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케 240억 스케 운영중인 물전설 유저 입니다. (본케 인증글은 선수 추천 게시판)

 

 부케 2계정에서 이벤트로 쌓인돈으로 대장팀이나 꾸려볼까 하다가

 

 이피데이로 2002전설,저가 월베 가격이 내려가길래 저가 스케로 변경하고 후기 적어봅니다.

 

 저가 스케로 갈아타고 싶어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2002 전설 팀

 

 

 

 

 

이미데이 넘어가는 금요일밤 18억으로 짠 팀이고 많이들 쓰시는 선수중에서 김남일을 제외한 팀입니다.

 

글쓰는 당시 팀가치는 20억 정도 되네요.

 

팀 전체 후기 -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개쓰레기 수준 입니다. 모든 선수 참여도가 2/2 라서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뭔가 답답하고 픽픽 잘 쓰러집니다. 같은 전술인데 공격시 적절한 공간에 선수가 없습니다.

2002 월드컵 하이라이트 보고 바로 겜 접속해서 감동에 젖은 상태로 플레이 해도 45분 넘어가면 욕 나옵니다.

지금까지 순경 뛰면서 겜 도중에 빡쳐서 나간적은 한번도 없는데 이팀하면서 나가봤습니다.

 

선수별 후기 - 

 

이운재 - 특징 없습니다. 먹을거 먹어주고 막을거 막아줍니다.멀리던지기 히든이 있어서 그나마 괜춘합니다

 

현영민 - 상대팀 속가 윙어 만나면 절대 못따라 잡고 헤딩능력도 개 후레기 수준입니다.

            오버래핑 후 크로스 올리면 역습 하기 좋도록 상대방에게 꿀패스로 연결 됩니다.

 

최진철 - 그나마 가격값 해주는 선수 입니다.  컷팅도 준수하고 헤딩도 괜춘합니다.

 

홍명보 - 지금 가격 6억7천 입니다. 스케 운영중이신분중에 쓰려고 하시는분들이 왜 쓰시는지 이해가 됩니다.

            칸나바로 데부어 보다는 센벡에서는 좋은듯 하지만. 그위에 켐벨, 드사이보다 확실히 별로 입니다.

           가격이 더 낮은 월베 센벡보다 좋냐고 물으신다면 좀 의문이 듭니다.

           컷팅은 좋은데 제공권에서 확실히 밀리고 몸싸움도 별로 입니다.

           수미가 아닌 센벡으로 사용 하시려는 분들에게는 가격대비 비추 입니다.

 

김태영 - 무난 합니다. 많이들 쓰시는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유상철 - 본케팀에서는 개 별로여서 엔진 바뀌고 바로 팔았는데 2002팀으로 꾸려보니 이만한 녀석이 없습니다.

            중거리도 좋고 컷팅도 좋고 만능 포지션 이고 좋습니다. 물론 2002 아니면 절대 사용 안합니다.

 

이을용 - 저가 스케팀 수미로 사용할때 추천 드릴 만한 선수입니다. 김날일 같이 미친개 모드로 뛰어다닙니다.

            다리가 짧아서 뻗어보지만 컷팅이 안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점 빼고는 괜춘합니다. 가격도 저렴하구요.

 

박지성 - 팬심으로 뻥튀기 평가 하고싶지만 게임에서는 솔직히 별로입니다.

             활동량은 좋은데 그게 다입니다. 패스 드리블 다 별로 입니다. 이을용하고 비슷한데 가격은 2배가 넘어갑니다.

 

이천수 - 2002 핵심 입니다. 실축에선 비호감인 천재였는데 . 게임속 에서 잘 구현 된 것 같습니다.

            속가 빠르고 크로스도 괜찮습니다. 몸싸움에서 밀리는 경우가 많지만

            이녀석 없으면 공격이 안됩니다. 10억 미만 스케 꾸려보실려고 하시는분들에게는 추천 입니다.

 

안정환  - 체감으로 2002 1대장 입니다. 왠지 모르게 세브첸코랑 비슷한 느낌 입니다

            헤딩 , 드리블 , 슈팅 다 준수 합니다. 만약 한국 선수가 아니였다면 2억 정도 되는 선수라고 생각 합니다.

 

황선홍 - 능력치 , 히든,  기대가 실망으로 바뀔 것 입니다. 이녀석 원톱으로 사용하면서 빡치는 순간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헤딩 정면 슛팅 정면 그냥 결정력이 개 쓰레기 수준입니다.

           스텟이 이정도 나오는데 왜 이런식으로 슛팅하는지 이해가 안가는 수준입니다. 완전 비추

 

최용수 - 기대가 너무 없어서 생각보다 괜찬타고 느껴지지만 다른 월레 공격수 사용하자마자

            아 ....... 내생각이 틀렸구나 라는 느낌이 드는 선수 입니다.  헤딩은 황선홍보다 좋은듯 합니다.

 

 

 

 

 

 

 

15억 저가 스케팀

 

 

 

  

 

본케가 월레 월베 스케팀으로 운영중이기 때문에 맞출 생각이 전혀 없었는데 2002팀이 워낙 쓰레기라

 

트레이드 2.0 아니면 다시는 접속 하고 싶지 않아서 다른 부계정으로 맞춘 팀 입니다.

 

팀전체평가 -  본 계정에서 사용 해본 선수들이 제법 많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있어서 익숙해진 선수들이지만

                 지금은 사용하지 않는 저가 선수들로 구성했음에도 240억이 무색해지는 느낌이 있는 팀 입니다.

 

 

선수평가

 

카시야스 - 처음 사용해봤는데 괜찮습니다. 멀리던지기 히든있어서 잘 던져주고 막을거 막아줍니다.

               이전엔진에서는 ca 때문에 거의 사용 안했는데 저가 스케 필수 선수 인듯 합니다.

 

람 - 키작아도 오버래핑 좋고 컷팅 좋고 체감좋고 패스 좋고 크로스 좋고 컷팅 좋고

 

비디치 - 이전버전에서만 사용 해보고 지금 버전에서는 처음 사용하는데 확실히 더 좋아진듯 합니다.

            이전에 느껴지던 역동작 같은것도 거의 안느껴집니다. 헤딩 좋고 컷팅도 좋습니다.

            센벡으로는 압박을 거의 안하기때문에 속가에 크게 밀리거나 큐떡에 발리는 경우도 거의 없습니다.

 

존테리 - 가격 값 이상 입니다. 최진철하고 같은 가격인데 훨씬 좋습니다.

 

에브라 - 이녀석도 람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활동량이 엄청 좋습니다.

 

다비드 루이스 - 본계정에서는 슛팅이나 패스 때문에 사용할생각이 없었는데

                      저가 스케 수미를 찾다보니 이녀석 밖에 없습니다. 이녀석 위로 갈라면 김남일인데........

                      저가 스케에선 수미로 쓰는것도 나쁘지 않은듯 합니다. 센벡으로 컨디션 보며 사용도 가능하고.

                      패스는 아쉽지만 속가가 나쁘지 않고 키도 커서 괜찮습니다.

 

이니에스타 - 본계정에서도 절대 팔지 않을 선수 입니다. 이 가격에 이런 드리블, 패스 가진 선수 없습니다.

 

크로스 - 본계정에서 팔지 않고 있는 선수 인데 거의 사용한적 없는데.

            확실히 속가가 좀 아쉽습니다. 그거 빼고는 패스도 좋고 컷팅도 준수합니다 CM으로 사용하기에 가성비 입니다.

 

로 - 높은 능력치 임에도 2억 정도로 저렴한 가격이지만 페이스온과 맨유엠버서더라는 이유로

       한번도 사용해볼까 고려해본적 없었는데 본계정에도 하나 구매 할 예정 입니다.

       rw 로 사용 했는데 굉장히 빠르고 드리블,슛팅 크로스도 좋습니다. 가성비 최고 입니다.

 

비어호프 - 안좋다는 평가가 많아서 고민 했지만 높은 스텟과 키,  파워헤더 히든 가진 월레 중 가장 저렴합니다.

               처음 사용해봤는데 좋습니다. 넣어줄거 넣어주고 헤딩 딸거 따줍니다.

               황선홍 쓰다가 이녀석 쓰니 치유 받는 느낌입니다. 저가 스케 필수 선수 일듯합니다.

               본케 쉐링엄을 서브로 놔두고있는데 훨씬 좋은듯한 느낌입니다.

               이전 엔진에서 자주 넘어진다는 느낌이 있었는데 지금 엔진에서도 조금 느껴지지만 이전만큼은 아닙니다.

 

찰튼 - 로와 같은 이유로 사용 안했는데 굉장히 좋습니다. 이녀석도 구매 예정입니다.

          페이스온 때문에 망설여지기는 하는데 그걸 무시 할만큼 좋습니다.  최고 가성비는 로,찰튼 입니다.

 

드로그바 - 비어호프와 쌍둥이 같은 월베 입니다. 히든과 참여도 거의 같습니다. 가격만 절반 입니다.

               이전 같은 느낌이 없어서 구린것 같지만 가격을 보면 그리 나쁜 선택은 아닙니다.

               비어호프 서브로 두면 비어호프 컨디션 죽어도 걱정 안될정도로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