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팁 및 딜싸는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절대적인 것이 아니며 효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공략글 시작전에...

3.5 패치 이후 선입력 방식으로 바뀌어 흑마의 경우 캐스팅 도중 프록이 뜨거나 천언 갱신시 적용까지 뜨던 0.5초 정도의 로스가 사라졌습니다. 오프닝의 경우 이전에 쓰던 그대로 쓰시면 되지만 오프닝 이후의 파이어스타터나 마각 선더는 다음과 같이 운용하시면 됩니다.

예시> 파이어 스타터 ......
       마각 선더 스타터 .....     

1페

 천언을 빠르게 돌려줘야 2페에서 새로 갱신을 하므로 선천언 오프닝으로 시작하는편이 좋습니다.(선천언 오프닝을 할 마시(약1000중후반 이상)가 나오지않는다면 기존 딜싸에서 천언만 빠르게 돌려줍니다.)

예시> (10초전)(7초전)(3전)()(발동시 )(불장판 팝업)(불장판 팝업).......

마지막 플레어는 상황을 보고 스킵하시고 천언을 갱신하셔도 됩니다.(디피 상 2페 비상을 스킵 못할 경우) 

Tip. 극나오라와 마찬가지로 시작전에 마배를 켜주면(시작 7초전쯤) 첫 불장판 하나 정돈 맞으면서 딜이 가능합니다. 다만 힐러에게 먼저 양해를 구하도록 합시다.

2페 (낙하후)

파이어스타터로 시작 합니다. 

1. 돌진 스킵이 되지않을 경우 : 첫 파이쟈 딜싸를 돌리고 블리자쟈(선더 및 파이가 프록 생략)를 넣을때쯤 올라갑니다. 보스가 다시 내려 올때 신속마나 흑마문을 써서 다시 갱신 시켜주도록 합시다. 이후 남십자성때 천언 깡갱신 후 올라가기전 블리자가로 냉기 갱신으로 끝냅니다. (쫄페에선 글쿨 1~2번을 손해보더라도 블리자쟈로 천언 갱신을 해줍시다.)

2. 돌진 스킵의 경우 : 그대로 딜싸를 돌려주시되 흑마문이 애매하게 돌아 옵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운용합니다.



그림과 같이 혼자 빠져서 흑마문을 까시고 딜하다가 매서운 얼음창과 남십자성을 빼고 다시 복귀합니다. 자신에게 얼음창이 유도되어도 마찬가지로 진행합시다. (다만 자신을 바라보는 경우 메인 탱커 또한 무빙이 요구되니 양해를 구합시다.)

얼음창 이후 랜덤 기믹을 보면 바로 냉기구간으로 넘어가 쫄페를 대비합니다.

Tip. 매서운 얼음창 회피시 메인 탱커에게 에테르촉진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Tip. 신속마는 왠만하면 쫄페까지 아낍시다. 기믹처리로 인한 무빙 딜로스를 줄이려고 쓰는 신속마보단 첫 쫄 5리에게 쓰는 신속마 플레어의 이득이 훨씬 큽니다.

3페(쫄구간)

 12시 쪽에서 5마리가 나오는데 파이라+플레어 콤보로 딜을 합시다. 보통 딜이 좋은 경우 파이라 2번-플레어로 마무리가 됩니다. (신속마가 있는 경우 파이라 2~3번-신속마 플레어면 거진 쫄이 녹고, 자신의 미터기가 치솟는걸 볼 수 있습니다.) 

 이후 3시 쪽에서 지혜가 나오게되는데 중앙에서 자리잡고 딜을 하게되면 책략이 쓰는 마안은 신경 쓰지 않아도됩니다. 남은 남은 책략과 의지 2마리는 광을 치거나 개별 마무리 하도록 합시다.
 
 쫄페에서 이전 돌진을 스킵을 했다면, 스킵을 못했다면 그전에, 마지막 쫄 등장에서 흑마문과 용사가 돌게됩니다. 아껴두었다 마지막 페이지가 넘어가면서 쓰셔도되지만, 막페 악마의 발톱때 다시 흑마문과 용사를 돌리기 위해서는 미리쓰는편이 좋습니다. (딜이 좋아서 악마의 발톱을 안보거나, 매작팟 or 파밍팟인 경우 아껴뒀다 4페 시작과 동시에 써줍시다.) 
마지막 쫄무리는 지혜에 파이쟈로 마무리 후 12시 의지와 책략 무리들은 광을 쳐서 마무리 합시다.

Tip. 책략의 마안은 극나오라와 마찬가지로 선 판정 후 모션 입니다. 지혜가 빠르게 잡힐꺼 같은 경우 책략에게 주시대상을 걸고 시전바가 끝남과 동시에 딜을 해주면 딜로스가 적어집니다. (눈모양이 사라지지 않았어도 신경 쓰지맙시다.) 

Tip. 아후라마즈다(쫄페 이후 광역기)가 물리데미지입니다. 급한경우 마법장벽을 써서 뎀감을 노립시다.

4페

파이어스타터 혹은 블리자가 스타터로 시작합니다. 막페는 단순히 기믹순서만 알고 그에따라 천언과 3스택 유지만 잘하면 딜이 나오는 곳이라 간단한 팁들만 몇개 쓰겠습니다. (전질을 생활화 합시다.)

빨강색은 쫄페에서 흑마문과 용사를 아꼈을 경우, 파란색은 쫄페에서 흑마문과 용사를 썻을 경우 입니다.


버프 및 선 부여 - 보스하강과 동시에 흑마문을 중심보다 약간 밑으로 깔아주시고 오프닝딜을 합시다. (맨탱 줄처리와 파동포 처리하기 가장 좋은 자리, 아래 그림 참조)


파동포 - 보스 원을 중심으로 전방 절반까지가 유효 범위 이므로

흑마문에서 빠질필요 없이 뒤로 약간만 빠져서 딜해줍시다.

티르핑


남십자성 - 이때 신속마를 쓰시면 다음 남십자성때 다시 돌아옵니다.

불얼음장판 처리때 쓸껀지 판단하여 씁시다.


불얼음 장판 - 흑마문 쿨이 돌껍니다. 손해보더라도 바로 써줍시다.

(해당 기믹 처리와 이후 무빙을 요하므로 전질은 필수.)


얼음 선풍/매서운 얼음창/꼬리 휩쓸기 중 1개(불얼음 장판 모양에 따라 고정되어있음)


버프 및 선 부여 - 천사의언어 깡 갱신 타이밍


파동포


티르빙


남십자성 - 흑마문 쿨이 돕니다. 남십자성 처리를 해주고 빠진자리에서 바로 써줍시다.


불얼음 장판 - 이때 가장 많이 천언을 꺼트려 먹습니다. 신속마를 아끼거나 좀 늦게 장판에 들어가더라도 블리자쟈로 갱신은 무조껀 해주시기 바랍니다.


얼음 선풍/매서운 얼음창/꼬리 휩쓸기 중 1개(불얼음 장판 모양에 따라 고정되어있음)


비상 - 별 사고가 없이 계속 딜싸를 돌렸다면, 20초 천언 파이쟈 딜싸를 다 돌리고 마지막 깡플레어 까지 날리면 올라갑니다. (다만 프록이 얼마나 떴느냐에 따라 갈림)


6장판과 3돌진 - 중앙에 모인 후 오프닝 딜싸를 돌려줍니다.


악마의 발톱


파동포


버프 및 선 부여(이후 반복) - 트라이가 길어질 경우나 파밍 혹은 매작의 마지막 릴인 경우 오프닝 딜싸를 돌려줍시다. 




Tip. 불얼음 장판 기믹시 십자형태라면 이후 나오는 매서운 얼음창은 반대편의 파티원을 지정하여 에테르촉진으로 피해줍시다.

Tip. 악마의 발톱은 마뎀입니다.

출처 

공략 순서(DoDive님 시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