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4를 아직 안해서 클래식과 운수, 울리오공 질주-동요만 하다보니 사자 울리 칠면에 관심이 덜갔었는데

요새 신화속 운율이 적용이 되냐 안되냐 간간히 얘기가 나오길래

저도 궁금 하던차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신화속 운율의 툴팁은,  공력생성기 3타 때마다 다음 공력소모기의 데미지 40% 증가 라고 써있습니다. 

이건 단독 곱연산 입니다.

 

수도 패시브 스킬중 단독 곱연산에 해당하는건 가차없는 공격 (20%) 과 신화속 운율 (40%) 뿐이죠.

 

 

테썹 도중 칠면 사용후 쿨이 돌아가게끔 패치가 되서 2.3 정식 패치로 넘어온 이후,

 

평타 3타 (동화 or 기타) - 칠면 - 평타 - 칠면  싸이클을 갖는 사자 울리 칠면과는 박자가 딱딱 맞는 패시브인데

그 효과가 미심쩍어서 쓰시는 분들만 써왔던것 같습니다.

시즌4 중,상위 랭커들도 몇몇은 쓰고 계시더군요.

 

 

그러나,

실험전엔 효과가 있는지 몰랐습니다.

여지껏 운율은 써본적도 거의 없구요.

 

테썹도, 시즌4도 하지도 않았으니 울리칠면도 할리도 없었습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로 생각만으론 약간 미심 쩍어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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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실험에 사용된 스펙입니다.

 

 

항상 동일한 데미지를 내기위해 소몰이 지팡이와 최소피해 달린 구지옥불반지를 꼈습니다.

 

 

 

( 실험에 사용된 세부 사항)

 

 

 

민첩- 6477

 

극피- 142 % (인수 = 곱하기 2.42)

 

폭장 스킬피해 - 30% ( x 1.3) , 합연산

 

칠면- 물리 (울리 4셋효과로 몹 타격당 5677 % )

 

폭장- 냉폭 ( 6305 %)

 

냉피- 0 (화피로 맞춰 놓음)

 

평타 - 마파 밀물 (신피), 흰색 데미지 3,364 , 크리 데미지 8,141 고정

 

극확 - 33.50 % (실험에 관계없으나 참고용.)

 

광역피해 - 0% (혹시 데미지가 겹치면 안되므로 정복자 초기화 .)

 

착용 아이템 - 울리6셋, 궁도 , 광돌( 카나이) , 천벌 ( 궁도랑 민첩 5차이 나는건 정복자로 맞췄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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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험 장비와  광돌 , 궁도의 효과 )

 

 

 

 

 

검은색 숫자는 일반 데미지이고, 빨간색 숫자는 크리 터진 데미지 입니다.

 

신화속 운율은  패시브에 장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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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칠면공격 데미지 (울리 4셋 효과)

 

 

123,214 - 칠면 일반 데미지

 

123,214 - 칠면

 

298,178 - 칠면 크리 데미지 ( 나누기 ÷ 2.42 (극피) = 123,214.05 )

 

123,214 - 칠면

 

298,178 - 칠면 크리

 

123,214 - 칠면

 

123,214 - 칠면

 

 

- 7번의 타격 데미지가 떳고, 울리 4셋효과인 7번의 개별 데미지이며 물리룬은 5677% 이므로

1%당 데미지는 21.7040691 입니다.

 

이건 아래쓸 냉기 폭장의 데미지를 확인할때 참고하면 됩니다.

 

 

 

(칠면공격의 일반데미지는 123,214 . 항상 동일. 

극확으로 크리 터질때는 x2.42 (극피) = 298,178 이 뜹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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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평타 3타후 바로 칠면 ( 울리 2셋 효과로 평타3타째 자동폭장이 걸린상태)

 

 

1차 테스트 -

 

 

123,214 - 칠면 일반 데미지

 

249,057 - 폭장 운율 적용 ( 6305 x 1.3 x 21.7040691 x 1.4 = 249,057.2 )

 

298,178 - 칠면 크리 ( 123,214 x 2.42 = 298,177.88 )

 

602,717 - 폭장 운율 크리 ( 249,057 x 2.42 =  602,717.94 )

 

249,057 - 폭장 운율

 

298,178 - 칠면 크리

 

602,717 - 폭장 운율 크리

 

 

..... 생략 (데미지 겹쳐서 잘 안보이고 새로운 숫자가 나오지 않는한 전부 볼 필요는 없음. )

 

 

- 폭장은 운율이 적용 되었는데 칠면은 운율이 적용이 안되었습니다.

 

 

그럼 칠면과 폭장 둘중에 하나만 적용 되는것인가??

 

그럴리는 없다 생각해서 재차 실험.

 

 

 

2차  테스트 - (광돌 카나이 + 궁도 착용 )

 

 

172,500 - 칠면 운율 적용 ( 123,214 x 1.4 = 172,499.6 )

 

249,057 - 폭장 운율 적용

 

417,450 - 칠면 운율 크리 ( 172,500 x 2.42 = 417,450 )

 

602,717 - 폭장 운율 크리 ( 249,057 x 2.42 = 602,717.94 )

 

172,500 - 칠면 운율

 

602,717 - 폭장 운율 크리

 

 

- 칠면과 폭장 모두 운율 적용.

 

 

 

3~6차 테스트 - (광돌 카나이 + 궁도 착용 )

 

 

123,214 - 칠면 일반 데미지

 

602,717 - 폭장 운율 크리

 

298,178 - 칠면 크리

 

249,057 - 폭장 운율 일반 데미지

 

123,214 - 칠면

 

249,057 - 폭장 운율

 

 

- 3타후 칠면 사용시 폭장은 항상 운율이 적용이 됩니다.

그러나 칠면은 한번 공격시 1~7타에서 적용될때는 쭉 되고, 적용이 안될땐 쭉 안됩니다.

 

 

 

( 궁도만 차고 평타후 칠면 사용. 운율이 적용된 크리 데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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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그럼 운율은 평타 3타만 적용 되는것인가?? 4타 때리면 안되는가? (궁도)

 

 

- 4타후 칠면

 

417,450 - 칠면 운율 크리 ( 123,214 x 1.4 x 2.42 = 417,449.032 )

 

249,057 - 폭장 운율 (177,898 x 1.4 = 249,057.2 )

 

172,500 - 칠면 운율 ( 123,214 x 1.4 = 172,499.6 )

 

602,717 - 폭장 운율 크리

 

172,500 - 칠면 운율

 

602,717 - 폭장 운율 크리

 

 

- 4타에도 운율이 적용이 되었습니다.

여러번의 실험으로 5타를 때리던 11타를 때리던 모두 상관없이 다음 공력 소모기 사용시 적용 됨을 확인.

 

이 얘기는 3타이상만 평타를 때리고 있으면,

내가 원하는 타이밍에 칠면을 사용하여 운율을 적용 시킬수 있다는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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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운율 3타후 수동폭장 한번 걸고 칠면 (울리 6셋) - 광돌? 궁도?  

 

- 운율 발동후 수동으로 공력소모기 폭장을 걸고 그담에 칠면을 쓰면 어찌 되는가?

 

 

1차 테스트-

 

 

298,178 - 칠면 크리 데미지

 

177,898 - 냉기 폭장 일반 데미지 (= 6305 x 1.3 x 21.7040691 = 177,897.402)

 

430,512 - 냉폭 크리 ( 177,898 x 2.42 = 430,513.16)

 

123,214 - 칠면 일반 데미지

 

430,512 - 냉폭 크리

 

123,214 - 칠면

 

177,898 - 냉폭

  

 

- 1차 테스트땐 운율 다음 공력소모기가 폭장이므로 운율의 효과는 칠면도, 폭장에도 얻을수 없는 건가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이때 실험 당시에는 광돌 단독, 궁도 단독, 광돌+궁도 이 세가지 경우의 수를 생각하지 않을때 였습니다.

 

총 6번의 실험 추가후 결과.

 

 

 

4-1. 궁도 착용의 경우

 

 

- 4타후 수동 폭장후 칠면

 

 

123,214 - 칠면

 

249,057 - 폭장 운율

 

123,214 - 칠면

 

602,717 - 폭장 운율 크리

 

298,178 - 칠면 크리

 

249,057 - 폭장 운율

 

 

- 수동으로 폭장을 걸은후 칠면을 써도 폭장은 항상 운율이 적용 되었습니다.

그러나 칠면은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4-2 . 광돌만 착용시

 

 

-  4타후 수동 폭장후 칠면

 

 

123,214 - 칠면

 

177,898 - 폭장 일반

 

123,214 - 칠면

 

298,178 - 칠면 크리

 

430,512 - 폭장 크리

 

298,178 - 칠면 크리

 

430,512 - 폭장 크리

 

123,214 - 칠면

 

 

- 7타후 수동 폭장후 칠면

 

123,214 - 칠면

 

430,512 - 폭장 크리

 

123,214 - 칠면

 

177,898 - 폭장

 

123,214 - 칠면

 

430,512 - 폭장 크리

 

298,178 - 칠면 크리

 

 

- 광돌만 착용하였을때는 폭장으로 공력소모기를 썻기 때문에

그뒤에는 폭장에 운율이 적용이 되질 않습니다.

 

광돌은 매칠면 타격마다 광돌의 기능인 칠면공격시 폭장 생성때문에 새로운 일반 폭장이 터지는 겁니다.

 

 

 

 

 

(광돌만 찬 상태로 3타후 수동 폭장 바르고 나서 칠면을 했을시, 폭장 크리에 운율이 미적용된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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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그럼 궁도 , 광돌 + 궁도, 광돌 의 3가지 경우의 수는?

 

 

- 3타후 칠면으로 테스트

 

 

 

 

-1 . 궁도만 착용시 (4타후 칠면)

 

 

123,214 - 칠면

 

249,057 - 폭장 운율

 

602,717 - 폭장 운율 크리

 

123,214 - 칠면

 

602,717 - 폭장 운율 크리

 

298,178 - 칠면 크리

 

249,057 - 폭장 운율

 

 

-궁도만 착용해도 폭장은 무조건 운율의 효과를 얻습니다.

 

이건 평타로 걸린 폭장이 울리 6셋효과로 터지고 그게 궁도효과로 다시 몹에 묻게되는 싸이클이 반복이 되는거죠.

 

 

-2 . 광돌+궁도 착용시 (5타후 칠면)

 

 

123,214- 칠면

 

249,057 - 폭장 운율

 

123,214 - 칠면

 

430,512 - 폭장 크리

 

123,214 - 칠면

 

298,178 - 칠면 크리

 

430,512 - 폭장  크리

 

 

- 폭장에 운율이 적용이 되엇다 안되었다 하며 칠면도 마찬가지 입니다.

이러면 데미지가 들쑥날쑥 하게 되죠.

 

 

 

-3 . 광돌 착용시

 

 

위 4-2번 실험 문항과 동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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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동화 3타로 몹마리당 5%씩 증뎀 (합연산) 되는 폭장도 운율이 적용 되는가?

 

 

이미 운율폭장이 발린 몹들에게 예를 들어 동화로 10마리 적중후 칠면을 날리면 

50% 증뎀 합연산이 적용된 운율폭장 데미지가 터집니다. 동화는 5초간 실시간 적용 입니다.

 

이때 주의점은 동화 3타째에 운율폭장이 안걸린 몹들이 섞인걸 같이 치게되면 운율 폭장 &  비운율 폭장이 섞여

칠면 맞을때마다 궁도로 복사가 되므로 폭장 걸린 몹들에게만 동화 3타를 먹이는 컨트롤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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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그럼 운율의 지속시간은??

 

 

- 몹 한마리에게 평타 3타로 운율을 발생시켰을 경우.

 

폭장 마크가 사라지기전에 칠면을 시전해야 운율폭장이 궁도로 복사되어 터집니다.

폭장 마크의 지속시간은 9초죠.

 

 

 

- 이미 폭장 걸린 몹들에게 평타 3타로 세이브된 운율일 경우.

 

웨이를 타든 마을을 갔다오든,

세이브된 운율을 수동으로 운율 폭장 거는데 시간 제한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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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험 결론-

 

 

 

1. 신화속 운율 ( 단독곱연산 40% ) 은  냉기 폭장에도 적용이 잘 된다.

 

 

2. 운율은 평타를 3타 이상만 때리면 그후부터는 칠면 타이밍을 내가 원하는대로 잡을수 있다.

 

 

3. 광돌만 착용해서는 운율이 적용이 되다 안되므로 단독 착용은 안하는게 좋다. 광돌+궁도는 운율 적용,미적용이 혼합되므로 역시 같이 착용은 안하는게 좋다.

 

 

4. 궁도는 효과를 극대화 시키므로 필수이다. 칠면 폭장에 항상 운율을 적용 시킬수 있기 때문이다.

 

 

5. 칠면 쿨 대기동안 평타를 칠수밖에 없는 사자 울리 칠면 특성상, 운율과의 궁합은 찰떡궁합이다.

 

 

6. 돈부가 이해가 되어서는 안되는데 요번엔 좀 이해가 간다. 이런 제길...

 

 

 

 

 

 

p.s : 오랜만에 하는 실험에다 경우의 수가 많아서 정신이 없었는데 혹 틀린점이 있으면 말씀해주시면 수정 하겠습니다.

 

 

 

p.s 2 : 광돌 과 궁도의 혼합시 나타나는 데미지의 랜덤성은 다음 글에서 다시 정확히 실험해 올리겠습니다.

좀더 많은 경우의 수를 산정하고 계속적인 실험을 하여 오차를 최대한 줄여야 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