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격타는 투사체 개념이라 멀리서 박으면 갇힌자가 적용이 안돼죠.

 

냉기류 스킬 공격은 몹에게 감속의 효과를 주고요.

 

감속은 갇힌자 제어방해 발동 요건들중 한개죠.

 

 

- 갇힌자가 발동되는 제어방해 효과들


기절
실명
빙결
오한
감속
이동불가
밀치기

공포

 

 

진격타 날랜은, 투사체 임에도 불구하고

 

냉기 속성이라 멀리서 때려도 갇힌자가 항시 발동이 됩니다.

 

 

 

데미지 일정하게 뜨게 해놓고 측정.

 

갇힌자 56등급 - 31.80% (= 1.3180)

냉피 - 17% (= 1.17)

 

 

 

진격타 유연 (번개) - 13146

 

투사체라 갇힌자를 끼고 잇어도 적용이 안됨.

 

 

 

 

 

진격타 날랜 - 15381  

 

13146 x 1.17 (냉피) = 15380.82 (소숫점 반올림 적용)

 

갇힌자는 빼논 상태입니다.

 

 

 

 

 

진격타 날랜 (갇힌자) - 20272

 

13146 x 1.17 (냉피) x 1.3180 (갇힌자) = 20271.92   (소숫점 반올림)

 

갇힌자 낀 상태.

 

 

멀리서 박아도 진격타가 냉기 속성이라 갇힌자가 적용 되었음을 알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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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으로,

 

구일천은 6셋 효과로 진격타 범위가 20미터였는데 (경로상 10미터- 착지점 20미터)

신일천의 진격타 범위는 좁게 느껴져 얼마나 될까 대략 측정해봣습니다.

 

진격타-유성의도로 갇힌자 끼고 몹 주변으로 최대한 멀리서부터 찍음.

 

 

 

몹에 감속 오오라가 떠있으므로 갇힌자 범위 안쪽이나 

진격타 데미지는 안박힘. (6180은 아까 빠진 피의 초생)

 

15미터는 아니란 얘기죠.

 

 

 

 

 

 

역시 갇힌자 감속 오오라가 떠있으므로 범위 안쪽이나

이번엔 진격타 데미지 52091 박힘.

 

 

이렇게 두 사진상으로 봤을때 진격타의 데미지 판정 범위는 15미터보다는 작으며

최대 10미터 정도 될것 같습니다.

물론 진격타 경로상에도 역시 10미터의 범위가 되겠죠.

 

 

좁은 범위이므로 몹을 모아주는 용오름도 나름대로 궁합이 좋아보입니다.

(갠적으론 내면이나 눈뽕 빼고 용오름 넣었을때도 51단 정도는 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