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 목적

[해명]

※ 게시물 목적에 따라 4개 중 1개만 남긴 후 나머지 항목은 삭제합니다.




■ 게임 닉네임


작성자: [톤베리] 살구딸기

대상자: [톤베리] 회복물약, 그림자물약




■ 사건 설명


* 발생 날짜
: 발생 날짜 3월 14일 6시 경

* 사건 내용

: 3층 초행트팟에서 기믹에 대한 이해가 아예 없다고 판단하여 해당하는 부분에 대해 문제를 삼았음. 중간에 기믹 실수로 1회 죽었던 부분에 대해서는 확실히 사과.


일단 사과드릴 부분은 사과드리겠습니다.
초행 트팟임에도 과도하게 죽었다는 이유만으로 뭐라했던 것 자체는 사과드리겠습니다.
특히 막트는 블스까지 봤었기 때문에 충분히 초행입장에서는 죽을 수 있었다는 점을 이해하지못한 것. 이부분도 사과드립니다.

그리고 제가 대상이 되었던 원글에서 저에게 지적해주셨던 발언이 과하게 쌧었던 부분에 대해서도 사과드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그래야할 이유는 있었습니다.

아래 데스로그보시면 꾸준히 순간해류와 바닥부수는 패턴에서 사망하셨습니다. 특히 바닥부수는 패턴때는 무도가의 이동기말고 그냥 걸어서 피하시라 했는데 그냥 어떻게든 이동기로 피하시려고 하시더라구요.

똑같은 패턴에서 똑같은 방식으로 똑같이 여러번 죽는것은 문제가 있다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개인적으로 제가 파판을 해오면서 가장 많이 들었던 말. 특히 영식들어와서 들었던말은 이겁니다.

하드컨텐츠는 선택이다. 초행이라는 이유로 실수 많은게 용서되는게 아니다.

저는 이말로 제가 영식 초행당시에 굉장히 욕을 많이 먹었었고 그래서 저는 그게 당연하다 생각했습니다. 해딩팟이 아니라 어느정도 패턴에 대한 이해는 있어야한다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저도 나름대로 각층 돌입할때마다 영상을 두자리수 넘게볼만큼 최대한 공부를 하고갔었구요.

딜에 대해 집중을 하기 위해서 패턴의 실수가 반복해서 나오는것이 아닌가하여 해당하는 내용에대해 딜이 중요한게 아니라 기믹을 보는게 우선이니 딜은 천천히해도 괜찮다고 다독이기도 했었습니다. 2트인가 3트째에는 실수하시는 부분이 뭔지 물어보고 전질키시라 뭐하시라 말씀을 드렸구요

해일기믹에서 밀려서 처리하시는건 저런 방법도 있겠지 싶어서 아예 언급도 안했었습니다.

하지만 똑같은 기믹에서 똑같은 방식으로 똑같이 사망하는 것에 대해서는 문제가 있다 생각했습니다. 차라리 진도를 클자들이 강제로 끌어가는 상황이 계속 반복되서 다른 방식으로 죽었다면 차라리 이해라도 갔겠지만 그것도 아니였고 같은 부분에서 실수하시는 부분에서 저는 언급을 해야겠다 확신한겁니다.

그래서 해당하시는 부분에 대해서 과하게 죽으신다고 언급을 했던겁니다. 다만 이부분에 대해서는 마지막 트라이는 블스까지 봤었고 초행입장에서는 처음 겪어보는 패턴이라 죽으실 수 있었다는것. 이부분을 인지하지 못하고 태클걸었던 부분은 사과드리겠습니다. 이부분은 제가 확실히 잘못생각한 부분이 맞습니다.

제가 당시에 언행이 과했던 부분은 인정하고 그부분은 사과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렇게 태클걸었던 부분에 대해서는 사과드리지 않겠습니다. 저는 이부분은 제가 그렇게 욕을 먹었기 때문에 그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저는 건방떨지말라고 급발진하면서 저에게 모욕하신 부분은 사과받고 싶네요.


그리고 직접 게시글 작성하신 힐러님께도 여쭙고 싶습니다. 저는 왜 딜로도 못찍어본 핑딱을 힐로 찍어야했나요....?




■ 증거 자료(스크린샷, 동영상)

데스로그만 첨부한겁니다. 주요 쟁점이 데스에 대한부분이라 다른부분은 넣지 않았습니다.

1트


2트


3트


4트


5트는 그냥 다같이 죽은거라 생략

6트


※ 해명, 사과의 목적으로 작성된 게시물은 자신의 캐릭터 스크린샷을 첨부바랍니다.




■ 요약 내용

1. 3층 초행 트팟에서 같은 방식으로 같이 죽는것에 대한 불만이 있었음.
2. 막트에 7데스를 기록하자 해당하는 부분에 대하여 '심각하다'며 이야기를 시작함
3. 사건 공개

부족한 부분은 지적해주시면 추가하겠습니다.


그리고 이전에 부대건으로 사사게에 올라서 댓글쉴드치던거
그부분은 제가 순수히 잘못했다고 생각합니다. 뭐라 변명거리가 없네요.


그리고 백마님 불만이 있으시면 비공만 박고 도망가지마시고 대놓고 말씀을 해주세요. 그래야 뭐가 문제인지 알지않겠습니까. 제가 잘못한부분이 더 있다면 그부분은 제가 다시 사과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저도 저에게 건방떨지말라 폭언하신 부분에 대해서는 사과받아야겠습니다.


아이디를 안가려서 노출되었던 분들께 사죄말씀드립니다. 제대로 파악하지않고 스샷을 올려 관계되지 않으신 분들의 닉네임까지 노출시킨점 사죄드립니다. 해당 내용은 전부 수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