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부캐인 가성비 은카팀입니다. 구단가치는 1억이 조금 넘네요.

예전부터 돈모일 때마다 하나씩 강화하고 시세가 내려갔을 때 구매해서 모으다 보니 어느새 6카도 몇 개가 있네요.

팀은 캐릭터 돌리는게 10개 정도 되서 왠만한 가성비 은카들은 다 써봤기에 안 써본 선수들 위주로 구성했습니다.

선수들을 한 번씩 갈아치우다 보니 전체적으로 레벨이 높지는 않으니 참고하세요.

 

 

10 G.부폰 +5

본캐에서 06부폰을 쓰고 있는데 만족스러워서 은카로 한 번 구매해봤습니다. 역시 06만큼의 성능은 아니지만 그래도 가격대비 효율성은 괜찮은 것 같네요. 부폰은 부폰인 것 같습니다. 아직 레벨은 낮지만 선방능력이 뛰어나네요.

 

 

07 J.마쿤 +6

가성비 정말 괜찮은 선수 같아요. 이번 강화이벤트 때 6카 직접 띄웠네요.

하지만 CDM으로 쓰기에는 키가 173.......... 너무 작아요....... 윙백에 써보니깐 속가나 스테미너가 받쳐줘서 잘 해주드라구요. 윙백 자리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몸싸움이 뛰어나진 않지만 커팅능력은 준수합니다. 캄비아소와 전체적으로 비슷한 느낌인 것 같네요.

 

 

13 M.훔멜스 +5

독일 수비수들은 키가 전부 다 큼직큼직하네요. 훔멜스도 헤딩경합이나 몸싸움에 있어서는 전혀 밀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런 수비수들의 특성상 역동작과 속가가 좀 떨어집니다.

커팅이나 태클은 정말 좋습니다. 속가 빠른 수비수와 같이 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07 크리스 +5

제 팀 수비의 90%를 담당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크리스!!!! 크리스는 정말 강추입니다.

스위퍼에 주로 놓고 쓰는데 속가 능력치에 비해서 속가가 정말 빠른 것 같고 커팅이나 태클이 정말..... 본캐에 써도 지장없을 정도로 좋은 것 같네요. 역동작이 심하다는 느낌도 전혀 안 들구요. 아쉬운 건 제공권이 조금 딸린다는 것 말고는 정말 좋습니다.

 

 

13 R.로드리게스 +5

볼프스부르크의 윙백 리카르도 로드리게스... 이제보니 로드리게스 이름을 가진 축구선수들이 정말 많은 것 같네요 ㅎㅎ

분데스리가에서 알라바와 경쟁에서도 꿀리지 않고 인정받는 레프트 윙백 중 한 명이라 빅클럽으로 갈 것 같아 사두었네요. 아직 실축만큼 능력치가 반영된 것 같지는 않지만 오버래핑이나 크로스는 준수해서 잘 쓰고 있습니다.

 

 

10 M.시소코

예전에 10펠라이니 서브로 3카를 좋게 썼던 기억이 있어 5카 매물이 거의 없고 상한가에 올라와서 직접 만들어서 쓰고 있네요. 체형은 마름이지만 몸싸움이 정말 흑형답게 준수합니다. CB에 두어도 오버롤이 더 올라가고 수비능력치가 뛰어나 수비전체를 커버해주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가격만 좀 더 싸다면 정말 추천드리고 싶은 선수 중 한 명이네요.

 

 

09 안데르손 +6

맨유의 안데르손... 실축에서는 존재감 없지만 피파에서는 나름 쓸만합니다. 패스히든도 있고 중거리도 쓸만해서 중미나 공미에서 제 역할을 해주는 선수네요. 하지만 수비능력이 좀 떨어져서 저는 보드메를 주로 중미로 기용해서 쓰고 있습니다.

 

 

10 K.혼다 +6

체감 오로지 하나만 믿고 쓰는 혼다! 가성비로 이미 유명한 선수죠.

페이스온이 정은 안 가지만... 그래도 부드러운 체감이 마음에 들어서 6카 달아줬네요.

능력치나 다른 것보다도 왼발 감아차기와 체감이 너무 좋습니다.

튕겨져 나가는 몸싸움은 아쉬울 뿐이죠.......................

 

 

07 K.쿠라니 +6

ST보단 CF로 놓고 쓰는 편인데 제공권과 연계가 괜찮은 것 같아요. 이미 가성비로 많이 알려져 있는 선수죠. 몸싸움도 좋고 속가도 덩치에 비해서는 준수하고 스탯에 비해서 패스연계가 만족스럽습니다. 은근히 골도 잘 넣고 공격수로서의 역할은 해주는 선수!

 

 

10 S.아게로 +5

원래 4카 보유중이였는데 강화 이벤트 때 직접 띄웠네요. 스테미너가 많이 딸린다고들 하시는데 저는 그런 느낌 잘 못 받았고 양발에 피네스, 침투 히든은 정말 메리트가 많네요.

골도 많이 넣어주고 체감은 정말 좋습니다. 단점으로는 몸싸움과 제공권이 있겠네요.

 

 

09 G.아그본라허 +5

속가 빠른 걸로는 어디에 빠지지 않을 아그본라허. 근데 스텟 능력치에 비해서는 그렇게 엄청 막 빠르다는 느낌을 못 받겠네요. 하지만 조커로 쓰기엔 정말 좋은 것 같아요. 후반에 투입하면 수비수들이 스피드를 못 따라오네요. 피네스샷이 달려있어서 스텟상 낮은 골결을 좀 커버해주는 것 같고 몸싸움이 생각보다 쓸만합니다. 침투도 은근 빠릿하게 해주는 편입니다. 단점은 제공권?

 

 

13 M.베나티아 +5

3카가 있길래 터지면 경전으로 쓰자하고 4카 한 장 사서 붙였더니 5카가 되버렸네요...

로마에서 벽을 담당하고 있죠. 실축에서도 굉장히 잘 해주고 수비능력치가 이번에 폭풍상향으로 굉장히 많이 올라서 써봤는데 뭔가 안정감이 있는 듯 싶습니다. 몸싸움이 그리 좋지는 않지만 보통정도는 되는 것 같고... 코시엘니보다 믿음이 주전서브로 쓰고 있습니다.

 

 

13 L.코시엘니 +5

EPL의 탑 수비수로 떠오른 코시엘니! 실축에서도 메르테사커와 정말 잘 해주고 있죠.

하지만 피파에서는 실축만큼 능력을 바라기에는 조금 부족한 감이 없지 않아 있네요...

커팅이나 태클은 쓸만한 것 같으나 헤딩 경합시 조금 아쉽습니다.

 

 

09 M.보드메 +5

07 보드메 3카를 다른 캐릭에서 쓰고 있는데 느낌은 크게 다르진 않은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보드메 선수 좋아하는데 공수조율을 정말 잘 해주는 느낌입니다. 공격할 땐 공격하고 수비할 땐 수비하는 그런 느낌? 문타리랑 같이 돌려가면서 쓰는데 괜찮네요. 아쉬운 건 패스능력치가 조금 부족하다는 점?

 

 

10 L.모드리치 +6

양발 메리트가 있는 모드리치! 체감은 혼다와 비슷할 정도로 좋고 패스 연계도 잘 되고 쓰기엔 괜찮지만 빠른 패스가 생명인 것 같네요. 공을 오래 끌면 끌수록 비비기에 공을 뺏기는 경우가 있게 됩니다. 패스 히든은 없지만 능력치가 뛰어나 쓰기엔 걱정은 없습니다.

 

 

09 S.나스리 +5

맨시티에서 잘 해주고 있죠. 저는 CAM을 주로 패스히든을 중요시 여기는 편인데 나스리도 패스히든이 있어서 인지 한 번에 찔러주는 스루패스가 좋습니다. 주로 직접 해결하기보다는 어시스트용으로 사용하면 될 것 같네요.

 

 

07 프레드 +6

브라질의 원톱 프레드...... 왜 이렇게 안타까울까요...... 06이랑 스탯1 차이라 07로 6카 띄워서 쿠라니 컨디션 죽으면 쓰고 있네요. 전체적으로 느낌은 쿠라니와 비슷한 것 같습니다.

체격조건도 비슷하고 CF에서 연계해주는 역할로 주로 기용합니다.

 

 

09 K.존스 +5

몇 달전에 170에 구매한 켄와인 존스... 루카쿠가 있기 전에 드록바의 대체자라는 말을 많이 들었었는데 써보니깐 알겠네요. 정말 드록바 느낌나긴 해요. 피네스샷도 달려 있어서 스탯보단 골결이 좋은 편인 것 같고 몸싸움은 정말 안 밀리네요... 다만 침투하는 움직임이 좀 더디긴 합니다. 이 등치에 속가도 빠른 편이고 전 아그본라허랑 돌려가면서 씁니다.

 

 

13 F.마르케티 +5

별다른 장단점이 없어 서브로 두고 잘 안 쓰네요.......

 

 

13 F.무슬레라 +5

갈라타사라이의 키퍼 무슬레라... 큰 키에 막을 건 잘 막아주고... 무난 한 것 같습니다.

 

 

09 L.베인스 +5

그 전에 10 콜라로프를 쓰다가 수비적인 면도 괜찮고 다 괜찮은데.... 윙백으로서 속가가 너무 부족해서 공격수를 못 따라가더라구요... 그래서 윙백은 속가와 스테미너가 받쳐주고 수비능력치가 따라와야 된다는 걸 느꼈네요. 베인스는 수비적인 면은 조금 부족하지만 오버래핑이 활발하고 속가도 쓸만해서 그냥 무난한 편에 속하는 것 같습니다.

 

 

07 E.캄비아소 +5

피파에는 윙백자원이 왜 이렇게 없는 걸까요 ㅜㅜ 07 에부에, 07 자카르도 등도 다 다른 캐릭에서 쓰고 있어서 CDM과 돌려가면서 쓰려고 캄비아소를 구매했네요. 10이랑 고민을 많이 했는데 10은 수비적인 능력치가 더 뛰어나고 왼발이 주발입니다. 07은 히든이 좋고 속가나 스테미너가 더 높습니다. 07 같은 경우는 오버래핑시 중앙으로 자꾸 들어오는 움직임을 많이 보이는 것 같네요. 키가 작은 편이라 CDM 투볼란치 아니면 윙백으로 쓰는 것도 좋습니다. 잘 뛰어다녀요.

 

 

07 A.디아라 +6

저렴한 가격 CDM을 찾는다면 써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큰 키에 제공권이 괜찮은 편이고 다리가 길어서 공도 잘 빼오는 느낌?

약간 펠라이니 다운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듯.

 

 

10 J.마르티네즈 +5

가격이 떨어졌을 때 90에 구매했네요. 그전에 부스케츠를 쓰면서 피지컬이 좀 아쉬웠는데 마르티네즈는 조금 더 나은 것 같아요... 키가 190이라 수비에서 부족한 제공권을 채워주네요. 커팅이나 몸싸움이 쓸만하고 속가는 좀 아쉽네요.

 

 

09 S.문타리 +5

보드메와 함께 주전급으로 저희 팀 중미를 담당하는 문타리! 활동량이 정말 엄청 나네요.

공격과 수비를 넘나들며 잘 뛰어다니면서 어느 능력치 하나 꿀리지 않는... 몸싸움도 괜찮고 중미나 수미로서 손색이 없는 선수.

 

 

07 링콘 +6

이 선수도 꽤나 가성비죠. 패스히든을 다수 보유하고 있지만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페이스온이 너무 거지같은........ 진짜 거지처럼 생겼어요..... 09아우베스가 생각나네요.....

프리킥이 괜찮아서 프리킥골도 많이 넣고 CAM이나 CM 자리에 놔둬도 패스빨로 잘 해줍니다. 몸싸움이나 제공권은 포기하는 걸로...

 

 

09 F.콸리아렐라 +5

저같은 경우는 CF를 CAM처럼 쓰기 때문에 연계가 잘 되는지와 중거리 능력을 많이 봅니다. 그러던 중 찾은 콸리아렐라!!! 중거리는 말도 안 되게 날라가고 패스 연계가 참 좋네요.

정말 가격대비 좋은 것 같아요.

 

 

10 M.부치니치 +5

옵뚫 히든이 있어서 구매해봤는데 저한테는 잘 안 맞는 것 같네요... 제가 원하던 만큼 스피디하게 침투해주진 않네요. 다른 선수들이 많아서 잘 안 쓰는 선수.

 

 

09 A.질라르디뇨 +5

은카시세가 300정도 할 때 4카를 가지고 있었는데 5카가 하한가에 올라왔길래 우선 사고 터트리려고 4 1을 했더니 기존 4카가 붙어버린 슬픈 이야기가 있는 질라르디뇨 ㅜㅜ

샀던 걸 바로 팔아버렸는데 지금은 시세가 100대네요... 주요팀이 아니면 버림받는 슬픈 현실.... 질라르디뇨의 가장 큰 장점은 피네스샷이 필요없을 정도의 골결과 위치선정 되겟습니다. 위치선정이 정말 좋아서 자꾸 인자기가 떠오르네요. 하지만 감아차기는 정말 하지 마시길....

 

 

09 L.파비아누 +5

RS에 필요한 왼발잡이를 찾다가 최근에 구매한 파비아누. 아직 많이 써보지를 못 해서 체감을 확실히 말해드리기 어렵네요. 그렇게 미친존재감은 아니지만 적당히 제 역할은 해주는 듯한 느낌입니다.

 

 

13 A.라모스 +5

이번에 도르트문트로 이적한 라모스! 라모스란 이름을 가지면 다 축구를 잘 하는 걸까요?

세르히오, 카르바할 등........ 속가가 아그본라허에 비하면 안 좋은 편인데 체감상 더 빠르게 느껴지네요. 놀란건 침투 능력! 히든이 있는 줄 알았더니 없드라구요... 그 정도로 Q누르면 침투 정말 잘 해줍니다. 아쉬운 건 조금 부족한 골결과 몸싸움. 앞으로의 장래성을 봤을 땐 써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그냥 간단히만 쓰려고 했는데 쓰다보니 좀 길어졌네요.

두서없이 막 대충써서 오타나 같은 말 반복이 있어도 좀 양해를 해주시길.....

축구를 좋아하는데 실축을 많이 못 하게 되서 한 번씩 친구들과 친선경기하는 재미로 피파를 즐깁니다.

순위경기는 집 컴퓨터가 사양이 딸려서 한 번씩 피시방 갈 때만 하는 편이라 따로 점수 공개할 것도 없네요. ^^;;

개인적으로 팀컬러가 생기면서 다양한 팀으로 눈길을 돌려보시는 것들도 괜찮은 것 같네요.

시즌 대장들만 구성하는 것도 좋긴 하지만 가격부담도 있고 팀에 대한 애정은 확실히

컨셉팀에 더 가는 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도 요즘은 본캐보단 부캐하는 재미에 빠졌네요 ㅎㅎ

궁금한 사항있으시면 댓글로 물어봐주시고 다들 즐피 하세요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