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을 보시기 앞서 아래 다섯가지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작성자는 복귀유저 (가장 최근 시즌7), 시즌12시작한지 갓보름 - 그만큼 지식의 양질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2.최대한 보통의 일반적(통상적) 내용을 기반으로 하되 개인취향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3.운수를 어느정도 하는 분들에게는 본문이 크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중간 중간 긴 사견이 있습니다.
4.도움을 드리고자 쓴글 ,잘못된 부분은 명확하게 지적을 해주시면 최대한 빠른 피드백을 하겠습니다.(의견존중)
5.폭장운수에 언급은 하지않겠습니다. 오로지 인나운수에 관한 내용입니다. 또한 상당히 글이 깁니다.
  아무래도 초보입장을 고려해서 작성한 글이다보니 일일이 설명충 + 사견이 있어 논문에 가까운 긴글을
  시러하는 분들에게는 어쩔수 없지만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글을 접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아이템과 카나이 그리고 기술 ★ 아래표 참고




※ 아이템 파밍 ※






※ 카나이 ※

비룡(고정) / 공력 보호대(고정) 아즈 또는 여백작 ( 아즈 추천 )





※ 기술 ※ (마우스 및 키보드 기술)




기술에서 갈리는부분은 내면의 안식처 부분에서 룬을 천상의 안식처를 쓰냐 보호의 사원을 쓰냐 갈립니다.

    천상의 안식처 = 내면안에 있으면 매초 약36,000씩 피수급이 되고 (저단 선호)

    보호의 사원 = 내면안에 있으면 파티원 및 자신은 제어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중,고단 선호)


  ▶ 천상의 안식처에 장점은 운수에 역할중 하나인 힐링에 극대화를 이끌어 낼수있고, 보호의 사원에 장점은

     내면위에서 전투가 항상 이루어져야하고 고감과 더불어 효과를 받지못하면 급사를 당하기 쉽기때문에

     내면위치에서 끌어댕기는 종류에 챔피언(악몽/밀치기/소용돌이 등)에 아주 좋습니다.

     가장 조심해야할게 시공인데 시공열리고 그위치로 유저를 땡기는데 말그대로 날려버리기때문에 자칫잘못하면

     단 한번에 날라가서 끔살할경우가 있습니다. 외에 작살이 운영하기가 편하다는데 그부분은 아직 제가

     명확하게 이해한 부분이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기본은 천상을 쓰되 항시 대균돌때 물어봅니다. 보호의사원이
     
     필요하신가요? 라고 그러면 파티원들이 보호의 사원으로 바꿔달라고하면 (보통 지인3인이 운수를 구하는팟)

     그때 변경해줍니다. 120단 이상 중,고단에서는 보호의 사원을 거의 대부분 사용합니다.






※ 기술 ※ (지속 기술)


현재 메타에서 쓰이는 지속기술은 총 6가지 입니다.

    ▶ 결의 / 이타르의 횟불 / 주도권 / 결속 / 공명의독경 / 임사체험

     여기서 4가지를 택일 해야합니다.추천 기술

     결의 / 이타르의 횟불 / 임사체험 / 공명의독경 입니다

※ 고단으로 갈수록 주도권에 필요성 보다 결속에 필요성이 더크게 느껴짐니다
  (충분한 강인함과 공속이 갖춰가는 시점이고 공력관리에 대한 노하우가 많이 축적됬기에)

- 초보운수입장에서 공력낭비가 심하다는점과 쉽게사망할수 있는점을 고려했구요

  나중에 차츰 적재적소의 스킬쿨을 돌려서 공력낭비를 줄이고, 세팅이 완성되가서 사망횟수가 적을때는

  결의 / 이타르 횟불을 제외한 임사체험 / 주도권 / 공명의 독경 / 결속 4가지를 자유분방하게 섞어가며 자신이

  맞는 스타일에 기술로 밀고 가시면 됩니다.



 저는 요즘 110~115 스팟을 주로 다니고 지옥불목걸이(공명의독경)가 있기에 , 

 파티딜적인 부분만 거의 고려한 결의 / 결속 / 주도권 / 이타르의 횟불 을 애용중입니다.

 120단 돌때는 파티구성에 따라서 나만 잘살면 OK - 결속빼고 임사를 넣고 다니기도 합니다.  

 
▶ 여기서 하나 짚고 넘어가면 지옥불 목걸이가 필수냐? 아니냐?에서 저는 100에서 80정도를 필수라고 하고싶습니다.

   지옥불목걸이를 좋아하시는분들은 다아시겠지만 지속기술 하나가 더있냐 없냐의 차이는 상당히 큰요소이기에...

   지옥불목걸이 두번쓰세요 세번쓰세요 네번쓰세요,첨언 하면 지옥불이 없는 (아즈+백작)템이실 경우

   주도권 보다도 공명이 좋다라는 의견이 많으니 참고하셔서 4가지 선택하시면 될듯합니다 (개인취향인 부분)


 

스샷에 의문점이 하나 있을겁니다.

이전에 공략글들과 틀린점은 스텟에 대한 내용이 전혀없습니다.



 -  이유는 제주위에 많은 디아3초보지인을 경험하고, 많은 초보분들에 현 수준 이해력상에 문제로
    
    무작정 공략에 나와있는 요구 스텟치만을 고집하여 파밍을 하니 파밍시간이 오래걸릴뿐더러 충분히 현역으로 

    쓰임이 가능한 아이템에도 불구하고 갈아버리는 현상들도 많이 보았습니다. 가장 단편적으로 




운수아이템에 대해 명확한 스텟치를 정해주었을때 초보 입장에서는 

" 강인함에 기본이 되는 활력도 없고, 거기다가 수도템인데 지능? 공속도 최하등급인 5%네? 재감달아도 그냥 구데기네.."

라며 갈아버리거나 그냥 화면에 눈에 띄는 한녀석에게 던져줘버립니다. (추모씨)


위에 눈동자 반지는 현시간 12시즌 4인 대균 랭킹 1위 134단을 클리어한 파티에 운수님에 아이템 정보입니다.



어느 게임이던 너무 고정적인 스텟치에 운운하다보면 늘어가는 실력 대비 장비만 좋아지고 이는 곧

난무하는 양산형 클래스에 대한 사람들에 반감만 늘어난다고 저는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요새 수게에 이런글들이 자주 올라옵니다.



스펙 질문을 묻는게 잘못 되었다는게 아니라, 운수걸음마 단계이신분들 에게 필요한건 

완벽한 아이템들을 파밍하는 게 도움이 아니라 , 어느정도에 방향을 잡아주되 운전수도에 대한 메커니즘을 비롯

            역할을 충분히 이해시키고 , 단계적 발전이 가능한 도움을 드리는것이 가장 좋다 라는 생각입니다. "




운수를 육성함에 있어 권장 능력치는

  아이템을 다 채웠을때, 요새 운수가 필요없는 95~100라트팟을 제외한 초보단수에 필요한 권장 능력치 입니다.

1. 피통은 150만 정도입니다. 최저 120만~150만은 넘겨주세요

2. 재감은 67이상이면 됩니다. 이타르 횟불 포함
   최저 65%는 넘는게 무한해탈과 내면의안식처를 기동력있게 깔아줄수 있습니다.

3. 생구회복은 15만~18만 (보통5~6부위정도), 최소 15만은 되야 운수에 대한 제역할 가능 

4. 각종단일 저항은 1700~1800 가까이 마추는게 좋습니다, 최소 1500~1600

5. 획반 한곳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2m)

6. 자감 한군대라도 있다면 좋습니다. 황도궁 하나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되나 
   어깨포함 두곳이면 차고 넘친다고 생각합니다.

7. 공속...공속 .....머리 좀 아픕니다, 또한 호불호가 많이 갈립니다. 그래서 많이들 혼란스러워 하시고

  가닥을 못잡는 부분인 스텟치가 바로 이 넘 의 공속 입니다.

  미리 설명에 앞서 스포를 좀 하면 공속은 최대한 챙기자 입니다.


일단 이부분을 이해하고 있어야합니다.(정말 좋은글입니다. 꼭 정독 부탁드려요)


링크글을 한시간이던 두시간이던 정독을 꼭 하는게 초보운수탈출뿐만 아니라 디아3를 함에 있어 공속을 

기반으로 하는 각종 클래스 및 각종 메타에 대한 이해폭이 상당히 넓어지고 프레임이라는 것은 상당히 어렵게 

다가올수 있으나 조금만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부딪혀 보면 별게 아니라는게 느껴집니다.



위에 링크를 정독하고 어느정도 이해했다는 가정하에 다시 공속에 대한 설명을 하겠습니다.
(프레임에 대한 이해를 꼭 하셔야 합니다.)


운수입장에서 알아둬야 할부분은

1.비룡을 터트릴려면 그만큼 공속이 출중 해야한다

  - 비룡 발동 횟수가 많을수록 파티에 생존력과 + 딜 상승이 상당히 큽니다.

▶ 비룡이 자주발동이 되면 그만큼 공력수급이 좋아지고 무한힐을 가능케하여 생존력이 올라가고

   비룡에 의한 5.0초공의 공속으로 빠른 마파질이 가능하고 마파질로 인해 잘독과 이슈트반에 출혈이 빠르게

   그리고 더광범위하게 발라짐으로써 불박에 딜이 많이 상승하게 됩니다.



2. 비룡은 x2가 되고 그렇다면 초공은 2.5만 챙기면 되는건가? (한계 초공은 5.0)

  - 비전투일때는 2.0 챙기기도 버겁지만 전투가 시작이 되면 2.0은 물론이요 2.5이상 챙기기가 너무쉽습니다.

▶ 전투가 시작이되면 이슈트반 세트옵션/신속의곡옥의 15스텍/주도권 만 하더라도 마파질이 엄청빨라짐을 느낌니다

   하지만 그것만으로도 무한힐을 하기가 버겁습니다,그래서 장비에 공속을 챙기는것이고 링크글에 잘나와 있듯이

   프레임공속 구간을 계산해서 1초라도 빨라진 마파질을 위해 옵션변경하여 공속을 다는 이유입니다.



링크글은 운수입장이 아닌 딜러입장에서 작성한 부분이라 과도하게 공속을 챙김으로써 손해부분이 있다 라고

적혀있으나 , 우리 운전수도는 떨어지는 공격력을 아쉬워야 할 필요가 있을까요 ?

 네 없습니다. 우리 운전수도는 오로지 강인함과 각종 파티유틸기(공속)만을 독보적으로 노리는 것이지

떨어지는 딜량에 대해서 아쉬워 할 필요가 없다는 거지요...

우리 운수입장에서는 필요한건 오로지 강인함, 강인함 또 강인함 이니깐요



순전히 저의 사견입니다.



  재감 , 활력 , 생명력% 증가 , 모저 , 단저 등 운수입장에서 퍼펙트함을 강조하지 않는 어느정도 합의하에

  적당선을 챙기는 거는 크게 힘들지 않습니다.


공속은 전체 장비인 총 13부위에서 반을 차지하는 6부위를 붙일수 도 있는데도 불구하고 우리 운수입장에서 괴로운건

악세를 예를 들어서 소켓을 제외한 3옵션에서 2옵이 스텟일 경우 단 하나의 옵션만을 챙겨야 하고 2스텟옵 악세라고

가정한다면 단하나의 옵션은 재감일 확률이 대부분일 겁니다.(그만큼 재감이 차지하는 비율이 크니..)



공속이 붙는 장갑으로 다시 예를 들어보죠..주옵이 총 4가지입니다. 여기서 2스텟이 붙는 상황에서 두곳이 남습니다.

두곳중 하나는 재감일 확률이 99%입니다.

그러면 남는 곳은 하나..이곳에 공속을 붙이면 말그대로 최고의 운수 최상등급에 템인

2스텟1재감1공속을 보유할 수 있게 됩니다..허나 될놈블로..그렇게 호락호락하지 않죠..

그나마 활력이 붙은 장갑이라고하면 그나마 나은편입니다...활력이 없다면 참 난감하죠..


그래서 공속에 대한 질문이 참 많은거 같습니다. 각설하고....사견이 길었네요



결론 : 공속은 다다익선 !! 최대한 챙길수 있는 만큼 공속을 챙기되 < 마파공속 구간과 공속 프레임표 >를 참고하여

       현재 4부위에 공속이 달려있는데 5부위를 챙겨도 프레임표상 마파평타속도에 증진이 없다면

       6부위를 챙기지 않는 이상 5부위는 의미없다는 결론에 다다르게 되고, 5부위째 달려고 했던 공속 대신 운수에

       필요한 스텟을 담으로써 잉여 스텟낭비를 최소화 하고 될놈블로의 옵션선택의 고통속에서 

      어느정도 벗어나자!! 입니다. 또한 비룡이 생각외로? 잘안터질때가 자주 있습니다 , 그때마다

      공력이 바닥을 치는 경우가 흔합니다.그래서 이글에서 공속에 관련된 포커스는 비룡이 안터질때도

      공속을 최대한 챙겨서 공력을 항시 빠르게 수월 하게 채우자 입니다 



 " 운수에 공력관리=파티원들에 생존/딜량상승에 압도적인 영향을 끼친다 "




이것이 공속에 대한 저의 결론입니다...




이글로 인해 고단대균에서 공속이 많이? 필요하다 VS 필요없다 에 논쟁은 일어나질 않길 바랍니다.


이제 120단을 돌파한 아직은 미숙한 제입장에서는 130단이상의 고단으로 가도 빠른공속에 대한 메리트를 

절대버릴수 없으니깐요.그에 일맥상통한건 초상위 랭커들을 봐도 공속을 많이 다는 옵션현황을 볼수 있습니다.




대균에서의 운수 역할

1.파티원의 생존을 위한 역할 2.파티원의 딜을 위한 역할 3.작살야만님들에 서폿?을 해주는 역할


1.파티원의 생존을 위한 역할

▶ 1) 힐이 절대 끊기면 안된다, 2) 무빙중에도 힐은 들어가야된다(스텍유지 및 이동중 딜러사망 방지를 위해)

   3) 내면은 항시 불박을 따라가야된다

      - 제 주위에 이런운수가 있다고 한풀이를 하시는 지인분들이 계신데, 내면을 깔아놓고 그위로 불박이 혼걸로

        오길 유도한다고 하는데 큰오산입니다. 불박생존력이 게이지미는데 있어 큰요소 이기때문에 항상 

        운수입장에서는 불박이 편한딜링을 할수있게 해줘야 한다는것입니다. 절대 요청하지마세요 , 

        물론 다른 파티원들과 본인에 생존을 위해서 내면이 중요하지만 불박이 얼마나 편하게 딜링을 할수있냐에

        따라서 그파티에 단수를 결정합니다.

   4) 용오름 활용을 잘하자, 특히 강령딜 전에는 잠시 멈춰주자.

      - 용오름을 하면 황도궁에 영향을 받아 눈뽕 및 해탈 쿨이 줄게되고 자주 눈뽕과 해탈을 쓰게 됩니다.

        위안의 안개를 주목해야할게 해탈을 자주하면 진언에 힐말고도 해탈에 힐이 들어가기 때문에 해탈힐

        무시를 못한다고 알고 계시면 됩니다. 다만 과도한 용오름시 공력관리가 어렵다는점 아시면 됩니다.

        (그래서 공력관리를 잘할수 있는 공속에 비중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유)

      120단이상 중고단에서 부터는 용오름은 필요한시점 (본인 피감 또는 꼭 당겨야할 몹)이 아닌 이상

       난발 X , 적당히 쓰시는게 좋습니다. 저단에서는 금방금방 털리니 상관없지만 고단으로 갈수록

       잦은 용오름은 큰도움은 되지않습니다.(해탈에 힐보다 용오름으로 인한 피해가 더큽니다)

      
☞ 제가 영상자체가 어려움이없는 119단이다 보니 몹구성과 분포도가 용오름을 자주땡겨도 되는 판이라

   자주씁니다, 가장 BEST한 용오름 활용은 , 최소한의 팔씨름 효과 / 본인 데미지감소를 지키는선에서

   쓰시는것이 좋습니다, 용오름은 경험이 상당히 많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2. 파티원의 딜을 위한 역할

▶ 1) 평타를 쉼없이 계속 최대한 광범위하게 써준다 

      - 본격홀딩 전투가 벌어졌을때 해당 자리에서만 국한되지 않고 최대한 내면유지하는 선에서

        최대한 군대군대 해탈마파질 이동으로 일명 침? 을 발라줍니다( 잘독에 중독 및 이슈트반에 출혈 등)

        엉덩이가 무거우면 불박스텍쌓기에 도움이 되지않습니다. 여기서 오해를 하지 말아야 할게 끊임없이

        무빙 마파를 하라는 소리가 아닙니다 홀딩 직전 혹은 홀딩초기에만 해주고 본격 불박이 딜을 들어가기 직전엔

        내면에 유지에 최대한 집중을 해줍니다. 너무 과도한 무빙은 파티원들에 혼란을 가중시킨다.

   2) 결빙석과 잘독에 대해서 확실히 알면 됩니다.

      - 결빙석 : 냉기기술 사용시 오한효과가 발동하고 , 오한효과가 적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킨다, 

              오한상태의 적은 극대화 효과가 발생할 확률이 10% 증가합니다.

       위에 생존에 역할에서 무빙에 대해서 설명했지만, 딜측면에서도 엄청 중요한게 두명의 딜러는 

       갇힌자의 파멸을 쓰고 결빙석 효과 즉 냉기기술인 마파라는 침을 골고로 전방위적으로 발라놔야 결빙석 효과를

       받게 되고 이는 곧 갇힌자의 파멸을 쓰는 두명의 딜러에 딜상승에도 효과를 받기 때문입니다.

       중독과출혈 유지를 위해서도 초반 자주 무빙해서 골고로 발라주면 불박의 증통제 빠른 

       스텍쌓기에도 도움이 됩니다.

       
       잘 듣는 독 : 적중시킨 모든적을 중독시켜 10초동안 중독효과를 주고 중독걸린 적은 10%에 추가피해

                 를 받고 반대로 공격력 또한 10%가 감소합니다.

                    잘독이 이슈트반 출혈과 상당히 좋은 시너지를 냅니다. 고로 출혈걸기가 쉬운 폭장율리 운수가

                    아닌이상 인나운수는 잘독을 쓰면서 이슈트반 무기중 한곳에는 필히 출혈옵션을 달아줘야하고 . 

                    무수히 설명했지만 빠른평타질을 해야 그 중독과 출혈이 잘걸리니 공속이 중요

                    ( 역시나..제가 공속 빠돌이 라는게 여실히 보여주는....)


3. 작살야만님들에 서폿?을 해주는 역할

▶ 1) 길잡이 역할을 잘해야 합니다.

      - 작살을 제외한 강령과 불박이 무빙중에 사망한다면 큰 딜로스가 오기때문에 같이 다니면서 용오름으로

       몹을 한쪽으로 잘몰아주면서 길잡이 역할을 해줘야합니다. 

      특히 좁은길에서 길잘터주는 운수를 파티원들은 상당히 좋아합니다. 

       그런점을 보고 지금 이운수는 초보다 아니다를 판가름도 많이들 하십니다.

       여기서 용오름을 잘못쓰면 파티원들 급사를 시킬수 있으니 위치를 잘보고 파티원들이 몹에 닿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면서 하는것이 좋습니다. 초보분들은 특히 이부분 조심해야할게 용오름 잘못쓰면 욕잘먹습니다.

       용오름은 딜러 앞질러간후 중간 중간 좁은 통로를 넘어갈때 와 딜러들 보다 약간뒤에서 딜러를 막고있는 몹을

       용오름시전자인 본인에게 땡김때 쓰는게 가장 BEST한 길터주기 입니다. 제가 정복자에 이속과 환영장화에

       이속을 필히 넣는 이유가 바로 빠른 기동력으로 이런 역할을 수시로 해주기 위함입니다.


   2) 작살이 끌어논 몹을 중간에 불박과 내면위치로 잘 끌어주자.

      - 작살에 입장에서는 맵과 챔피언 속성에 따라서 본인에 역할인 작살질에 대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편입니다.

        또한 사람인지라 땡기더라도 완벽하게 못땡기고 주위에 맴돌게 끔 하는 경우도 흔합니다.

        그래서 딜러 두명 (특히 강령)이 사과깍이를 하면서 딜링할 내면 위치주위에 몹을 모는 이유기도 합니다.

        영상에 최대한 녹아들게끔 노력했지만 , 작살로 땡겨놓을때 마다 운수는 사과깍이 대신 작살서폿에 운영을

        일부 한다고 생각하고 사과깍이와 비슷한 역할인


 해탈평타로 이동 >용오름으로 딜링근처로 땡겨놓고 >다시 내면이 안끊기도록 내면위치로 이동 내면리필


근데 만약 작살이 시러한다면 시시콜콜 서로 이래서 이렇다 이래서 이렇다 말쌈하셔서 사사게스타되는 경우가 있으니

실질적인 리딩 및 운영에 역할인 대균 대장격인? (또한 귀하져..) 작살님이 No!! 를 외친다면 YES!! 하셔서 따라주심

됩니다...그리고 이부분을 너무 신경쓰다보면 가장 우선순위중 하나인 내면유지를 못해서 불박이 죽어버리면

모든 비난은 바로 운수에 몫 입니다. 내면을 항상 유지시켜준다는 전제조건하에 실행할 것! 





※ 불박 / 작살 / 강령과 케미에 대해서

불박

1. 스텍  불박 : 최초 작살이 깃꼽아주면 내면을 깔아주면 외각에서 사과깍으면서 스텍쌓고 들어오는 부류 

   이때는 용오름을 미리쓰지말고 스텍잠시 쌓고 있을때 대기타다가 혼령아끼고 걸어들어오면 용오름

   
   2. 스텍없이 곧장 내면위치로 들어오는 불박 : 스텍을 안에서 쌓으려는 불박입니다. 이럴땐 바로바로 

   내면위치에서 용오름써주고, 부두는 내면깔린거보고 즉시 혼걸로 들어와서 딜올릴 준비
                   

   3. 쫄터는 위주 : 작살이 ㅉㅌ(쫄만털자) 라는 요청이 있거나 ,  불박이 쫄터는거위주를 좋아하면 내면은 쫄이

    모이기 쉬운곳에 깔아주면 좋아함니다. (다만 작살깃을 최우선순위로 내면)


   4. 챔피언에 붙어서 터는위주 : 조건부이긴하지만 쫄보다 챔피언위주로 붙을려는 성향이 강한 불박을 만났을때

    가장 최우선인 작살깃 위치에 깔아주되 . 조건부상황에서만 챔피언에다가 내면 깔아주면 됩니다.

- 조건부라 함은 예를 들면 신단클릭할때! (신단자리에 챔피언이 바로스폰되니 그위치에 내면) , 홀딩전투 후 

  첫쫄 털고 살아잇는 챔피언과 잔몹들이 남을때 슬금슬금 내면위치를 챔피언위치로 몰아가면 OK

  두가지 방법중 챔피언에 붙어서 터는위주로 내면을 깔아주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항상 그런건 아님)


강령술사

망땅시전 직전 눈뽕 넣지말것 (망땅 최소3초전에 눈뽕이 들어가면 점감들어갑니다)

 - 여기서 양산형 운수냐 아니냐 차이가 갈림 → 강령이 챔피언 털기위해 몇바퀴를 힘들게 돌려놓고 망땅을 쓰는데

   이걸 모르는 강령님들 계시는데 참미안합니다...가끔 운수잘 모르시는 강령님들께서 이상하게 오늘따라 딜이

   안나오지? 라고 의문을 자주품는데 그럴때 운수들이 망땅직전 눈뽕을 쓰는지 잘보면 됨니다..


대균 보스도 마찬가지 망땅 쓰려고 폼잡는데 거기서 운수가 눈뽕을 쓰면 얼마 못가 " 저는 여기까지 할게요 " 라는

글을 보시게 될겁니다. (제발 눈뽕 헬퍼돌리지마세요 / 본인은 편해도 강령입장에서 슬픕니다)


▶ 대균에서 가장이상적인건 강령님께서 신호주시고

  강령 : 망땅 10초전! (이후로 눈뽕금지 - 최소 시전3초전엔 눈뽕 금지)

  강령 : 시창 딜ㄱㄱㄱ (결빙효과를 보기위한 시창들어가는 임팩트와 함께 마파평타질 ㄱㄱㄱ)


이런식으로 진행 하시면 됩니다.


작살

1. 눈뽕금지 : 대균보스 스폰 후 눈뽕 당연히 넣지말것 (대균넴드는 눈뽕을 쓸일이 적습니다.)
 
                   일부 모션을 작살이 끊으려고 할겁니다. 근데 운수가 눈뽕을 걸면 안되겠죠?

                   작살이 모션을 끊는 행위를 못하는 조건부상에만 눈뽕으로 작살에 모션캔슬 역할을 대신할때만

                   쓰게 됩니다.


   2. 내면위치 : 작살도 사람입니다 급하게 휘저어가면서 내면위치 알려주는 깃을 내려주는데 , 작살입장에서 완전

                   사랑하는 삼거리 . 사거리 류 근처에 깃꼽을때 실수로 벽에 붙어서 꼽았다고 , 고지곧대로 깃위치에

                   내면깔지 말고 양갈래에서 챔피언 및 쫄이 수월하게 땡겨질수있게 만나는지점 한가운데다 내면깔것

   - 완벽하게 작살질을 못하더라도 대충끌어주면 대충 알아듣고 무빙 해주면서 용오름으로 도와주자

      앞전에도 말했지만 A지점에서 내면위치로 작살질하고 다시 바쁘게 B위치로 뛰어가면 A지점에서 오는 몹에

      이동경로를 파악 슬쩍 가서 용오름으로 땡겨주자 (B지역갔다가 A지역으로 왓을때 작살이 다 끌린거에 숨돌림)




※ 칼데산에 대해서


▶ 저단에서는 못느끼지만 중,고단으로 갈수록 활력 칼데보다 지능 칼데에 소중함을 더느끼고 있습니다

   솔직히 130단 언저리에서도 느낀점은 피통은 150만이면 차고 넘친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정렙이 오를수록 활력스텟은 남게 찍을테고 , 저는 특히 여백작이 없기때문에 비전 꼭지라도 밞고있으면

   그자리에서 육성 비명이 나올정도니깐요,,,제경험상 피통 150만 언저리다고 생각하면 전부 지능으로 때려박아도

   좋다고 생각합니다.답이없어노답 님 말에 아주 격하게 공감하는 부분입니다. 정렙 갓천을 넘긴 저도 더이상에

   활력은 무의미다고 생각할 정도로 활력에 대한 강인함은 넘쳐흐른다고 느끼는중이니깐요.조만간 활력죄다 빼서

   지능으로 바꿀예정입니다, 피통200만 250만 말씀하시는분들은 시즌이 아닌스텐이 기준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영상은 준비되는데로 밑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중간중간 수정되는 부분이 있을수 도 있으니 (표시는 할거니 안심하세요) 그점 참고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글을 기존 운수들이 시러할수도 있습니다. 저또한 고민 많았던게 자칫 글 잘못쓰다가 양산형 운수를 생산해내면

기존 운수입장에서는 입지적인 부분 , 양산형 운수에 대한 반감으로 인한 기존운수 들이 보는 손해 등등 이

생기기에...1년이 넘는 시간을 게임을 안하다가 이번에 시즌12때 복귀하고 보니 현재 너무 운수에 대한 정보취합이

부족하고 잦은 질문을 하시는 안타까운 우리 애기 운수님들에 마음에 양식을 드리고자 작성한겁니다.




PS 3명의 파티원분들께 말하면 초보운수분들이 잦은 실수를 해도 질타만 하기보다 어떻게 하면 좋겟다라는 

    조언을 해주면 나머지 파티원들도 초보운수분들도 이추운 겨울날 마음이 따듯해지지 않을까 추신치고 길게씁니다.












 


        " 더럽게 기네 "





시작한지 얼마안되서 불박이 사망한건 내면을 정예쪽으로 걸치게 깐다는게 

약간 벗어나서 내면을 못받아서 사망

제 운수에 정보는 마지막에 있습니다.

(실수가 있지만 영상에 나온것보다 약간 더잘합니다. 그냥 쉬었다 와서 영상찍을걸 그랫나봅니다 =_=)




추가 - 막보에서 평타질을 허공에다가 한이유에 대해서 인게임상에 물어보시던데

       지금은 다른 꼬마도적을 구해서 상관없지만 , 영상찍을 당시 빙결1.1%가 있어서 비룡터질시

       1.1프로도 빙결이 잘걸리기에 시창 들어가기 직전 허공 마파질 한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위에 케미에서 설명했지만 이상적인건 (막보 망땅 최소5초전엔 평타질금지)


이슈트반 보조옵오한 또는 감속 외에 제어옵션을 달면 강령 딜로스가 생깁니다.

   두 속성만 허용 됩니다.







이틀만에 와보니 메인이 되었네요, 메인됫다고 좋은분들 점지해주셔서 기갱까지..경사네요^^;;


모든분들께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하다는 말과

더불어 최소한의 스펙 부분에서 빨간글로 저정도는 해야 됩니다 라는건 막100단위를 진입하는

4인저단에서 아주 최소한의 필요조건 이라는거지 저것만 챙기면 무난하게 갈수 있다라는게

아닙니다. 오해 하지않으셨으면 하구요 ^^ (권장 피통과 생구회복을 약간올렸습니다)

최소만 챙기고 4인대균에 투입하는분이 계실까 염려하여서요~


본문말고도 리플도 읽어주세요 애기운수님들 리플보다보면 본문에 글만큼 중요한 내용들이

내포되어있습니다 ^^ 많은 지적리플 및 조언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받고 있습니다,



모든분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