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법게 서식 중인 임페리얼이라고 합니다.

본 세팅은 어디까지나 예능이며,
딜러의 모습일 때의 법사보다 더 대균열을 돌기 편해서 안타까운 반면
이런 법사도 있구나 하고 봐주셨으면 해서 올려보는 글입니다. (사실 법게에서도 인기 없는 세팅입니다 ㅠㅠ...)

-아래는 법성 포지션일 때의 스샷입니다.

1. 맹신 솔라늄 법사
죄송합니다. 동영상이 없군요... 왜 렉이 심해서 못 찍었다고 말을 못하니!

위 스샷은 법성 포지션일 때의 스샷이며, 맹신을 착용하여 마력탄으로 눈뽕을 발동시켜 
보스를 무력화 하는 것이 주력입니다. 부두가 기절 세팅이라면 필요가 없겠군요... ㅠㅠ
(마력탄 = 유도탄의 적중계수와 공속 103%에서 49단 그홈을 열심히 때려본 결과 방귀가 두번 밖에 안 나왔었던 적도 있습니다.)

이 포지션으로 법성과는 다른 점이 드리블을 해서 애들을 데려오며 요한 or 블랙홀로 애들을 한번에 끌어와야 하는 것이 큰 포인트이자 단점이며, 쿨타임이 규탄처럼 짧은 편이 아니라 상당히 맞추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아래 소개해드릴 영상이 아마 여러분께는 흥미가 조금 돋을지도 모르는 주메즈 영상입니다.
#2 주메즈 (솔라늄 법사 모자 세팅)

2인 영상으로 절멸 악사(클장 빡세 아재님)와 같이 돌았습니다. 죄송합니다 똥컴이라 화질구지..

양쇠 (지옥포) 2인 48 


영상에서 보이듯 주로 메즈 콤보는 마력탄 -> 매얼음 무한 반복에 이따금 매얼음과 매얼음 구간 사이에 마력탄 구간에서 감속지대 or 블랙홀 or 마력돌개 질풍룬을 사용합니다. // 종종 원거리 타격 혹은 장판을 피하기 위해 콤보 중간에 순간이동을 사용할 경우도 있으며 타이밍이 익지 않으면 사용하기 힘듭니다. 

(저도 이세팅을 자주 하지만 순간이동이나 감속지대를 잘못쓰면 정예가 자주 꿈틀거리는 것 같습니다..)


블랙홀은 요한 쿨타임 중에 있을 공백기에 팔씨름을 적용시키기 위한 용도이며

불안정법칙 역시 팔씨름을 발동 시키므로 주기적으로 터트려 주시면 아마도 좋습니다. (안습)


블랙홀로 인해 장판이 걱정 되시는 법사 분들께 팁을 드리자면 매얼음 -> 블랙홀(초거대or세계의 경계) -> 매얼음과 같이 블랙홀 직후 즉시 얼려버리면 장판이 깔리지 않습니다. 

(공포부두와 돌 때 딜러로써 블랙홀을 쓴다면 다음 공포 타이밍 직전에 바로 써주면 장판이 깔리지 않습니다.)


이 세팅의 단점으로는 규탄보다 넓은 범위로 몹을 끌어올 순 있지만 쿨타임으로 인해

그 사이에 새로 몰려오는 요한으로 몹들을 데려올 수 없게 되는 공백기가 생기게 되며

블랙홀은 다들 아시겠지만 많이 불안정하기 때문에 어렵습니다.

(블랙홀을 잘못 쓰는 순간 장판이 여기저기 깔리기 시작.. 법미와 파티원들의 시체를 보면서 바지가 내려가는 

우리는 깊은 한숨을 내뱉게 될 수 있으니 주의-)



장점이라면 장거리까지 일반몹 광역메즈가 가능하단 점 입니다. 감속지대가 투사체도 느리게 하니 은근히 편해요..



제일 무서운 것은 피해반사 몹인데 마력탄으로 맞추지 않게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적중계수가 매우 높기 때문에

아파 죽습니다. (시체발견!)



Ps.시험작도 어느정도 가능합니다.

(아이디 파셔서 지금은 안 계신 청용아재님과 겜 잘 안 하는 혁명찡(Revolution))


최신 영상 아니어서 죄송합니다. 구상번개가 뽀대 나서..?


시즌 패치전 (고대 나오기 전 11월 말에 찍었던 영상입니다.)


그냥 보너스 영상이라 생각하시고 넘어가시면 되겠습니다.


당시 공속구간이 있던 시절로 다소 버프에 딜로스가 생겨 서리심장 + 미리내 + 점화를 이용한 보조딜을 했습니다

(미약하지만..) 


한창 메즈법사 연구하던 시절이라 이 영상도 미숙한 점이 많이 보이네요..







ㅡ세팅ㅡ


/템세팅


저는 편의성을 위해 구템 극비회 모자를 주로 끼고 있습니다.


70제 마법사를 사용할 경우 극비회가 4까지 밖에 안 붙으므로 신템으로 사용할 경우 자감을 약간 더 챙겨 주셔야 합니다.


(신템의 경우 크림슨을 착용한 30% 선에서 유도탄을 이용한 메즈가 제일 적당했던 것 같습니다. 

신템에서의 적중계수가 낮으면 위험이 크므로 빙하가시 룬보단 유도탄 룬이 좋습니다.)


보석은 잘듣독(버프의 기본!), 신속의 곡옥 이렇게 두가지를 사용하였구요


보시면 아시다시피 극공속, 극확을 위한 세팅입니다.

아시아라 세트로 강인함을 조금 더 챙기고 케인과 탈라샤 갑주, 눈동자반지로 공속을 챙겼습니다.

-패치전 공속 1.4 무기로는 케인 착용 필요까진 없었으나 이제 거의 필수가 된 솔라늄은 무기 공속이 워낙 낮아서 강제 착용입니다. 자동 경작세팅..

현 본체의 공속은 곡옥이 발동하지 않은 상태에서 67퍼입니다. (초당 공속 2.13)

극확도 당연히 60퍼에 근접하거나 그 이상이어야 가능한 세팅.



**피해반사 속성의 경우 적중계수에 영향을 받으니 강인함을 많이 챙겨두세요.**


솔라늄에 활력+자감10+공속7+비전or번개or화염(저단 돌 때 서릿발을 애용하므로 화염이 좋습니다.) 

속성이 붙었다면 원소조합 패시브에 있어 베스트이며 본체 자감이 20퍼 혹은 30퍼에서 약간 모자라다 싶으면 거울공 등에서 자감을 가져오셔도 됩니다.



스킬셋입니다. 

영재는 마력탄 사용시에 비전력을 좀 더 안정적으로 회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스샷에서는 원소조합(추가피해 최대20), 발화(극확6+), 사무치는 한기(추가피해33), 시간 왜곡(추가피해10) 등을 디버프용으로 사용하였습니다.



저단에선 빠른 광역 디버프를 위해 서릿발 - 사무치는 한기를 쓰는 게 좋으며 (발동하지 않는 발화를 위해 무공은 화염속성이 좋습니다. 혹은 블랙홀 - 은하핵 or 마력탄 - 점화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고단에선 마력돌개바람 - 질풍룬(추가 화염피해 15% 분신이 사용시 중첩가능)이 좋습니다... (분신이 두마리일 경우 질풍룬이 같이 사용된다면 45%정도까지 중첩됩니다. 4마리면 75%가 되는데 저는 순간이동을 빼면 회피기가 사라지네요..)


공부두가 주메즈이거나 고단일 경우 흐리기, 자기가 주 메즈일 경우는 불안정 법칙이 좋습니다.



정복자 스탯 첫페이지는 활력, 이속에 중점이며 애매하다 싶으면 최대 비전력도 괜찮습니다.

두번째 페이지는 공속, 극확, 재감 순으로 찍어주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4페이지 에서 자감 10은 꼭 찍어주세요(찍을 거 없어서 찍게 되있지만..)



이상으로 아쉬운 글을 마치며

제 주력세팅이긴하나 저 역시 이것을 예능으로 보고 있으며 숙련되지 않으면 

똥삼오리시절 초기의 불지옥급 고통을 받게 됩니다.


... 나머지 궁금한 사항은 임페리얼#3848 이나 댓글로 달아주시면 볼 때마다 달아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법사 너무 미워하지 마세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