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공략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며 파티구성이나 캐릭터 스펙, 던전 상황 등에 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

1. 광딜 사이클 예시 

ⅰ) 일반적인 광딜 사이클
(1마나틱이 차고 약 0.5초후에).....
※4인던전 몰이의 경우 미리 썬더를 몇마리에게 걸어두면 마나틱 차는동안에 생기는 딜로스를 프록선더가로 메꿀수 있다. 
※흑마문위거나 오쉬온이 걸려있다면 1마나틱이 차고 0.5초보다 약간 더 기다렸다가 파이가를 올립시다.

ⅱ) 2~3연플레어 사이클
(←맥시에테르)...... 
※3연플의 경우 맥시에테르가 매우 비싸므로 무숙 디피 갱신용 등에 쓸 것이 아니면 봉인해둡시다. 
 
ⅲ) 단일딜 도중 쫄무리 등장시 광딜사이클 (ex. 천동1층)
()((1마나틱이 차고 약 0.5초후에))...
※블리자가를 쓰는 이유는 빠르게 마나틱을 채우기위함. 적이 4마리 이상이 있을경우 블리자라 2번으로 대체해도 됨. 

 용사, 흑마문은 무숙의 경우 쿨이 돌때마다 계속 써주시는 편이 좋으며, 천사의언어는 광칠때 데미지는 약간 올라가나 천언을 유지하려고 했을때 생기는 딜로스가 더 크므로 2~3마리 이하로 남았을때 켜서 개별 처리할때 쓰는편이 좋습니다.


2. 파이라와 플레어와 그외 광딜 스킬 효율



(PPS는 시간당 데미지 효율을 수치화 한것입니다.)

 수치적으로 따져 볼때 일반적인 광딜사이클에서 냉기구간에서 블리자라나 프리즈를 쓰거나 천사의 언어 유지는 비효율적이며, 파이라와 플레어의 효율을 따진다면 3마리 이상부터 단일딜보단 광딜의 효율이 좋습니다.

※광딜사이클 효율에 관한 글(글섭자료)


3. 광딜 사이클 운용 

ⅰ) 4인 던전

 몰이도중에는 전질을 켜서 1~2마리에게 선더를 넣어주시고, 자리잡고는 위의 2연플레어와 일반 광딜사이클을 운용하면서 용사와 흑마문은 쿨이 도는대로 써줍니다.(마각의 경우 몰이도중 넣는 선더에 같이 사용하여 멀티도트를 박아줍시다.) 다만 넴드방 전 몰이 구간에선 천언은 되도록이면 쓰지말고 파이어나 프록선더가 등으로 개별처리를 해줍니다.

ⅱ) 8인 던전(레이드, 토벌전 등)

 3마리 이상 부터 광딜을 치는것이 효율이 좋으며 천사의언어 쿨이 돌지않았으면 천언 유지를 해주어야합니다.(이때는 천언유지로 생기는 광딜로스보다 후에 천언이 끊겨서 생기는 단일딜로스가 더 크므로) 용사와 생변의 경우 광칠때 돌려주시는것이 이득이나, 일부러 쫄이 나올때까지 기다렸다가 쓰는것은 그만큼 용사와 생변쿨을 놀리게되어 비효율적이므로 해당 타이밍이 맞으면 쓰도록합니다. (용약과 맥시에테르도 마찬가지)

ⅲ) 24인 던전

 넴드 전 구간은 4인 던전과 같고, 넴드 구간에선 8인 던전과 같이 운용해줍시다.


4. 그외에 팁

 ⅰ) 플레어 사용가능 최소마나가 884, 파이라 사용 마나가 2562 입니다. 적어도 3446의 마나가 남아야 파이라 후 플레어를 날릴 수 있으므로 마나 잔량을 잘 확인 하도록 합시다.

 ⅱ) 2~3연 플레어 쓰기전에 고사를 생활화 합시다. 플레어 이후 튀는 어글때문에 나는 딜손해가 고사로 인한 잠깐의 딜로스 보다 큽니다. 

 ⅲ) 파이라, 플레어 타겟팅은 하나를 계속 잡는것보다 캐스팅 도중 계속 해서 타겟팅을 옮겨 줍시다. (비교적 중앙에 위치하거나 피가 어느정도 남아있는 적 위주)
 
 ⅳ) 현재 글섭에서는 흑마가 소환사의 광딜 너프와 플레어 관련 특성, 신규 광스킬인 파울로 인해 광역딜에 있어선 최강의 직업이 되었습니다. 글섭에서의 광딜 사이클을 알고 싶으시면https://docs.google.com/document/d/1iws0GeBJv2fJLJOJX4TyywPy6f0x_eR5uHMC8EiyGLI/mobilebasic#id.ve2wjrgo6u86 해당사이트 AoE Rotation 부문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제 디피는 아니고 퍼온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