.15) * 2.11 = 5.78
-----------------------------------------
#중요1
공속이 5.78 이 되는데, 그냥 공속 5로 고정 시킵니다.
-----------------------------------------

다음 일천2셋 , 기민성 , 주먹 자체 공속 보정을 받으면 어찌 되는가?

주먹은 천둥주먹 - 정전기 기준(약 1.4)

5*1.25*1.15 *1.4 = 10.06

공속 10 이 나옵니다.

이론적으로 0.1초당 한대씩 가격을 하면 맞아 떨어지겠죠.

실제로 프레임 단위로 쪼개서 보면 (30프레임)

1프레임 = 1/30 초 = 약 0.03초


37 초 11 프레임 에 데미지 숫자 뜸



37초 13 프레임에 데미지 숫자 뜸 
간격 2프레임
2프레임은 2*0.03 = 0.06초 에 해당 되는 시간.


37초 16프레임에 새로 데미지 뜸 3프레임 간격

3프레임은 3*0.03 = 약 0.1초에 해당되는 시간.
-------------------------------------------------------------
최종 결론

#중요2
일천2셋,기민성, 주먹 자체 공속 계수는 공속 5을 기반으로 모두 수치가 적용 된다.

따라서,

베이스 공속 5를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

중통제는 딱히 필요 없을듯 합니다.
---------------------------------------------------------------
베이스 공속 5 가 되었을때 비룡 발동률



베이스 공속 5가 되면, 거의 90% 이상 비룡이 유지 됩니다.

비룡을 사용할려면 이제 공속을 맞춰 줍시다.
-------------------------------------------------------------------------
베이스 공속 5.0 만들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공속 버프
주도권 30
쌍수 15
곡옥 15
정복자 10
진격타 광채 15 
= 85%

장비
장갑 7
쌍반지 14 
= 21%

합 106% 공속

센룽 1.4 공속
(1.4 +1.15) * 2.06 = 5.25 (초과)
---------------------------------
이후 하나씩 빼면서 계산해본 결과

진격타 광채 -15 =  4.87

장갑 -7 = 5.07

쌍반지 -14 = 4.9

장갑과 쌍반지 모두 뺌 - 21 = 4.72

장갑,쌍반지,광채 -36 = 4.34

----------------------------------
적절하게 강인함을 챙기면서 이리저리 조합 해봐야 될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