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의 밑에 뎀지는 1:1딜 비교입니다. 보스이전 효율은 정확히 따지기 어려움

 

* 습격6셋옵이 단독으로 변경되어 밑에 수치는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 솔플시 데미지이기 때문에 수치만 바뀌고 습격3세팅을 제외하고 결과는 바뀌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 습격6셋옵이 단독으로 변경되어 습격3세팅보다 습격6셋옵 활용의 뎀지 상승폭이 더 커짐에 따라 습격3셋팅은

  안 쓰는 것이 나아보입니다.

 

* 습격6셋옵이 단독으로 빠지면서 수치는 많이 달라지므로 자세한 부분은 아래 링크참고 바랍니다.

 

<습격6셋옵 단독으로 계산한 인증글 링크>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974&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18770

 

<스킬별 세팅>

 자감 세팅

 

1. 무기고

세팅 : 잉걸불 + 습격5셋 + 요르단 + 왕실

패시브 : 맞개, 약도, 기민함, 탄도학 + 침조

 

2. 화력강화(5셋)

세팅 : 잉걸불 + 습격5셋 + 요르단 + 왕실

패시브 : 맞개, 약도, 기민함, 궁술 + 침조

 

3. 유성탄

세팅 : 실추 + 습격5셋 + 요르단 + 왕실

패시브 : 맞개, 약도, 기민함, 탄도학 + 침조

 

4. 화력강화(3셋)

세팅 : 실추 + 잉걸 + 마수 + 습격3셋 + 요르단 + 왕실

패시브 : 맞개, 약도, 기민함, 궁술 + 침조

* 마수없다면 습격장갑에 왕실 빼고 4옵반지(나침도, 숨겨진xxx반지가능-피해,민첩,극확,극피)

 

* 기본 속피(요르단20% + 손목20%)

 

* 암영탄은 유성탄과 세팅이 같고 보스 뎀지는 약해서 비교에서 제외하였습니다.

- 유성탄과 암영탄의 차이는 보스전까지 암영탄이 빠르고 보스에서 유성탄이 빠름

<몹5마리이상시>

암영탄(550%+450%*탄도학2배*5발=5050%) > 유성탄(550%+600%*탄도학2배*3발=4150%)

 

<몹4마리>

암영탄(550%+450%*탄도학2배*4발=4150%) = 유성탄(550%+600%*탄도학2배*3발=4150%)

 

<몹3마리 이하>

유성탄(550%+600%*탄도학2배*3발=4150%) > 암영탄(550%+450%*탄도학2배*3발=3250%)

 

<보 스>

유성탄(550%+600%*탄도학2배*1발=1750%) > 암영탄(550%+450%*탄도학2배*1발=1450%)

 

 

 

공통 : 갇힌자, 제이(30m 적용), 강제자 50등급 사용

 

차이 : 타스킬에 비하여 유성탄 스킬이 속피-20%~-40%, 화력강화 스킬이 극피+50%(궁술 양쇠사용시)

차이 : 화력강화(3셋) 스킬이 유성탄에 비해 속피+40%, 화력강화(5셋)/무기고에 비해 속피+20%(마수)      

 

* 일단 습격계산기까지 비교하여 정확한 실제뎀지를 비교하였습니다.

 

<무기고 한발 뎀지계산링크>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40&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723355

 

 

<화력강화(5셋) 한발 뎀지계산링크>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40&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723357

 

 

<유성탄 한발 뎀지계산링크>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40&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nicname&subject=&content=&keyword=%C1%A6%B7%CE%BD%BA%B3%AA%C0%CC%C6%DB&sterm=&iskin=&mskin=&l=723358

 

 

<화력강화(3셋) 한발 뎀지계산링크>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40&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723360

 

 

<종 합>(1:1 유도탄은 1개만 적중)

 

 

* 참조(확산탄 계열 - 피복 사용시)

 

<결 론>

솔플시 보스때 프리딜한다고 하고 시간고려 안했으시

증오대비 데미지는 화력강화(3셋) > 화력강화(5셋) > 유성탄 > 무기고 

(단, 화력강화 본체딜이 빗나가지 않을시(+수류탄4발모두적중시))

 

- 실제에서 감안해서 봐야할 부분

 * 동료가 물리피해기 때문에 유성탄이 타스킬보다 유리함

 

 * 화력강화/유성탄이 자쇠의 사거리가 좋아 멀리서도 타격가능(제이 효율도 증가됨)

 

 * 화력강화의 솔플에서는 본체딜이 어려운 점

 

 * 무기고의 자쇠가 사정거리에서 벗어나면 발사안하고 한번씩 이상한 곳 발사

 

 * 무기고/유성탄은 유도탄때문에 본체딜로스가 화력강화(5셋)보다 적음

    (화력강화3셋은 자쇠뎀 비율이 훨씬 높음, 본체딜 빗나가도 딜나옴, 맨아래에서 두번표 참고)

 

 * 솔플시 유성탄은 실추를 사용하기때문에 절제부분에서 유리하여 죽을 확률이 적어짐

 * 파플시에는 불뿜 뎀지가 있어서 무기고쪽의 데미지 상승이 있음

 

-> 이러한 부분때문에 솔플시 실제에선 암영탄/유성탄이 유리함

 

<무기고와 화력강화(3셋)이 솔플시 효율 안나오는 이유>

(글빨이 안좋아서 이해 안되실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이해 안되신다면 우편으로 보내주세요.)

1. 시간대비 데미지 때문

- 가정

공속 1초에 1발

무기고 한발 증오소모량 10 뎀지 110이라고 가정

확산탄 한발 증오소모량 20 뎀지 210이라고 가정

 

증오20소모했을때 무기고 > 확산탄

 

그러나 여기에 시간 개념을 적용해야함

무기고는 2발쏴야하므로 2초소비

확산탄은 1발쏘고 1발은 증오수급스킬사용이 가능하므로 6~7의 증오회복으로 인하여 이득을 봄

 

결국 나중에 가면 6~7씩 2초마다 채워지게 되면 확산탄이 실제 시간대비 데미지가 올라감

 

2. 순간 딜이 약한점

대균열에서 확산탄의 순간딜이 좋아 몹을 빨리 잡음

이때 가끔 생기는 생구로 증오 회복가능 -> 다시 증오가 찬 상태로 몹을 계속 상대함

 

무기고는 증오소모를 다 해야 실질적인 효율이 발생 거기에 몹이 잘 녹지않는 부분때문에 구석에

몰려죽는경우 발생 결국 죽으면 뎀로스가 더 심함(습격6셋옵 때문에)

 

너프하게 설명하게 쉽게하기위에 위에 수치대로 잡은 것이고 실제는 약간 달라지나 결국 생구가 얼마큼

나오냐도 중요하게되는데 생구가 많이나와 증오수급이 원할해질수록 한발뎀지가 쎈 확산탄이 유리하게됨.

 

그럼 파플효율도 당연히 떨어지는것 아니냐?라는 질문이 발생함

-> 파플시 공속이 증가하여 무기고스킬의 원할한 증오소비가 가능해짐, 확산탄은 증오가 무한한것이 아니기때문에 공속이 증가하여 증오가 빨리 소비한다고 이득되는건 아님 물론 생구로인해 수급이 원할해진다면 유리해짐, 공속이 증가하면 결국 무기고 쪽이 유리함.

거기에 유도탄을 사용하는 무기고가 불뿜뎀지에서 2배로 뎀지가 쎄지고 공속에의해 효율이 더 증가됨

 

 <실제 시간대비 보스 데미지>

(생구에 의한 회복 제외 -> 생구나올시 화력강화5셋/유성탄이 유리)

- 가정(뎀지 단위 : 억)

* 증오수급스킬 7짜리 사용

 

- 실제 시간대비 발사

(노란부분 - 동료사용, 빨간부분 - 처벌사용)

* 동료와 처벌은 효율적으로 최대증오량150이 안넘는 상태 유지하면서 사용했다고 가정

 

- 40초간 데미지(증오수급스킬 데미지 작아서 무시)

 

화력강화(5셋) > 화력강화(3셋) > 유성탄 > 무기고

(화력강화 본체딜 다 맞췄을시)

 

* 물론 시간을 늘리면 어느시간 이후에는 무기고가 점점 데미지상 유리함

   (처벌과 동료로 수급하기엔 증오가 확산탄이 부족하기때문에)

  그러나 보스잡는데도 중간에 생구가 나오는데 위같은 공속이라면 그생구가 무기고쪽은 의미가 없음  그래서 생

  구쪽에서도 확산탄 유리함

 

* 위에는 대충 시간개념을 확인하시라고 올려드렸습니다.

 

* 40초에 남는 증오량 - 무기고 114, 화력강화5셋 10.4, 유성탄 10.4, 화력강화3셋 64

  쉽게 대균열 15분을 40초까지 클리어해야 한다고 가정시 남는증오 의미없음

(40초이후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신분은 댓글로 달아드리면 첨부파일 수정해서 올려드림 너무 길어서 40초로 자른거라서요)

 

* 공속 1발/1초으로 가정하여 무기고와 3셋이 가장 손해가 많음

 

* 공속이 빨라질수록 무기고와 3셋의 효율이 올라감

 

* 파플시 공속이 올라가므로 무기고와 화력강화3셋이 원할한 증오소비가 가능하여 효율올라감

 

* 실제 솔플시 보스때 남는 시간이 비슷하게 남았다면 화력강화는 본체딜을 하기 힘드므로 유성탄이 실제에선 가장 효율이 좋을 것입니다.

 

<화력강화5셋 vs 유성탄 vs 화력강화3셋(본체딜 못 맞출시 데미지)>

 

유성탄 > 화력강화(3셋) > 화력강화(5셋)

 

<화력강화5셋 vs 화력강화3셋(광란30%) 데미지비교>

 

- 파플합연버프 없을시 한발데미지 차이 : 182,335,333

- 광란30%버프시 한발데미지 차이 : 165,999,407 

- 광란30%+죽표20%버프시 한발데미지 차이 : 155,108,790 

* 확산탄 1발 소모 증오량 5셋-19.2증오, 3셋-13.4증오

* 파플시 합연버프가 커질수록 5셋과 3셋의 데미지 차이가 줄어듬(속피20%차이때문에)

 

* 3셋은 본체딜 부담이 엄청 적음

 

P.S 마지막으로 제가 글빨이 안 좋은점과 끝에 짧게 끝나게 쓴건 웹상에서 보기좋게 쓰기위해 짧게 쓴 것이니 너그럽게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자신의 스텟에 따라 달라지는 부분도 있으니 혹시 자신의 뎀지 확인하고 싶으시면 엑셀첨부파일있으니 직접 넣어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종합부분은 연결안해놨습니다. 귀찮아서요.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