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측정방법>

녹화프로그램으로 동작 녹화

아래와 같이 1타 준비동작->2타 준비동작 -> 3타 준비동작 -> 1타 준비동작 간 시간측정

1
1
<공속증가%에 따른 실제 프레임> - 1프레임=1/60초
기본요건 - 비룡발동 + 일천셋 + 기민성사용
초당공격회수(공속) = [1.4(무기공속)+1.15(비룡)]*[1+공속증가%]*[1+일천%]*[1+기민성%]
= [1.4(무기공속)+1.15(비룡)]*[1+쌍수%+정복자%+장비공속%+주도권%+광채%]*[1+일천%]*[1+기민성%]
= 2.55 * 1.25 * 1.15 * [1+쌍수%+정복자%+장비공속%+주도권%+광채%]
                 
1. 공속증가%별 종합
1
2. 세팅별 종합

1

3. 측정 후기

악사보다 측정하는데 힘들었네요.

집에서 측정한 40~50개 구간은 렉등에 의한 밀림현상 등으로 오차가 심하여 피시방가서 새로 측정하였습니다.

첨에 측정한 40~50개중 일부는 피시방에서 측정하였는데 서로 구분안해놔서 다시 했습니다.

 

실제 공속구간은 어느정도 가늠할 순 있지만 확실하지 않아서 차후 시간 남으면 공속구간표 작성후 재확인작업을 하여 올려드리겠습니다.

 

세부측정 시간등 확인하고 싶은분은 엑셀파일 첨부하오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공속구간

 

위에 표랑 다 맞고 주의하실점이 있는데 공속계산시 디아자체에서 반올림을 해서 계산합니다.

 

위에 45%공속증가 보시면 2.55(비룡발동)*1.45 = 3.6975

 

표기가 안되는 기민성 그리고 일천효과를 계산하면 3.6975 * 1.15 * 1.25 = 5.3151이 됩니다.

 

여기서 최종 초당공격회수를 소수점 3번째 자리에서 반올림 하는듯 보입니다.

 

반올림할 경우 최종 초당공격회수는 5.3200가 되고 위 표에 의해 11프레임이 나옵니다.

 

만약 반올림 하지 않는다면 12프레임이 나와야하는데 실제 측정시 11프레임이 나옵니다.

 

일단 일천&기민성 전에 디아 표기는 3.70으로 표기됩니다. 이 부분에서 반올림되서 계산된다고 생각도 해봤는데 제가 공속1.002 맞추고 측정했을때 반올림한다고 하면 1.000이 되어 2타의 실제프레임은 38이 나와야 하는데 이건 37프레임 나옵니다.

 

정확하게 어떻게 반올림되는지는 일천&기민성까지 표기가 안되기때문에 알 수 없지만 3.70으로 우선 반올림후 곱해지던지 다 계산한 후에 반올림하든지 둘중하나일듯 합니다.

 

이것때문에 계속 안맞아서 공속구간찾느라 고생 좀 했습니다.

 

디아겜상에서 반올림한다는 부분 있는것 알게되서 천지권법은 금방 할듯 보입니다.

다만 제가 시간이 없는 관계로 시간나면 측정하겠습니다.


중요-마지막으로 공속프레임 한계점은 6/6/9입니다. 이 이하로 프레임을 줄일 수 없습니다.

실험링크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l=500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