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인벤에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로베르투디마테오라는 닉을 사용하다가 Golden디마테오로 닉네임 변경을 한 후에는 처음쓰는 글이 되겠네요!

이번 얼티밋 레전드 시즌 출시로, 다시 피파를 불태우고 있는 평범한 30대 유저입니다 ^^

이번 레전드들 출시로, 아직은 평가가 엇갈리는데요
누군가는 우스갯소리로 "호돈신의 반달머리와 손가락세레머니가 200억이고 성능은 50억이다"라는 말까지 있을 정도죠

그래서 신규 출시된 레전드 3명을 수십판 써보고 평가글을 올려보게 되었습니다.
주관적인 후기이나, 저와 플레이스타일이 비슷하신분들은 많이 공감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보유선수 인증샷! 얼티밋 레전드 3인방으로 구성된 공격라인이 눈에 띄죠?>


그럼 선수 후기 시작합니다!

선수별로 플레이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선수의 특징을 파악하는데 훨씬 더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1. 축구황제! 호나우두 - 주로 ST로 기용



https://youtu.be/gbAO-p7s9qo

<호나우두 스페셜 영상입니다. 큰 화면으로 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UL호나우두는 침투와 골결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수준입니다.

이전에 WL반니, WL반바 등을 주전으로 사용해왔는데 반니같은 경우, 오른발 정확도가 5가 아니라 6이라는 말까지 있을 정도로 골결정력에 있어서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곤 했었는데요, 

호돈신은 그 이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슛팅찬스 나오면 바로 골이라고 봐도 무방할정도로 뛰어난 골결을 보여줍니다.

또한 침투역시 다른 선수들을 사용하면서 볼 수 없었던 모습들을 자주 보여줍니다.
보통 선수들을 침투시킬때 큐떡(QW)를 날려주면 경합과정에서 수비수가 더 유리한 모습을 보이는데요,
호돈신 같은 경우는 큐떡 경합상황에서 대부분 다 따낸다고 할정도로 수비경합과정에서 월등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아쉬운 점이라고 한다면, 체감이 WB호날두와 같이 엄청 부드러운 스타일은 아니라 이 부분에서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큐부스터류 드리블은 좀 약하지만, 순간적으로 치고나가는 드리블링에 강점을 가진 스타일입니다)

왠만한 스케선수들을 다 써봤지만, 호돈신과 같은 유형은 유일무이하다고 봐도 좋기 때문에 현재 호돈신을 대체할 선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2. 아스날의 킹! 티에리 앙리 - 주로 LW, LM으로 기용



https://youtu.be/vymZW_0V2Ks

<킹 앙리 스페셜 영상입니다. 큰 화면으로 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UL앙리는 체감이 굉장히 뛰어납니다.
체감이라고 하는 부분은 개개인마다 느끼는 바가 다를것 같은데요, 여기서는 전체적인 선수의 부드러움, 드리블링 등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기존에 WB호날두 3카를 윙으로 사용중이었었는데, 킹앙리 영입후 후보로 완전히 밀렸습니다.
개인적으로는 WB호날두+5카정도는 되야 UL앙리와 비벼볼수 있을 정도가 아닐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우선 많은분들이 사용하는 큐부스터에서 월등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측면에서 수비 1~2명을 데리고 다니면서 공간을 창출하고, 그 공간에 뿌려주는 패스는 가히 일품입니다.

또한 앙리하면 떠오르는 것이 ZD 즉, 감아차기일텐데요, 역시나 감아차기존에서 뛰어난 골결을 자랑합니다.
유일한 약점은 헤딩!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중앙이 아닌 측면에 기용하신다면 이 부분 또한 어느정도 커버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때 우스갯소리로 돌았던 선수 고유AI와 같은 드립이 다시 수면위로 올라올 정도로 앙리는 굉장히 특별한 체감을 보여줍니다.



#3. 신의손! 디에고 마라도나 - 주로 RAM, RM으로 기용




https://youtu.be/vN1gL-xyoKc

<마라도나 스페셜 영상입니다. 큰 화면으로 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165cm의 작은키, 비대체형
위 스펙만 보면, 몸쌈온라인이라는 피파에서 마라도나가 좋은 평가를 얻기는 어려워보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WB메시의 상향버전아닐까? 혹은 왼발의 펠레 아닐까 하는 생각을 가지고 영입을 했었습니다.
물론 골결이나 속가 등은 펠레와 굉장히 흡사하지만, 체형때문인지 버텨주는 몸싸움이 상당합니다.

체감은 메시와 같이 가벼운 체감은 아니지만 방향키 드리블링이나 CE드리블등이 굉장히 부드럽게 잘 되어, 상대선수를 제치거나 볼을 간수하는데 있어서 부족함이 없습니다.

또한 정말 뛰어난 부분이 있다면 공격상황에서의 연계인데요, 왼발로 줄 수 있는 상황에서의 패스나 공을 받고 간결하게 처리하는 슛팅등이 일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어차피 키 180cm이하의 선수들로 헤딩을 따내기는 어려운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헤딩을 버리고 발밑을 확실히 챙기는 유형의 선수라고 생각한다면 굉장히 좋은 선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마라도나 역시 왼발이라는 특수성과 뛰어난 체감등으로 딱히 대체자가 없는 스타일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오랜만에 인벤에 각 선수별로 체감후기를 작성해보았습니다.

신규 출시된 시즌이라 굉장히 가격대가 높게 형성되어 있는 만큼, 많은 유저분들이 영입에 고민을 많이 하고 계실것으로 생각합니다.

모쪼록 이 글이 선수 영입을 하는데 있어서 좋은 가이드가 되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ps - 조만간 타겟터 체감후기(반니, 클라위, 트레제게) 영상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추천&댓글은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