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에 앞서 클래식 세팅의 공통 장비는 셴룽과 일천2셋 입니다.  셴룽은 설명이 필요 없을 것 같고 일천의 경우 다른 세트와 중복 되지 않는 어깨가 1순위 이며 다음으로 신발 입니다.  두 부위에 상옵 뽑아 두시면 세팅 하는데 도움 됩니다.

1. 화염(잉거불, 마수, 레오닉)
현재 가장 보편화된 세팅 중 하나입니다.  잉거불과 마수를 이용해 화피를 챙기고 레오닉으로 재감을 최대한 땡기는 세팅입니다. 

<장비/카나이>

장비는 당연히 그러하듯 셴룽+일천2셋이 기본이며 그 외에 팔씨름, 레오닉 등이 들어갑니다.  벨트는 유연하게 사용 가능 하며 내면의 안식처가 없기 때문에 피감이 다른 세팅 보다 모자람으로 귀꿰미가 1순위로 고려 됩니다. 

<스킬>

참고로 스샷 찍을 때 지옥불 목걸이 <이타르의 횃불> 스킬 들어 있습니다.  보실 때 감안해서 봐주세요.
우선 주먹 스킬은 마파-짓이기기 입니다.  범위 판정이 가장 좋고 감속 효과도 깨알 같습니다.  또한 마파 중 딜이 가장 쌘 255% 이므로 화염 세팅에서 가장 많이 사용 됩니다.  비슷하게 연속격파-불타는 손아귀 역시 260%로 딜은 가장 쌥니다.  또한 3타 에어본이 있어서 생존에도 어느정도 도움이 됩니다.  다만 판정이 너무 직선적이라 딜 넣는데 애로 사항이 조금 있습니다.
다른건 특별한게 없고 용오름만 눈여겨 봐주시면 됩니다. 

<장/단점>
장점: 딜이 좋음
단점: 생존이 조금 부실함

2. 화염 (재감)
위의 잉마레에서 조금 변형 된 세팅 입니다. 

<장비>

거의 동일 하고 머리와 가슴이 일천으로 바뀌어 일천 4셋을 챙깁니다.  이 경우 장점은 집자 버프 발동을 위한 스킬 한개를 아낄 수 있으므로 기존의 용오름 자리를 내면의 안식처로 대처 할 수 있습니다.  벨트는 스샷에서 귀꿰미 사용 되었는데 민병대 허리띠 1순위로 보시면 됩니다. 또한 내면을 챙겼으므로 화합->원소로 대체 함으로 화속 타임에 폭딜을 뽑을 수 있습니다.  즉, 화합이 빠졌으므로 파티플 세팅에 적당합니다.

<스킬>


앞서 말씀 드린 바와 같이 용오름->내면의 안식처 로 바뀐것 외에 다른 차이는 없습니다. 

<장/단점>
장점: 적당한 딜, 적당한 몸빵, 원소 화염 타임에 뽑아내는 폭딜
단점: 용오름이 없어 몸몰이가 힘듬

3. 4인나 (염화주먹)
4인나의 4진언 효과를 보는 세팅으로 속피를 챙기기 가장 힘든 세팅이므로 속피 부위가 없는 신성(염화주먹) 을 주로 사용 합니다.

<장비>
눈 여겨 보실 점은 머리는 인나를 사용 하여 최대 공력을 15 더 챙기며 신발은 가급적이면 일천을 쓰셔야 합니다.  이유는 인나 신발은 모저가 고정 옵이라 단저를 챙길 수가 없습니다.  

<스킬>

스킬을 보시면 주먹은 천지-염화, 용오름과 내면을 가져갑니다.  반면 진언은 빠졌죠.  
구원의 진언에서 회피가 빠졌으므로 진격타-날랜 몸놀림으로 회피 조금 챙겨 줍니다. 

<장/단점>
장점: 진언이 빠짐으로 스킬을 유연 하게 쓸 수 있음.
단점: 어딘지 모르게 부족한 딜


4. 번피 세팅
일단 이건 보편적인 세팅은 아니고 제가 연구 하던 세팅입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장비>

머리와 벨트에서 번피를 챙깁니다.  폭풍의 눈에 번피가 최대 30%까지 붙으므로 번피를 챙기기에 상당히 유리합니다.
또한 최대 공력도 붙기 때문에 상당히 좋다고 할 수 있는데... 단점이 4옵 장비라 활력(극확)을 포기 해야 합니다.
벨트는 천둥신을 사용 하는데 보조옵에 번피가 고정이라 모저+단저를 다 챙길 수 있습니다. 물론 이 경우에 체력%를 포기해야 합니다.

카나이에서 전격검을 챙깁니다.  비룡도 나쁘진 않습니다.  현재 전격검 딜 메커니즘이 어찌 되는지 확실치 않은데 두마리 이상 모여 있으면 피뢰침 딜이 나쁘지 않습니다.  천지 주먹 계수도 높기 때문에 발동도 잘 됩니다.


<스킬>

주먹은 천지-백열권을 사용 합니다.  이 주먹 자체가 딜이 상당 하며 공속도 답답한 느낌이 전혀 없습니다. 

<장/단점>
장점: 전격검 피뢰침 이펙트의 화려함?
단점: 딜 안나옴, 몸 후짐.
아무래도 비룡이 빠져서 누적딜 놓고 보면 좀 딸립니다.  파티플에선 화합 빼고 원소 넣고 써볼만 할 것 같긴 한데
현재 로써는 연구가 더 필요 할 듯 합니다.

조금 덫 붙여 말씀 드리면 전격검의 피뢰침 딜이 디피 120만, 번피 60%에서 500만 정도씩 들어갑니다. 

그리고 추측 하건데 몹이 뭉쳐 있으면 번개피해로 때린 애들이 각각 피뢰침 효과가 걸려서 서로 서로에게 피뢰침 딜을 주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저 데미지가 그리 의미 있는 데미지가 되기는 현재로썬 힘듭니다.  셴룽 빼고 원킴 들고 번피 챙겨서도 해봤지만 효과는 그닥이네요... 현재 까지는 예능 세팅 입니다.

5. 맺음
위에서 부터 쭉 보다 보시면 스킬 쪽에 고정 된거 몇개 보이실 겁니다. 해탈, 빛숨, 진격타, 주먹 이렇게는 현재 로써는
고정적입니다.  진격타를 빼는 세팅도 가끔 보이긴 하는데 왠만큼 노련한게 아니면 힘들 더라고요.  빛숨은 빼면 
셴룽 공력소모를 못 따라 갑니다. 현재공력=딜 이므로 이 역시 필수 입니다.  해탈-사막도 피감 50%가 있기 때문에
반강제 입니다.  
남는건 두 칸인데 실질적으로 4인나를 제외 하면 진언이 필수 이므로 실질적으로 남는건 한칸 입니다.  
이 한칸에 용오름, 내면의 안식처를 넣어야 합니다.  다른 스킬은 쓸게 없어요.  해보시면 이유는 아실 거예요.
공력 소모기를 공격적으로 쓰기에는 셴룽의 공력 소모 때문에 쓸수가 없지만 집자 버프 발동을 위해서 공력 소모기를 
챙기긴 해야 합니다.  그럼 결국 보조 공력 소모기 성향의 스킬이 필요 하므로 용오름이 가장 무난 합니다. 

지속 스킬들도 보시면 득도, 주도권, 기민성, 조화, 이타르의 횃불로 되어 있는데 위의 조합이 딜이 가장 잘 나옵니다.
다른 걸 고려 할만한건 육감, 임사체험, 수행자의 사명 등 방어 위주의 스킬을 넣어 볼 수 있습니다. 
당연한 얘기 지만 이럴 경우 딜이 떨어지겠죠.  현재 60단 이상은 생존도 중요 하지만 게이지 못 밀어서 못 깨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딜이 나와줘야 합니다.  

템 옵션들은 언급을 못했네요.  쓰다보니 귀찮기도 하고 날이 밝아와서...  궁금한건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