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컴으로 친구 계정에 제 것도 돌고 하다가 출근도 해야하고 자꾸 눈이 감겨서 그만둡니다.

웅덩이나 대피소의 개념은 아래 글들에 더 정확히 적혀 있으니

정말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만 몇 줄 적어보렵니다.

 

총 9바퀴 돌았습니다. 적다면 적은 수겠지만 대충 감이 잡히는 것 같습니다.

 

팁은 아니고 경험으로 뼈저리게 얻은 교훈으로 아주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점만 몇 가지 집어봤습니다.

 

 

* 스샷 수정

* 제일 많이 본 동시 리젠된 방 개수는 6개입니다.

 

 

출항 시

- 처음 들어오셨을 때 전투 장소가 안뜨고 검은 화면이 뜨면 나가셔야 합니다. 화면이 돌아오지 않습니다.

- 레벨이 맞지 않아 못 들어간다는 메세지가 뜨면, 만렙이어서 또는 버그가 아니라 그저 '늦은' 겁니다.

  새벽 시간대에 접하시거나 40~59렙 캐릭으로 접속하시는 편이 마음 편합니다.

- 그리고 파깃 파깃 파깃 파깃 파깃 필수 지참입니다.

  (낚시로 낚이는 연습용 깃털도 따로 챙겨가시면 총 7개의 깃이 생깁니다.  + +)ㅋ

 

 

 

전투 참여

 

 

* 꼬리 잘라낸 모습.

 

부파는 꼬리부터 합시다. 꼬리치기 리치가 짧아져서 다운이 아닐 시에도 근접딜 하기 편해집니다.

  (물론 부파 후에도 꼬리로 맞긴 맞습니다.)

  * 참고로 부파 위치는 날개(왼쪽/오른쪽), 머리, 꼬리, 다리 뿔(앞) 입니다.

- 보통 저렙(40~59랩) 분들은 발리를 잡으며, 고렙(60렙 이상) 분들은 뎀딜을 합니다.

  뎀딜하시는 분들은 부디 외곽말고 중앙에서 어글 끌어주세요. 외곽 나가면 발리 죽고 + 발리 4개 노각이라 못 쏩니다.

  그러다 부파모션 2~3회 이후(보통 10분 내외로) 용이 날기 시작하면 격추 잘하시는 분이 예측샷 쏴주시면 좋습니다.

  (혼란스럽다면 기존 발리 사수 그대로 가셔도 좋습니다.)

 * 추가: 구석-중앙 문제로 말이 많으신 것 같아서 정리합니다.

           중앙 어글이 필요한 이유는 초반 부파를 하기 위함입니다.

           부파를 다 하고 30분대 이후로 극딜이 필요하시다면 구석이 유리합니다.

- 용이 날 때 추락시키려면 기본 4회 발리로 맞춰야 합니다.

  단, 뜨기 시작한 순간 맞고 연날리기 모양새처럼 있다면 1~3회만 맞추어도 떨어집니다.

 (수정: 발리 격추에 관한 것은 다른 분이 정정하셔서 팁이 올라오니 따로 참고해주시면 금상첨화일 듯합니다.)

 * 아래는 바츠히님의 발리 격추 팁. 정말 좋습니다. 링크 허락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추천!!!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28&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l=17014

- 격추시켜서 떨어져 바닥에 뒹굴 때, 절대 발리 쏘지 맙시다.

  발리가 아니라 부파 모션만 떠도 금방 일어섭니다.

 

대피소는 사실 쓰임새가 좋지 않으니 가급적 신경쓰지 맙시다. 브레스 한 방이면 무너집니다.

- 물웅덩이는 불붙은 걸(디버프) 남에게 옮기지 않고 끄는 데에 쓰입니다. 물 사용하시면 꼭 스스로 채워주세요.

  근처 발리 사수님들은 발리 쏘기만 해도 정신 없습니다. (웅덩이는 1시, 7시에 있습니다.)

- 8명이 죽으면 파깃 바로 씁시다. (아무리 9명 이상이 죽었어도 8명을 살리고 인장 7개 챙깁니다.)

- 전투 초반에는 사람이 나가도 인원이 충원됩니다. (난입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전투 시간이 20분~25분 가량 남았을 시에 '이제부터 다른 파티원 합류가 불가하다.'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되도록이면 전투 시작 30~40분 후, 메시지가 뜨고선 안 나가는 것이 파티원에게 도움이 됩니다.

  * EPiCist님의 말씀을 참고하여 수정 : 파티 난입 불가 시점은 시간이 아닌 일정량 이하의 체력인 듯합니다.

    드래곤 생명력 하향 패치가 이루어진 덕에 보통 클리어팟은 30분 내외로 위의 메시지가 뜹니다.

 

 

 

 

참고

1) 보통 드래곤이 맵을 크게 빙빙 돌다가 위의 스샷 1번처럼 맵 외곽에서 아래로 슉 내려가 모습을 감춥니다.

  그럼 메테오지요. 잠시 후, 드래곤이 2번의 자리에서 올라와 메테오를 쓰는데

  고렙의 경우 그냥 맞아도 웅덩이 다녀오면 상관은 없지만 저렙분들은 맞으면 죽거나 피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피하는 건 정면 대각선 방향으로 달리지 않고 뛰거나 구르면 됩니다. 창시타, 이비로만 해봤습니다.)

  이때 1시에서 5시 방향에 있는 발리 네 분은 저기 보이는 하늘색 칸에 큰 바위가 있습니다.

  거기 뒤에 숨으시면 사각지대라 맞지 않습니다. (되도록이면 숨기보단 점프로 피하고 바로 발리 잡는 게 좋겠지요.)

 

2) 개인적으로 부파는 머리가 제일 힘듭니다.

 

3) 이전에 엘쿨루스 피가 30줄이라고 올라온 것은 프리미어 서버 제보가 아닙니다.

 

4) 격추할 때 정면으로 날아오면 대부분 브레스를 맞는다고 생각하여 몇몇 발리 분들이 피합니다.

   하지만 실상 이때가 기회입니다. 타이밍은 이때가 제일 좋습니다.

   쏘고 불덩이 맞아서 전사하는 게 하나라도 더 맞출 수 있으니 발리 분들의 임기응변에 맡기겠습니다.

  (멀리 날아가서 회전하여 돌아오는 것까지 예상하고 쏴서 맞춰보긴 했지만 단 한 번 뿐이었습니다. 이건 비추.)

 

5) 격추하여 떨구다 보면 알아서 부파가 되기도 하고, 때리다가 부파가 되기도 합니다.

 

6) 죽어갈 수록 속도가 느려지는 것 같습니다. (졸려서 제 반응이 느린 걸지도 모르니 틀리면 지적해주세요.)

 

7) 수리비가 들지 않습니다. 무진장 돌다가 수리하러 갔으나 0골드였습니다.

 

8) 현재 버그가 두 가지 있습니다.

   하나는 멀리 날아가서 안 돌아오는 '가출 버그'입니다. (어글 끌고, 발리 난사하며 기다리면 돌아오기도 합니다.)

   그리고 다른 하나는, 일명 '승천 버그'라고 해서 갑자기 엘쿨루스가 공격을 멈추고 날기만 하다가

   끝없이 위로 위로 올라가는 현상입니다. 이때는 깔끔하게 포기하시는 게 좋습니다. 기우제 지내도 안 내려옵니다.

 

 

 

 

 

9바퀴 돌았지만 클리어는 못했습니다. (패치 전)

올부파 1회와 그로기만 네 번 봤으며, 가장 많이 본 낙뎀 회수는 한 파티 7회입니다.

낙뎀 7회만에 죽는다는 건 루머더군요. 하지만 격추가 확실히 관건이긴 합니다.

(수정: 패치로 낙뎀 없이도 잡는 게 가능하다고 합니다.)

 

부캐로만 돌아서 나름 잘 쏘면 판당 격추 3회까지도 해봤는데

어째 졸려서 지금은 글자 한 자 치는 게 타자연습 220 문장하는 기분입니다.

 

 

 

* 새벽 서너 시가 넘어가서 21명 남은 방. 모두 열심히 해서 이 파티는 3부파+그로기까지 봤어요~ ㅎㅎ

 

 

내일은 클리어팟 서너 개는 나오길 기대하며.. 밤새고 출근 준비하러 갑니다... zZZ

 

 

사장님 : 이봐 거기 신입! 너 왜 졸고 있나!

셀린 : 새벽에 용가리 꼬리 떼먹느라요 아오 그놈의 꼬리 아 제ㅏㄴ;ㅣ라ㅏㅏㅏㅓㅜ....

 

 

p.s. 참 그리고 제발 잠수하지 마시고, 전투 중에 누가 못했느니 어쨌느니 하지 맙시다.

파티여가 한 번이라도 쓰시는 분들께 바빠도 감사하다는 말 한마디 꼭 합시다.

발리로 격추도 어렵고, 뎀딜도 어렵습니다.

지금까지 여가 안 쓴 팟 본 적이 없습니다.

이제 나온 지 하루 된 전투인데 서로 체면 세우고 잘잘못 가리는 게 어이없더군요.

발리만 잘해서 되는 것도 아니고, 뎀딜러만 잘해서 되는 것도 아닌 전투입니다. 다 아시잖아요.

 

나 하나 편하자고 잠수타고, 막말해서 다른 스무여 명의 무고한 사람에게 피해 주지 맙시다.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꼭 정봌합시다. ㅎㅎㅎ

 

zZZ...

 

 

 

중복이면 내일 회사 가서 지울게요. 졸려서 대충 훑어본 지라 미처 못본 게 있을 수도 있습니다.

 

...zzZ

 

 

 

----------------------------

 

+ 추가

희망을 드리기 위해 이 링크를 여러분께 받칩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46&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l=364838

 

어제 새벽을 불태운 클리어팟. (패치 이전)

 

 

 

+ 추가 2

드래곤 피통 하향 패치가 이루어졌습니다. 패치 후 벌써 클리어팟이 나온 걸 보니 잡기 수월한 듯합니다.

대피소를 지으면 엘쿨루스가 자주 난다고 하는데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패치로 대피소를 지어야 할 필요성은 더 미약해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처럼 일부러 부캐로 발리 잡으러 가는 분 계십니다.

무조건 렙 낮은데 온다고 대놓고 방에서 까시는 분들 계시면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이건 저렙이 문제가 아니라 전투 시스템의 문제입니다.

 

 

 

+ 추가 3

이번에 클리어하신 분들 후기를 보니 패치 후 피통 하향 뿐이 아니라 발리 뎀지도 늘어난 것 같습니다.

낙뎀 없이 클리어한 파티도 있는 걸 보니, 땅에 있을 땐 부파 위주로 난사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떨어뜨리면 클리어 시간이 단축됩니다.

 

아래는 NevCaT님의 패치 후 변경점 (두 가지 팁).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28&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l=17001

 

길드 외 내용 출처로, 혹시 놓치고 가시는 분이 있을까 싶어 추가했습니다.

링크타고 추천 드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많은 분이 읽어주시고 파깃을 거침없이 쓰실수록 클리어는 수월해집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