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 목적

[사건 공개]




■ 게임 닉네임


작성자: [모그리] 기다려힐들어간다 (학자)

대상자: [초코보] 앙게롤띠 (나이트)




■ 사건 설명


* 발생 날짜
: 2021.07.04

* 사건 내용

7월 3일 상무 재생 4층 클목 사장팟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오미루 공략법 채택 파티 후반 트라이 중 탱커 공생기(앙갚음) 조율이 이루어졌고, 탱커님들의 조율이 비효율적이라고 판단, 본인(학자)는 비효율적인 것 같으니, 비효율을 채워주시거나, 시트대로 공생기 사용을 요구했습니다.

이에 앙게롤띠(나이트)는 공생기 조율을 거부하고 개인힐을 더 사용하라는 발언을 하셨고, 7헬퍼 클목사장팟 이므로, 나이트는 최소 알바, 헬퍼일텐데 시트대로의 공생기 사용이 어렵고 그걸 힐러한테 당당하게 개인힐 더 보세요 라고 하는 것이 맞나...? 라는 의문을 가지고 추가적인 발언을하고, 힐러가 괜히 딜욕심 부리는 듯한 취지의 발언을 하셨습니다.

이에 본인(학자)는 아래의 대화 내용을 자유게시판에 올려 의견을 물었습니다.

https://www.inven.co.kr/board/ff14/4336/1044377?p=3

외피파쇄-영혼탈취 그래요. 앙갚도 감싸기도 안주셔도 처리됩니다. 캐스터기준으로도 풀피+ 위안 실드면 견제 앙갚 빠져도 정말 아슬아슬하게 살 수도 있습니다. 실제 트라이에선 결국 앙갚도 견제도 빠지고 풀피+실드 감긴 적마님 피가 아슬아슬 했었고요 다만 다음 맥동을 처리하기 위해 추가적인 힐이 필요할 수 있는 상황이 나올 수 있어서 시트대로의 공생기를 사용해주시거나, 감싸기를 달라고 요구한 것입니다.

그런데 '시트대로 공생기 사용 요구에 합당한 이유제시도 없이 '개인힐을 더 봐라' '뭐 사염법 치신다고'의 발언은 부적절했다고 생각했습니다. 차라리 헷갈려서 그냥 이대로 쓰고싶다고 말씀하셨으면 그냥 입으로 한숨쉬고 저도 알겠습니다. 했을겁니다. 결국 실제로 트라이엔 나이트님이 쓰고싶으신대로 공생기 쓰셨고요.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ff14&no=1938993&page=2
그런에 위의 링크 글과, 위의 링크 글을 올리기 전 (지금은 삭제하신) 글 하나에서 도를 넘은 비방이 보이는 듯 했습니다. 물론 해당 커뮤니티가 익명특성을 가지고 있고, 저는 구조를 잘 몰라 본인이 올리신게 아닐 수도 있다는 점은 인지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아니시라면 사사게 온 것은 제 잘못입니다.)






 이러한 욕설을 들을 이유가 제게 있을까요..?

말씀하시는 시간압축 발단 힐러마안 기믹으로 앙게롤띠(나이트)님이 죽으신건 2회입니다.






 2회의 마안을 보실 때 리플레이 위치입니다. 2회의 트라이 모두 힐러들은 충분히 거리를 벌리고, 일직선으로 위치하여있습니다. 탱커는 이 사이에 서서 기믹을 처리하면 됩니다. 굳이 거리 잘 벌리고 가만히 있는 학자 바로 뒤에 오셔서 앞을 보셔서 마안으로 죽으시고, 힐러의 자리 잘못이라고 파티챗에서도 커뮤니티에서도 말씀하시네요.

시간압축 발단 힐러 마안 원리 보축글
https://www.inven.co.kr/board/ff14/4336/1044487

트라이 로그 (제가 올린 게 아닌 로그라 수정될 수 있습니다. 추후 문제가 생기면 제가 업로드하여 다시 첨부하겠습니다.)
https://ko.fflogs.com/reports/xCXKVanJ4PrghbzT#fight=10

 또한 클리어 로그 사장님의 3데스를 적마님에게 부활을 떠밀고 딜욕심을 낸다는 발언도 하셨었는데 2개의 데스는 파티챗에 적마님이 바로 본인이 올려주신다고 채팅을 쳐주셨고, 1회는 시간압축 전개 처리 후 오는 맥동을 위한 광힐업중 적마님이 이미 말없이 부활을 올리셨습니다. 이런 상황을 딜에 눈 먼 힐러로 왜곡하시는 점 인지 하셔야 할 것입니다.

 사실 기믹으로 얘기하면, 전반에서 큰 사자 유도 실수하시고, 후반에서 대재앙도 맞으시고.. 저도 무언가 삐끗한게 있었을 수 있고 합니다. 하지만 해당 사건의 쟁점은 기믹처리 능력이 아니니 사실 큰 의미 없다고 생각합니다. 

 클목사장(진도사장)파티에서 '시트대로의 공생기 사용 요구'를 힐러의 딜욕심으로 치부하시고 이것이 이어져 '선을 넘는 욕설과 비방을 하시는 부분'에 이 욕설 및 비방 부분에 대해 사건 공개합니다.



■ 요약 내용

 클목사장(진도사장)파티에서 '시트대로의 공생기 사용 요구'를 힐러의 딜욕심으로 치부하시고 이것이 이어져 '선을 넘는 욕설과 비방을 하시는 부분'에 이 욕설 및 비방 부분에 대해 사건 공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