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자제 효과로 공격력이 증가하면, 광역피해량도 그만큼 따라 증가할까요?
과거에는 적용을 받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2.3패치로 버그가 수정되었다고 했지요...



패치 후 제대로 적용이 되지 않았는지 긴급수정을 또 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믿고 있었습니다. 이제는 다 적용 받겠지..
하지만.. 이 글이 올라왔습니다.



내용을 확인하니 정말 적용이 안되더군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제가 실험해봤습니다.
좀 독특한 결과가 나와서 이렇게 글을 올려봅니다.



집자는 2가지 버프가 있습니다. 
A. 주기술 적중 시 1.5배
B. 자원소모기 적중 시 1.5배

  • 2 세트:
  • 자원을 생성하는 공격 또는 주 기술 적중 시 5초 동안 공격력50% 증가
  • 2 세트:
  • 자원을 소모하는 공격 적중 시 5초 동안 공격력 50% 증가

광역피해를 1%로 맞추어 놓고 실험했습니다.
데미지가 1,000이 떴는데 광역피해가 10이 뜨면 정상 작동인 것지요.


A. 주기술 적중

: 1.5배가 적용되지 않은 피해량만 광역피해 발동. (미적용)


B. 자원소모기 적중 

: 1.5배가 적용 된 피해량도 광역피해 발동. (적용)


C. 둘 다 사용

: 1.5배 하나만 적용된 피해량만 광역피해 발동. (즉, 자원소모기 1.5배만 적용 된 것으로 추정0



결론

A. 주기술 적중 시 1.5배 - 광역피해 미적용
B. 자원소모기 적중 시 1.5배 - 광역피해 적용
즉, 반만 적용된다..

버그는 고쳐지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