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2로 바뀐 다음에 다들 세팅하느라 이리저리 악사를 굴려보시는걸로 알고있고

 

저도 그중 하나인데...요새 침조, 궁술, 강제자 효율, 합연산, 곱연산 등 헤롱헤롱 고민하는 것들 중에

 

요즘 찬밥같은걸 끼얹은 듯한 침조와 자동쇠뇌 증뎀버프가 어떻게 먹히는지 알아보려함.

 

 

-실험용 세팅 및 스킬-

되도록 제가 편하게 작업하고 본체딜에 적용되는 침조와 자쇠버프만 보기 위해

속피와 전설보석, 습격6셋효과 유지에 불필요한 템은 다 뺌

물론 무기는 무공구간이 최대한 적은걸로 끼워둠.

 

 

측정용 스킬은 자쇠증뎀버프를 받는 속박탄으로 하였고,

눈뽕방지목적으로 극피표시, 기사단원(용병), 동료, 탄도학을 빼고, 자쇠도 사슬로 바꿔서 테스트.

 

 

 

@@ 실험내용은 제가 가정한 계산부터 돌려놓고 실제 속박탄으로 때려서 계산된 구간내에 있는지 확인하는 방식

@@ 최대한 정확도를 기하기 위해 자쇠 깔기 전~후 각각 50~60회 이상 타격했으나,,,

@@ 스샷파일이 140여장이나 생기는 바람에 컨트롤 c+v가 힘들어서 스샷중에 최소-최대값이 나온거 1~2장 고르고

       나머지는 중간값 나온 스샷으로 간단히 편집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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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자쇠X, 침조O 일 경우 속박탄 대미지.

 

{(8*1.2)*48.65}+(8*1.2)=476.64   본체 최소공격력(평타 최소피해량)

{(9*1.2)*48.65}+(9*1.2)=536.22   본체 최대공격력(평타 최대피해량)

 

☞'1.2'는 침착한 조준 20%에 해당

☞'48.65'는 민첩 4865에 해당

 

476.64*2, 536.22*2 => 953.28~1072.44  "속박탄 공격력"

 

☞'2'는 속박탄의 200%에 해당

 

1번 속박탄 테스트 스샷

 

 

 

 

2. 1번상태에서 자쇠 1개 깔았을 경우.

 

해당기술(현재 속박탄)사용시 1번 속박탄 공격력의 100%가 더해짐.

 

953.28*2, 1072.44*2 => 1906.56~2144.88   자쇠1개 버프받은 속박탄 공격력

 

2번 속박탄 테스트 스샷

(최소피해량 1907 찍히는건 2번 테스트 스샷 다 뒤져봐도 없네요;;)

 

 

 

3. 결론

 

☞ 침착한조준은 조건유지 여부(적과 10미터 거리)에 따라 본체 dps가 왔다갔다함.(여기서 호기심 생김)

 

☞ 요즘 침조와 자쇠버프는 합연산이라 하지만 어째 쌀집계산기를 두들겨도 뭔가 안맞음.

 

☞ 직접 무기공격력에 침조를 먼저 계산하고 스킬(속박탄)->자쇠버프 순서대로 계산함.

 

☞ 해골 때려보니 실제로 계산한 구간의 피해량이 나옴.

 

☞ 침조는 자쇠증뎀버프와는 별개로 계산되는 패시브스킬임을 확인.

 

 

 

 

번외편. 침착한조준과 자동쇠뇌 버프가 합연산이라면?

 

2번의 실제 테스트는 그대로 두고, 계산만 조금 바꿔서 확인해 보면,

 

(8*48.65)+8 = 397.2 ---> 397.2*2=794.4(속박탄 최소, 침조X) ---> 794.4*(1+1.2)= 1747.68

(9*48.65)+9 = 446.8 ---> 446.8*2=893.7(속박탄 최대, 침조X) ---> 893.7*(1+1.2)= 1966.14  

 

☞'(1+1.2)' 침조와 자쇠1개버프가 합산되는 부분임.

☞ 여타 디아블로3 계산기에서도 위의 합연산값과 평균값인 1856 또는 1857을 나타냈지만,,,

☞ 실험상 세팅으로는 자쇠1개 버프일때 1968 아래의 값은 볼 수 없었음.

 

추가 : 습격악사 계산기에서

침착한조준 체크 후, 물리속피 100%를 넣어 임의로 자쇠1개 버프상태를 만들어보니,

속박탄 기대값 2026으로 "2번 테스트 스샷"과 동일하게 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