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파워김치밥입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세팅은 제목에서 알 수 있듯 대균열에서 파티원들을 보조하고 운영을 담당하는 컨셉의 야만입니다.

공부,법성,운수는 본인이 직접 딜을 하지는 못하지만 강력한 팀원버프 및 몹 디버프, 홀딩으로 활약하는 직업이죠.

 

그동안 야만용사는 대균열 파티에서 레코르 야만을 제외하고는 소외받는 직업이었는데요.

그 레코르 야만용사 마저도 사실 파티플레이라기 보다는 혼자 동떨어져 정찰임무를 빙자한 솔플을 해왔습니다.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세팅은 말 그대로 공부, 법성, 운수와 동일한 역할을 하는 야만용사가 되겠습니다만

 

과연 어떻게 다른지....앞선 선배 버퍼들의 아성에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을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이템 세팅 및 글쓴이 스펙(참고용)

 

 

아이템 구성

머리 : 레오릭왕관

어깨, 장갑, 바지 : 대지 셋

손목 : 고대 파르산 방어자

신발 : 루트 신발

허리 : 카시우스 (고통감내 증가시간 6초 필수)

무기 : 태수, 궤멸자

반지 : 왕실, 요르단(글쓴이는 재감 요르단이 없어 위 스샷에는 다른 반지 착용)

목걸이, 가슴 : 면역목걸이가 있다면 착용하고 없을시 블랙손 셋

 

 

전설보석

갇힌자, 증통제, 잘듣독

 

정복자포인트 및 전부위 재감 올MAX 세팅시 재감 합 63.92%

 

기본 베이스는 물리지진야만에 극쿨감 세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스킬세팅

 

 

기본스킬

1. 지진 - 함몰 : 반경 24미터내의 적을 끌어당김

2. 도약공격 - 사신강림 : 반경 8미터내의 적 3초동안 기절

3. 발 구르기 - 쓰라린 일격 : 반경 24미터내의 몹을 끌어당기고 4초동안 기절

4. 전장의 함성 - 면책 : 파티전원 방어력20%, 모저 20% 증가

5. 위협의 외침 - 움찔 : 적 공격력20% 감소, 공속 20% (룬은 취향에 따라 선택)

6. 고통감내 - 조직의 힘 : 파티전원 피해50% 흡수와 모든 제어방해 면역 (재감 63.5% 이상시 무한 유지)

 

패시브스킬

1. 무자비 : 생명력30% 미만 적에게 추가피해 40%

2. 격노한 광전사 : 풀분노 상태에서 공격력 25% 증가

3. 싸움꾼 : 근처에 적 3마리 이상시 공격력 20% 증가

4. 고무적인 존재 : 외침기술 사용시 60초동안 파티전원 초당 2% 생명력 회복

 

직접적이라 할 수 있는 버프류 기술은 붉게 표시하였습니다.

 

 

 

# 역할 및 플레이Tip

몹 모으기 및 홀딩 영상

 

 

 

보스전 홀딩 영상

 

 

 

* 테스트실험 당시 영상이라 소개글의 아이템 & 스킬세팅과는 차이가 조금 있습니다.

 

대지셋과 지진 - 함몰 룬, 도약 공격, 발 구르기를 이용해 몹을 모아주고 지속적으로 기절시키며 드리블도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일반몹은 무한 기절이 가능하며

정예와 보스의 경우 도약3번 - 발구르기 - 도약3번 - 발구르기의 2사이클까지 기절 유지입니다.

그다음부터는 한 사이클당 1초~2초 정도의 공백이 생기므로 공부와의 연계가 중요합니다.

 

함몰의 끌어당기기 효과는 파랑정예에게는 100% 작용하며 노랑 정예는 될때도 있고 안될때도 있습니다.

보스 및 밀치기 면역 몹에게는 작용하지 않습니다.

 

공부가 공포를 걸어주기 쉽게 몹을 모아주고 공포범위 밖의 투사체 몹까지 안정적으로 차단합니다.

 

 

 

 

# 기존 버퍼들과의 차이점은?

 

어디까지나 글쓴이의 주관이며 ABC 등급으로 순위를 나누었습니다.

다만 상대평가이기 때문에 B나 C라고 해서 꼭 안좋다 라는것은 아니라는걸 밝힙니다.

디버프에 관련한 내용은 버프능력 항목에 포함하여 평가했습니다.

 

야만 소개글이니 본 야만을 기준으로 간단하게 비교하자면

 

비교1. 파티원을 지원하면서도 동시에 자신의 딜까지 가능한 유일한 클래스

      -> 지진의 막강한 광역딜을 활용하며 일반 솔플 지진세팅의 약 7~8할 정도의 공격능력을 유지 가능

 

비교2. 몹을 모아주고 홀딩하는 능력평균이 가장 뛰어남

      -> 공포홀딩은 타의추종을 불허하지만 이동제약이 있으며

          피라냐회오리와 군마는 모아주는 몹의 개수제한이 있고

          용오름의 경우 범위 및 빙결 중 하나만 택해야 하함.

 

비교3. 보스 홀딩으로 가장 안정적인 보스전 가능

 

비교4. 공격적인 측면의 버프는 가장 약하지만 방어 및 생존에 관한 버프 능력 가장 뛰어남

         함성과 고통감내로 파티원 전원은 요르단을 끼고도 화합을 착용한 효과 +@의 강인함 및 제어방해 면역을 얻음.

         수도의 내면의 안식처의 경우 범위가 너무 좁아 모든 파티원을 커버 불가

 

비교5. 생존능력은 상황 판단 및 센스에 따라 크게 좌우

         파르산 효과를 항상 받을 수있게 도약하는것이 포인트이며 이에 따라 무적이 되기도 끔살을 당하기도 합니다.

         관련내용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7&l=506577 을 참조.

 

 

 

 

 

# 소개를 마치며...

 

법성과 운수가 그러하듯 공부와의 조합이 뛰어날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고단에서 공부의 부담 및 생존율을 높여줌으로서 안정적인 공략에 유리할것으로 판단됩니다.

 

법성이나 운수의 효율에 비하여 더 좋은가 안좋은가에 대한 평가는 감히 이야기하기가 어렵습니다.

애초에 기존 버퍼들과는 성격을 달리하는 스킬구성이기에 어느게 더 뛰어나다 이야기 하는것보다

대균열 파티조합의 다양성을 확대했다는 측면에서 보다 인정받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조심스레 해봅니다.

 

사실 아쉽게도 이번 파티플레이 전용 세팅에서는 40단 이상의 고단 대균열을 테스트 해보진 못했습니다.

최초로 시도하는 세팅이라 그런지 공방에서는 법성만 찾지 아무도 안껴줘요-_-;;;

다만 40단 이하의 레벨에서 그 이상도 가능하다라는 충분한 자심감을 얻었기에 미리 글을 올릴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세팅을 고안하고 즐길뿐 제 자신이 랭커를 노리거나 대균열 고단진입을 노리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즐겁게 게임하며 얻은 정보를 공유하는것 뿐이니 제 공략을 참고로 하여 플레이하는데 도움이 되신다면 좋겠습니다.

 

 

 

이상.

소개글을 마칩니다.

 

긴 글을 읽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