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글: http://yurenagara.com/blog-entry-115.html



* 원 글의 작성자는 前 루크레치아, 절 바하무트 월드 퍼스트 킬 공대의 힐러인 てっくてっく(Nacio Duran)입니다. 사실 아래의 내용은 이전부터 레이드를 고정/공팟으로 도전해오신 분들이라면 기본적으로 숙지하신 내용이겠지만, 홍련의 해방자부터 처음으로 레이드를 도전하신 분들도 있으므로 가볍게 번역기의 도움을 받아서 올립니다. 

========================================================
드디어 오늘부터 영식이 시작됩니다. (글로벌 서버 기준으로 2017/07/18에 작성)


고정 및 PF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많이있을 거라고 생각 합니다만, 개인적으로 필요한 준비 등을 써 둡니다. 
공팟에는 규칙이라는 것이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주로 PF에 도전하는 사람인데 무엇을 해야할 지 모르는 사람의 사고에서 적어둡니다.

※이 기사의 내용은 레이드 공략을 해온 필자가 개인적으로 조언하는 것이며, 강제와 기준을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 식사

○ 고정
고정으로 하는 경우는 고정에 따라 온도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식사를 사용하는 지를 분명하게 정해야합니다. 
결정하지 않는 경우에 사용하는 사람과의 차이가 생겨버리면, 사용하고 있는 사람은 사용하지 않는 사람에 불만을 가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시작 전에 단단히 대화를 합시다. 
하지만 정말 공략을 하고 싶다면 식사는 비용에 비해 효과가 높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8 명 모두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 공팟
공팟의 모집에서는 식사의 유무를 모집에 게재하고 있는 것은 적기 때문에 먹어야 하는지 헤매는 경우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직접 공략하고 싶은 누군가에게 불평을 듣고 싶지 않다면 반드시 먹어야합니다. 식사 비용에 대한 효과가 높기 때문에 초기 공략에서 클리어까지 항상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러나 공팟에서 사용하지 않는 사람에게 사용하도록 제안을 하는 것은 상관 없습니다만, 강제시키는 것은 그만 둡시다. 다만 사용하게 하고 싶다면 PF에 미리 기재하세요.

○ 무엇을 먹는지
식사라고해도 여러 가지가 있지만, HQ시 활력 상한 64 이상 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더욱 효과가 있는 음식도 있지만 그만큼 가격도 비싸기 때문에 여기 내 주머니 사정과 상담하십시오. 
기본적으로 활력 상한 64 이상을 먹고 있으면, PF 파티원에게 불평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무엇을 먹는지는 가격과 효과에 상담하십시오. DPS인데 활력 64 이상이기 때문에 도마 차를 마시는거야! 같은 그런 미친 소리만 말하지 말아주세요. 


■ 영약

○ 고정
식사와 같이 사용하는지의 여부는 분명하게 정해주세요. 
개인적으로 식사와 달리 항상 유지되는 것이 아니라, 클리어가 보이기 때문에, 같은 이유에서 DPS 체크에서 필요할 때 사용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돈에 여유가 있고 항상 DPS를 높이고 싶은 분은 자유롭게 사용해주세요. 

○ 공팟
고정처럼, 이것은 필요하다라고 생각했을 때 써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마도 공팟 파티원들 사이에서 "DPS 부족하기 때문에 영약 사용 할까 ~"라는 흐름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1 뭉치 준비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무엇을 사용하는지 
탕약 HQ를 사용합시다. HQ가 매장에 팔지 않지 않는 경우, 사용하지 않는 것보다는 NQ이거나, 선약 등으로도 상관 없지만, 기본적으로 탕약 HQ를 준비하십시오. 
어떤 약을 마시면 좋을까? 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영식 공략보다 먼저 해야 할 것이 있으므로 영식 공략은 조금 나중에 합시다. 


■ 제작 장비

소위 신식 장비. 4.05에서 추가되는 것입니다. IL은 구현되지 않으면 모르지만, 전례대로라면 320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 실제로 320으로 나왔습니다)

○ 고정 
위와 같이 고정 PT에서 어떻게 할 것인가를 논의해야합니다. 비싸기도 하구요. 
전신을 신식으로 두르고 하이쟈*3 쟈*2 금단하는 곳에서부터
확정까지는 하이쟈라든지 노멀 오메가 장비가 있는 곳은 신식 아니어도 좋다라든가, 신식을 사용할지 여부는 개인의 자유라든가 여러가지가 있으므로 결정될 때까지 이야기하세요.
개인적으로 초 조기 공략을 노리고 있지 않으면 노말 오메가 이외는 신식으로 하이쟈 2개씩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공팟
이것은 개인의 자유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콘텐츠에 의해 IL 제한이 있거나 파티장에 의해 IL 제한이 있거나하므로 그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불평하는 것은 없을 것입니다. 
단지 스스로 DPS가 낮기 때문에 가능한 장비로 보충하겠어! 라는 생각이 있긴 사람은 노멀 오메가 이외 신식 확정 하이쟈 2개를 추천합니다. 
물론, 노멀 오메가 장비가 아닌 신식 장비를 착용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강해지므로 자신의 의지와 주머니 사정과 상담하십시오. 

■ 정리

어쨌든 고정이 준비면에서의 온도차에 불만이 나오지 않게 유의 해주세요. 그것 때문에 누군가 빠져 버리면 번거롭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공팟은 기본적으로 PT 모집에 아무것도 올려져 있지 않으면 자유로운 것은 틀림 없습니다 만, 개인적으로는 공략 단계에서 식사를 계속 사용하지 않고, 약물을 사용해야 할 때가 됬을 때 사용할 수 없는 돈 없는 사람은 영식에 도전하기 전에 어느 정도의 돈을 마련하는 것이 매너라고 생각합니다.  
VIT64 이상의 것을 먹고, 사용할 때되면 탕약 HQ를 마실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 신식(금단)은 주머니 사정과 상담. 이것만 머리에 있으면 준비면에서 불평 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 대충 번역기로 돌리고 어색한 것만 고쳤습니다. 오역은 당연히 있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