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에서 어둠셋을 플레이 하는 중에 이상한 점을 발견했습니다. 어떤 때에는 1000억 가까이 뜨다가 어떤 때에는 2~300억, 어떤 때에는 6~700억이 나오더군요. 그것을 보고 순간 의문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일단 어둠셋의 옵션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6셋 옵션의 무기 공격력이 40,000입니다. 투검의 룬과 상관 없이 40,000입니다. 근데 이 옵션이 무기 공격력의 속성을 따라간다는 점입니다.(칼날 장식띠에서 나가는 칼날도 무기 속성에 따라 달라진다는 것도 아실 겁니다.)

현재 저의 착용 무기와 스킬 세팅입니다







1. 원소회동이 번개가 아닐 경우(화염, 물리)

스샷 측정 결과 : 약 250~450억 정도(화염이 집자발동이 제대로 되지 않았네요... 이런;;)



2. 원소회동이 냉기일 경우

스샷 측정 결과 : 980억~1300억(오른쪽의 집자가 제대로 발동이 안...;;;;;;)




3. 원소회동이 번개일 경우

스샷 측정 결과 : 590~600억 정도



번피 때 투검이 왤케 딜이 구릴까 했는데 이런 이유였던 것같네요. 원소회동 쓰는 어둠셋이라면 원소 회동 구간에 따른 속성의 무기 공격력(예를 들으면 화염 무기 공격력, 그냥 무기 공격력... 이런 것들이요.)을 고려해서 마법부여를 하면 되고, 전투 때엔 무기 속성에 따라 폭딜 구간이 나뉘어 지게 되니 참고 하시면 되겠네요.

며칠 전에 '제로스나이퍼'님께서 올리셨던 '어둠 6셋 속성피해에 관련한 글'을 참고하여 일부분이 수정되었음을 알려 드립니다. 요약하자면 6셋 옵션은 특이하게도 속성피해 증가가 룬을 따라갑니다. 자세한 내용은 밑에 링크로 있으므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결론 : 6셋 옵션의 추가타는 무기 공격력의 속성을 따라가는데, 신성, 비전, 독 무기 공격력이 나오면 원소회동을 받을 수 없다.
속성피해는 룬을 따라가기 때문에 마법부여는 룬에 따라서 하되 무기의 속성을 잘 보고 원소 구간에 폭딜을 넣어주면 된다.
은(는) 버그로 판명되었고 1월 27에 수정되었습니다.

혹시, 다음 PTR에 변경이 된다면... 뻘글인 동시에 삭제를... 기쁜 마음으로

여담으로 저 세팅의 카나이는 그린스톤, 셔마의 노끈, 원소회동입니다. 실험 중에 있는 세팅인데요, 모험가셋이 있으면 효율이 더 좋을 것같네요... ㄷㄷ?

실험 영상은 아래에 있습니다



좋은 주말 되세요~!

추가1) 단검 제작 시 무조건 냉기피해로 나옵니다. 좋은 건지 나쁜 건지 다행인 건지...
추가2) 속성피해(목걸이나 손목)증가의 경우 룬을 따라 갑니다. 손목과 목걸이의 경우 사용하는 룬에 맞춰서 마법부여를 하시면 되겠습니다.(결국에는 번피로 마부죠) - 2016년 1월 6일에 추가, 12일에 추가 수정
(출처 : 제로스나이퍼님 '어둠6셋옵 연산 실험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40&l=799951)
추가3 1월 27일자로 이러한 현상이 고쳐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