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즌은 운수에만 전념한바... 딜러인 울리수도가 꽤 변경점이 많아서 이제서야 지난글들 몇 몇 읽어보며

변경점이 조금 있다는것을 느낀바. 인벤수도사 채널에서 가장 많은 질문과 기타 여러사항들을 적어 드릴까 합니다.


1. 율리수도에요? 울리수도에요?

   울리가 맞지만 야만 ``훨윈드``를 휠윈드라 부르듯 율리가 좀더 
   어감이 재밌어 율리라고 많이들 부르는듯합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율리가 맘에드네요

2. 아즈 보조옵 수상한데요...? 폭발장법에 죽는 적이 100% 피해를 봅니다 
   이게 마지막 타격때만 뎀뻥 아닌가요? (주무기/보조무기)

   방금 실험해보니 다행히도 막타때만이 아닌 매 타격 때마다 아즈
   보조옵이 들어가네요.
   다만 쌍수 번갈아서 뎀지 들어갑니다. 주무기 보조무기 상관없다는 겁니다 번갈아 가면서 때리니
   보조무기 영향안받는 스킬트리는 악사 나탈과 야만 레콜야만뿐인걸로 압니다
   (때문에 혼자 진지하게 우타르를 들어야하나 고민했나 보네요ㅡㅜ)

3. 재감은 몇 챙겨야해요?

   제 인증글 초반에 60.99를 강조했었는데요. 그 글은 테섭에서 주로한    ``너프전`` 일일수도 글입니다.
   때문에 재감은 목걸이를 재외 하고서라도 최대한 다 땡겨오세요. 
   아마 잘 기억은 안나는데 다 땡겨올 시
   65인가 66인가(목걸이까지)인데 여기서 목걸이에서 재감이 빠지면 
   64쯤될겁니다.

4. 광기가 낫나요 공보가 낫나요 궁도가 낫나요.?

   가장 많은 질문글인데... 딱 이 2가지만 기억하세요. 
   (궁도를 착용했다는 가정하)
   광기 : 극 저단 (45단이하) / 고단 4인 파플 
   (이경우에는 공보대 광기 이런분도 있으며 광기 궁도인분도있습니다)
   공보대 : 솔플트라이용 / 고단4인 파플 
   (궁도 공보대 조합이 가장 무난합니다)
    단!!!!  본인이 컨트롤에 자신있는경우 광돌카나이에 궁도착용

5. 폭장이 씹히는데요?? 이거 왜이럼?
  
    테섭서 칠면 지겹게 해서 손도 안되는 중입니다...그래서 이번 시즌은 운수만 파서 요 3일동안 소식을 오늘에서야 
    접하고 테스트 해봤습니다.
    아무래도 우리의 숙적 돈부가 수도의 독식을 막기위해서 밖에 패치했다고 밖에 여겨지지 않는 픽스네여..
    일균도실때 같은 속성의 폭장을 2명이상이 쓰게되면 한명은 폭장딜이 씹히고 칠면딜만 나가게 됩니다.
    따라서 한명은 다른속성을 해야하는데요 지인분에게 제보받은 바로는 폭장 육신이 약하도다도 씹힌다고 하네요.
    그래서 망할 돈부에게 욕을 일단 한번씩 해주자구요!!
    그래도 우리는 방법을 찾지요. 일단 일균 위에 설명했다시피 저단은 광기를 착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남에 폭장 신경 쓸 필요없이 내 폭장딜이 씹힐 일은 없습니다.
    
    이와 같은 맥락으로 대균 4인 풀파에서 2율리수도가 보기 어려운점이 같은 맥락입니다.

    2딜로 가자니 광기 궁도를 넣으면 공보대의 부재로 몸빵이 안되고 광기 공보대를 넣자니 광역 폭장 발림이 안되고
    또 내 폭장딜은 씹히고 이와같은 이유로 현재로선 최고 베스트는 1운수 1딜러체제입니다. (+2딜 선망야만형님들)

6. 일전에 올려주신다던 운수세팅은 뭔가요?

    운수세팅 ... 정말 카나이 덕에 가장 가짓수가 많은 세팅인듯합니다. 지인분의 소개로 북미는
    벌써 600랩대가 만연한걸 보고 북미섭 정보 및 영상으로 염탐을 좀했습니다.
    참고로 이셋팅이 운수 정석 아닙니다 2.3 되고나서 경험치 분배법칙으로 파티원과 너도좋고 나도좋고
    경험치 나눠먹는 뿜빠이 수도에 대해서 소개하는겁니다~ (제경우 이틀만에 450정랩)

    머리 : 레오릭투구 (루비)
    가슴 : 인나
    바지 : 인나
    허리 : 인나
    장갑 : 케인
    신발 : 케인
    어깨 : 보른
    무기 : 보른
    반지 : 레오릭반지 / 지옥불반지
    방패 : 폭막 또는 마녀단
    목걸이 : 요한 또는 넘욕
    손목 : 공보대
    카나이 : 마녀단 또는 수문장 / 왕실 / 팔씨름 또는 볼품장화

    스킬은 쉬프트 엘누르셔서 고단수도 세팅들 보세요. 운수의 세팅은 정석이 없는듯합니다 취향껏~!!
    여기서 55~60단을 4~7분컷하면서 무한뺑뺑이 돕니다. (2야만2수도 일명 야수팟!!)

7. 소공생 챙겨요 말아요?

    우선먼저 아셔야 할게 있습니다. 바로 얼마전까지 대다수가 그렇게로 알고 있던
    광기의돌 소공생 픽스인데요. 테섭에선 광기의돌을 착용하고 무기에 소공생을 넣으면
    칠면 사용시 피가 후달달하게 다시 찾죠. 그런데 이게 어느순간부터 광기의돌을 착용해도 피가 차지않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대다수가 아.. 광기의돌 버그픽스되었구나 했는데요.
    건드린건 광기의 돌을 건드린게 아니더군요 (알려주신 hyun님 감사드립니다)

    건드린것은 바로 이미 몹에게 발라진 폭장에는 소공생 처리가 안된다는 것입니다!!!!

    이게 뭔 개소리야 하는 분들은 본인이 ``직접`` 해보시길 바랍니다.
    카나이에 광기를 넣으시고 공보대를 끼고 패시브에 ``초월``후 (무기에 소공생있으면 초월 ㄴㄴ)
    몹한테 다구리 맞아서 피통 줄인 다음에 칠면한번 똭!!! 쏴보세요 피통이 다시 후덜덜하게 차오릅니다...
    하지만... 이경우 궁도장비를 못낌으로서 고단 대균에서 광역으로 폭장을 바를 수 없는 세팅이됩니다..
    그래서 ... 쓰임새가 어찌 될런지 모르겠네요 
    (하지만 일부 유저분들은 이미 고단4인서 광기 공보대 조합을 씁니다 이경우 무기에서 소공생 챙김)
    그렇기 때문에 광역 폭장이 안되기때문에 기존 궁도를 끼고 폭장이 발린몹을 선망야만이 터트려줌으로써 
    좀더 쾌속하게 진행이 되기때문에 한계가 있는 세팅이 아닐까..싶네요.

    ※ 하지만 취향에 따라 진언을 눌러줌으로써 소공생을 
     챙기는 방법 역시 있음으로 취향이라봐야할듯합니다


8. 남이 바른 폭장을 내가 칠면으로 터트릴수 있나요?

     남이바른 폭장에 딜을 하게 되면 칠면만 들어가게 되어있습니다.
     때문에 이 부분 때문에 위 5번 사항과 같은 폭장 씹힘 문제가 발생하는것으로 추정됩니다.
     다른유저가 폭장을 광역으로 발랐다 ----> 어? 폭장 발려있네 난 칠면만 딜들어간다~
     테섭때는 이렇지가 않았는데 본섭으로 오면서 이렇게 바뀌었네요.
     그래서 어떤분들은 속성피해를 바꾸면 된다고 들 하시는데 제가 직접 한것은 아니지만 제보 받은바에 의하면
     다른속성도 씹힐때가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위 경우 5번에도 적어놨듯이 광기를 착용하여서 
     (광기의돌 ; 칠면과 동시에 폭장이 들어감) 
     폭장씹힘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속성바꾸기 귀찮차나요..

9. 율리수도에게 있어서 필요없는 옵션은 무엇이지요?
     
     적생 / 초공회 / 광역피해 입니다
     적생이 안 좋은것이 아니라 효율이 엉망입니다. 아시다 시피 적생은 센룽수도에겐 최고의 옵션입니다.
     그럼 일부 유저분들은 어? 칠면 파파파파팍 치는데 적생효과보면 피통 차는거 아냐? 하시겠지만
     칠면타격 실행시 7회 공격을 하지요.  이 7회가 적생1회로 판정됩니다. 사자끼면 2회판정 이겠지요..
     따라서 클래식수도처럼 비룡터져서 적생차는 것의 새발의 피의 적혈구의 헤모글로빈도 안되는양입니다.
     아시다시피 주딜은 현자타임때의 주먹질이 아니라 칠면딜이기 때문에 칠면적생효율이 똥임으로 권장하진 않습니다.
     초공회 이건 설명안해도 아시죠? 
     광역피해량 증가는 밑에 sak님이 좋은 질문 해주셧는데 폭장은 광역피해를 일으킵니다.
     그런데 대문글에 보시면 냉폭은 광역피해를 효과를 보지 않는다 라는 글이 있는데요 
     표현을 올바르게 해야 여러분들이 안 헷갈려 하실거 같습니다. 냉폭은 광역피해를 일으킵니다만
     옵션의 광역피해량이 증가한다고 하여 광역피해수치가 증가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무기의 광역피해량 증가는 냉폭은 효과를 못봄으로 쓰레기입니다 (버그인지 의도인진 모르겟습니다)

     ※ 광역피해는 테섭 초기 실험글과는 달리 다시 
      광역피해 증가된다네요 (수정)

10. 무기에서 옵션 피해? 활력?
   
     아즈와 사자에서 무공 민첩 재감10은 기본이고 나머지 한옵션을 뭘 챙겨야 하나 고민되신다면 이것을 보세요
     솔플 : 활력
     파플 : 피해 
     소공생 : 취향 ----> 대신 이 경우에 궁도를 벗으셔야 함 
     궁도를 왜 벗어야 되는지 모르겠다면 제글을 정독안한겁니다'
     그리고 아쉽지만... 고단파플은 부두가 자리매김 확정같고 그나마 위안은... 초생운수 파플이네여..
     그렇다면 솔로잉 플레이에서 무기에서 피해냐 활력이냐로 고민들 할겁니다.
     저는 활력에 손을 들거같네요 (하지만 무조건 활력이야!!!는 아닙니다 취향)
     왜냐면 위의 글에서는 파플시 피해 솔플시 활력을 챙기라고 했는데요
     (부연설명으로 한손무기피해옵은크게 좋지않다라는 글 링크 기억이 안나네여)
     적생같은 경우에는 QnA에 적은바대로 효율이 별로이기에
     적생 챙길바에는 활력이 낫고 파플엔 피해인데..
     파플은 독부가 점령할테고.. 종국엔 딜러로 가질못하니
     결과적으로 활력이 좋을듯 합니다
     물론 저단이나 신컨소유자분들이시라면 모자란 활력을
     컨으로 커버치실테니 피해 추천드리구요

11. 오공과 율리셋의 조합 율리2셋의 주먹폭장이 오공효과를 보나요?
    
      네 봅니다 단 미끼가 발동해야겠죠
      실험글은 검색에 3초라고 치시면 나옵니다

12. 궁도 마부 좀 알려주세요 ~ 너무 고민되요
    
     사진이 없는점 양해 바랍니다.
     예를들어 옵션이 이렇다고 봅시다 일반 등급은 냉피20 민활방어도 단저 
     고대등급은 냉피15 민활방어도 단저 이때 민첩의 차이가 약 100정도 난다고 칩시다. 그럼 고민을 하겠죠  
     일반이 나을까 고대가 나을까.
     사실 이건 질문할 건덕지도 못되는게 본인이 갈아껴보고 마파(냉피)같은 주먹질로 한대 쳐봐서 
     수치 높은거 끼심됩니다..... 그런데 질문들 은근 많지요...
     탬에서의 민첩수치는 본인 민첩이 높을수록 기대되는 딜량상승 수치가 낮아집니다.
     반대로 속성피해는 B그룹에 속해져 있는 연산그룹임으로 확실치는 않지만 속피가 높은쪽으로 하시는게
     아마 딜은 더나오실겁니다 (일반이 좀더 우위)
     하지만 이런건 본인이 직접해보셔서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본인 민첩스펙에따라 다를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13. 지옥불 목걸이에서 극피vs속피

    검색의 기능은 참 좋은것이지요.

    우선 관련자료 3개 링크 걸지만... 게임은 가급적 수학인 아닌 손으로 하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알아두고는 있으면 많은 질문 글들에 여러분들도 답변 해주실 수 있는 척척박사가 되겠지요.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974&l=17422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723&l=96083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974&l=14927

    대충 훑어보고 요약하자면 

    이 당시 인증글들은 목걸이 손목 욜단 을통해서 속피를 60까지 챙길수 있을때의 상황입니다.

    수학적 계산이 보기 싫은 분들을 위해서 요약하자면

    속피는 0에서 20 되었을때의 증가율이 20~40 되었을때의 딜량 상승 기대치보다 높다라는 겁니다.(점감)

    법게였나.. 2년전 글인데 제 기억으로 그 당시에 정리했던 내용에선

    결론적으로 목걸이의 속피 20은 (손목에 이미 20을 챙겼다면) 극피85~95 정도의 효율이라는 글이 기억나네요

    때문에 지옥불목걸이에서 극피vs속피를 선택할 수 밖에 없다면 당연 극피100의 승입니다

    하지만!!!!!!!!!! 약조수도는 약조가 발동되어야지 극피의 효율을 봅니다 따라서

    가장베스트는 냉피와 극피를 모두 챙긴 지옥불 목걸이지요.

    둘중에 하나만 택한다면 약조 미발동 조건까지 고려한다면 속피가 더 ``좋을수도`` 있습니다 (약조미발동시 딜로스니까) 

14. 번외  / 검색의 생활화

     수게가 번화해진건 좋으면서도... 하루에도 대답했던 질문들이 수십가지가 오가네요..
     아마 인터넷의 보급이후 우리는 ``내가 원하는 답만 쏙쏙 먹고싶어`` 이게 일반화가 된게 아닌가 싶어요.
     제가 보는 글 중에서는 일일이 답변을 드리기는 하나.. 사실 이게 이제 슬슬 버거움을 많이 느낍니다.
     따라서 번거롭더라도 조금만 검색해보심이 어떤가 싶네요...
     이 글도 곧 묻힐거 같아서 많은 분들이 읽어주시길 바라는 마음에 추천구걸좀 합니다..
     많이들 읽으시고 적어도 같은 질문이 줄어 들었으면 하는 소망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질문충이네 뭐네라고 비난하는 것은 나쁘다고 생각합니다. 모르면 물어볼수도 있지요 
     그런데 답변자가 10이라 치면 질문자가 100인지라 답변자는 많이 힘들기 때문에...이런 긴 소리를 하네요 ㅡㅜ
     더불어 이전에 썻던 글역시 링크해 드립니다

많이 퍼트려지길 바라는 마음에 추천좀 굽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