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영전 PVP 정말 진~짜아 재미있게 하는 법 (검오나 팁 추가)


안녕하세요 프리미어 서버의 이비 덕후 hakura 입니다 잉ㅇ이이ㅣㅇㅇ잉

저는 피빕을 지금까지 5개월 이상했고 거의 하루도 안 빠지면서 했습니다
근데 지금까지 pvp를 하면서 pvp 를 어떻게 하는지 나오지도 않고 처음 오시는 분들이 모르고 막 때려서 비매 취급할 때마다 안타까워서 이 글을 올려 봅니다.

아주 오래 전 마영전은 PVP 라는 컨텐즈를 내놓았고 항아리를 옮겨 점수를 따서 풍류의 인장을 받는 작은 게임 이였습니다. 하지만 항아리 옮기기(태그) 하는 것이 얼마나 재미없는지 해보신 PVP 유저들은 정말 잘 알 것입니다. 태그 는 재미도 없고 다굴 하면 유저간에 얼마나 불쾌한지 잘 아니까 룰을 1대1 하거나 노는 곳으로 바꾸었습니다.

마영전이 항아리 옮기기 게임 하라고 내놓은 게임인데 왜 막 때리면 비매고 왜 1대1 따위를 하느냐는 말이 많으신데, 저희도 항아리 게임이 재미 있으면 룰을 바꾸겠습니까? 재미도 없는 항아리 게임을 꼭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재미있게 바꿀 수 있다면 그게 더 좋은 거겠죠.

처음 오시는 분들 PVP 1대1 하다 보시면 정말 재미있고 유저간에 매너를 지키시면 절 때 불쾌한 일이 없으실 테고 (간혹 초딩 들이 일부로 비매를 할 때 있어요 ㅡ,,ㅡ;; 그럴떄는 진심 레알 다굴 ㄱㄱ) 마영전을 진짜 재미있게 하실 수 있을 겁니다.

PVP 를 소개하자면 캐릭터들이 벨런스가 정말 잘 마추어져 있습니다. 소수의 분들이 벨런스 망했다 이러는데 피빕 5개월 한 제 생각으로는 캐릭터간의 벨런스는 정말 잘 마추어져 있습니다.
PVP는 방어력 공격력 체력 뭘 착용하든 똑같아서 무조건 컨트롤로 1대1을 하는 곳입니다.

사실 검오나 컨트롤로 올릴려고 했는데 말이 많아 졌네요


검오나 데미지 (대략 조금 차이가 있음)

0타: 42
1타: 60
2타: 50 60 (40)<<마지막 스매시는 웬만하면 쓰지 맙시다 일반이라 카운터 당함
3타: 70 80 (50) <<이유 똑같음
4타: 200

햄오나
0타: 70
1타 : 120
2타: 150
3타: 210
4타: 노차지( 350) 풀차지 (550)


검시타

0타: 22
1타: 40
2타: 60
3타: 100(두 번 다 맞으면)
4타: 노 니들 (110) 풀니들 (350)

창시타

1타: 80(두 번 다 맞으면)
2타: 50
3타: 150 (3번 다 맞을경우)
4타: 처음 한대만 스매시 (50) 그 다음부터는 (7)씩 빠르게 깎이는 걸로 알고 있음 (일반 카운터O)

카록

0타: 50
1타: 100
2타: 250(다 맞을 경우)
3타: 200

스탭비

매직 에로우: 한발당 50
아이스 블레스트: 120
파이어 볼트: 180
아이스 스피어: 300

낫비 ㅈㅅ ㅜㅜ

검오나

1. 피빕 할 때 스태미나를 지속적으로 채워 주는 것은 기본입니다.(모든 캐릭터)
2. 거리랑 타이밍을 정말 잘 맞추시는 것만으로도 고수가 될 수 있습니다(모든 캐릭터)
3. 패턴을 들켜서는 안됩니다 비슷한 패턴은 상대방이 읽기 때문에 통하지 않는다면 빨리 바꾸어 줘야 합니다.
4. 꾸준히 퍼팩트 헤비스텐더를 연습하신다면 너도나도 피오나 컨트롤 실력을 엄청 늘릴 수 있습니다.
5. 오나는 카운터 하나로 다른 캐릭터를 제압합니다 하지만 상대방도 카운터를 내주지 않으려고 애쓰기 때문에 카운터 잡는 타이밍과 예측을 잘해야 합니다.
6. 대시 가드를 할 때는 거리를 잘 유지하면서 (대시로 캐릭터를 치신다면 상대방 공격 모션을 풀어서 카운터 기회를 스스로 놓칠 수 있습니다.
7. 오나 전에서는 훼이크가 가장 중요합니다, 스매시를 할지 일반을 할지 헷갈리게 만들 수 있다면 고수가 될 수 있습니다
햄오나

1. 피빕 할 때 스태미나를 지속적으로 채워 주는 것은 기본입니다.(모든 캐릭터)
2. 거리랑 타이밍을 정말 잘 맞추시는 것만으로도 고수가 될 수 있습니다(모든 캐릭터)
3. 햄오나는 스매시 하나 하나가 슈퍼아머가 걸려 있습니다 (웬만한 스매시 갖고는 햄오나 스매시를 멈출 수 업습니다) 이걸 잘 이용하시면 됩니다.
4. 꾸준히 퍼팩트 헤비스텐더를 연습하신다면 너도나도 피오나 컨트롤 실력을 엄청 늘릴 수 있습니다.
. 5. 오나는 카운터 하나로 다른 캐릭터를 제압합니다 하지만 상대방도 카운터를 내주지 않으려고 애쓰기 때문에 카운터 잡는 타이밍과 예측을 잘해야 합니다.
6. 대시 가드를 할 때는 거리를 잘 유지하면서 (대시로 캐릭터를 치신다면 상대방 공격 모션을 풀어서 카운터 기회를 스스로 놓칠 수 있습니다.
7. 패턴을 들켜서는 안됩니다 비슷한 패턴은 상대방이 읽기 때문에 통하지 않는다면 빨리 바꾸어 줘야 합니다.
8. 오나 전에서는 훼이크가 가장 중요합니다, 스매시를 할지 일반을 할지 헷갈리게 만들 수 있다면 고수가 될 수 있습니다









냥이쭈 님과의 한수 (검오나 vs 검오나)






검시타 (피오나전)

1. 카운터를 조심하려면 피오나 반대편 방향 쪽으로 허공에 일반 타를 날리면서 스매시만 피오나 쪽으로 공격 합니다
2. 3번째 일반 공격은 상대방을 다운 시킵니다 (스매시를 하는 중이건 뭘 하는 중이건 다운을 시키기 때문에 1대1에서도 중요하게 쓰입니다.
3. 검시타는 키보드 보다 마우스로 하시는 분들께 추천 합니다. 왜냐면 마우스로 하시는 분들은 마지막 4타 스매시 니들은 아무 방향으로나 바꿀 수 있기 떄문에 피오나를 정말 혼란스럽게 할 수 있고 훼이크 중 가장 중요하게 쓰이는 기술입니다.
4. 피오나와는 적당히 거리를 두면서 일반을 날려야 합니다 아니면 피오나들이 갑자기 대시를 하면서 카운터를 날립니다 그리고 대시를 하려는 기미가 보인다면 곧바로 스매시를 날리면 됩니다.
5. 검시타의 4타 스매시 항상 정면으로 피오나에게 날리지 맙시다. 고수들과 한다면 정면에서 날아오는 4타 노 니들 스매시는 정말 퍼팩트 헤비 스텐더를 하기 쉽기 때문에 가끔 옆으로 4타 스매시를 날려줍시다 (4타 리치는 220도 입니다 옆으로 날려도 맞습니다)
6. 4타 니들은 훼이크 할 때 제일 중요합니다 간혹 피오나들은 4타에 카운터를 노리는데 실패하면 바로 헤비스텐더를 합니다. 이때를 노려 검시타님들이 니들로 헤비를 한 오나를 친다면 스태가 40씩 까이기 때문에 3방만 헤비한 오나를 때려도 오나들은 지쳐서 일어납니다 그럼 그때 스매시 날리면 니들 추가 데미지 때문에 피는 겁나게 까입니다 ㅋㅋ

창시타 (피오나전)

1. 창시타 피오나 진짜 잘 잡습니다 ㅋㅋㅋ 팁이 거의 필요 없을 정도로, 하지만 카운터는 항상 조심 해야 하기 때문에 일반은 항상 피오나 반대편 허공에 날려서 스매시를 합시다.
2. 피오나 앞에서 4타를 계속 돌면 10초컷 나오니까 (왜냐면 4타 스매시 처음 빼고 다 일반 카운터 O) 한번만 돕시다.

이건 자그만 한 팁이고 PVP 컨트롤은 정말 어렵습니다. 연습 많이 하시고 경험을 쌓으신다면 고수가 될 수 있습니다.

카록과 이비는 그닥 자신이 없어서 올리지 않았고 반응이 좋다면 올리겠습니다

처음오시는 분들은 갑자기 방에 있던 유저들을 때려 비매 취급당하고 정말 불쾌할거라 당연할 거라고 여겨 이렇게 글과 공략법을 올립니다 (저도 처음에 진짜 짜증 났어요 뭔 비매인지 뭔지 때문에, 하지만 1주일만 하다 보시면 이해하실 거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동영상을 만들고 글을 올리는데 총 8시간 걸렸습니다 ㅠㅠ 제 성의와 노력을 봐서라도
PVP에서 웃으면서 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처음으로 동영상을 만드는 거라 너무 오래 걸렸네요 ㅠㅠ

PVP 컨트롤 고수들이 많이 있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올렸어요 그리고 컨트롤 가르쳐달라고 하면 거의 다 기분 좋게 가르쳐 줍니당~ 아니면 저한테 친추해도되고용



저도 잘하는 건 아니지만 유저들이 더 피빕을 즐겼으면 하는 마음에 올렸습니다

그리고 많이 피빕 하시는 유저 분들 간간히 못한다고 무시하시는데 처음에 못할 수 도 있으니까 못한다고 뭐라 하지 마세요 저도 처음에 잉여라고 무시당했는데
기분 정말 나빳거든요



레이마인님과 여백아담님이 동영상 만드는데 2시간씩이나 도와 주셨고 냥이쭈님이 검오나 1대1 역활을 해주셨고 인장과헌신 님이 sum42 – still waiting과 avril lavigne- runaway노래를 추천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