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피붕이 비피옮기기 사태에서 본질적인 부분이 언급되지 않는 것 같아 글을 남깁니다.


1. 피붕이가 시세조작 카톡방에 참여하면서 시세조작에 가담하였는가? X
2. 피붕이가 의도적으로 특정선수의 시세를 급상승 시켜 조작을 시켰는가? X
3. 피붕이가 이미 시세조작되어있는 매물을 통해서 부케에 있는 BP를 옮겼는가? O

피붕이의 잘못은 시세조작을 일삼는 집단이 만들어놓은 매물을 이용하여 '부케의 BP를 본케로 옮긴 것'이 잘못이다.

이 행위가 게임 이용방침에 어긋나고 잘못된 행동이라면,

애초에 이러한 시세조작 매물을 탄생시킨 주범들 즉,
수십의 아이디와 유저들을 이용하여 카톡방을 개설하고 시세조작을 한 집단의 행동은 사태의 원인이 되는 잘못이다.


그렇다면 처벌을 받는 대상은 누구인가? 
시세조작 매물을 발견하고 부케의BP를 본케로 옮긴 유저들? O
모든 처벌은 시세조작 매물을 만들어낸 유저들이 아닌 이러한 매물을 발견하고 BP를 옮긴 유저들이 처벌 받는다.

시세조작 매물을 탄생시켜 부당이득 일으킨 시세조작 주범들? X
아니다, 그들은 모든 피파유저들을 기만하고, 이적시장 시스템을 이용하여 어마어마한 부당이득을 취하고 지금 이 순간도 몇백, 몇천억의 이득을 취하며 게임을 이용하고 있다.

BP를 옮긴 유저들과 피붕이의 행위가 게임 이용에 어긋나서 정지 및 BP회수를 취한다는 것은 정당하다고 볼 수 있다.

다만, 특정 매물을 포착해 여러 유저들과 동시다발적으로 시세 조작을 일삼는 유저들은 아무런 처벌을 받지않는 현실이다.


넥슨이 말하는 시세조작유저들은 처벌하지 못하는 이유는

'이적시장 시스템을 이용한 것으로 정지 및 BP회수를 하지 않고 어떠한 처벌도 받지 않는다.'

이 말은 곧 '피비 옮기기는 불법', '시세조작은 합법' 이라는 상황이 발생하는 것이다.

이제는 패키지를 구매하는 것 보다 시세조작 카톡방에 참여하여 몇십, 몇백억을 벌어들이는 것이 더 효율적이고 정당한 방법인 현실이다.


넥슨에게 묻고싶다.

시세조작 매물을 이용하여 부케의 비피를 옮기는 유저와,

집단적으로 시세조작 매물을 생성시켜 
'지금 이 순간에도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유저들' 중 누구를 더 강력히 처벌해야 할지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