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시즌2 시작은 안했지만 콘솔버전에서는 현재 시즌2 전설 보석이 드랍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몇가지 사실을 확인 가능 했습니다. 

 

1. 각 보석의 최대 랭크

 

난해한 변화

최대치가 100랭크

 

수치상으로는  59.96%까지 올라가네요.

50랭크정도에서 멈출꺼라 생각 했는데 100랭크까지 올라가서 당황했습니다.

아마도 추후에 패치, 확장팩등등 대균열 70~80단 까지 도달 했을때 100등급 짜리 난해한 변화를 볼 수 있을거라 생각되네요.

 

나머지 용암, 완화의 보석은 전부 100랭크 이상 업그레이드 되는 것으로 보아 다른 보석처럼 무한으로 업그레이드 될거라 생각됩니다.

 

102등급을 만든건 에디터된 독보석을 이용해서 100단 대균열을 클리어하고 30%확률 까지 뚫어서 만든거에요.

 

 

2. 소켓 장착 부위

용암, 난해한은 여전이 장신구에 장착 되지만

완화의 보석은 홈이 있는 무기에 장착 할 수 있습니다.

 

 

3. 주관적인 보석의 능력

일단 완화의보석(추가 경험치) 같은 경우는 이번 패치때 몬스터를 잡았을때 주는 추가 경험치가 난이도의 영향을 받는% 적용되어서 그런지 전보다 경험치 올라가는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단 무기에 박는 보석이라, 극피를 포기 해야 함으로 일균, 공포부두, 1렙캐릭 성장 용으로 쓸것 같네요. 참고로 비록 100등급이지만 1렙 짜리 캐릭터 만들어서 6단으로 트리스트럼 앞 문열리기전 좀비들만 다 잡았는데 37렙 까지 렙업 하였습니다.

 

난해한 보석과 용암 보석 같은 경우는 정말 탱킹력이 말도 안되게 좋아지는 느낌을 받습니다. 야만으로 강인함 4백만을 만들고 난해한 변화(저항력)+ 용암(체젠) 두개를 장착하고 50단에서 가만히 서있는데 죽질 않습니다. 화염 사슬인가 그것도 통과해도 괜찮더라구요. 문제는 오히려 대형 흰색 몬스터들이 때리는 물리피해가 아프지 물피를 제외한 원소 피해는 그냥 간지러운 수준 이였습니다.

 

총평은 시즌1때 아이템이 너무 구리다고 말들이 많았는데 이번 시즌2 추가되는 보석은 나름 쓸만한걸로 만들어 준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